UPDATED. 2022-06-26 13:20 (일)
모션테크놀로지, 온라인 콘서트 '2020 C:ONTACT SERIES' 기획
모션테크놀로지, 온라인 콘서트 '2020 C:ONTACT SERIES' 기획
  • 김달호 기자
  • 승인 2020.09.2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티브프러덕션과 합작.. 첫 번째 컨셉 ‘기억극장 Holloween’ 콘서트 10월 30일 진행

모션캡쳐 전문 기업 ㈜모션테크놀로지는 국내외 다양한 공연을 기획, 제작하는 ㈜모티브프러덕션과 합작하여 온라인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블랙배지 VR 콘텐츠를 선보이는 국내 가상현실(VR) 선도기업 ㈜모션테크놀로지와 국내외 다양한 공연을 기획, 제작하는 ㈜모티브프러덕션의 합작으로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콘서트는, 코로나 시대로 지친 아티스트들과 대중들에게 새롭고 환상적인 공연 연출을 선보일 예정이다.

모션테크놀로지는 모션 캡쳐 기반의 VR 콘텐츠 개발업체로 두바이에 'VR파크'에 입점, VR 멀티 플레이 FPS게임 '블랙배지 시그널'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그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번 온라인 공연은 양사의 공연기획력과 기술 협업을 통해 자체 스튜디오를 통한 가상현실 및 XR(확장현실) 기술로 환상적인 가상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온라인 대중문화 콘텐츠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콘서트 ‘2020 C:ONTACT SERIES’는 에픽하이, 윤하와 함께 오는 10월 30일에 그 첫 번째 ‘기억극장 Halloween’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C:ONTACT’는 온택트(Ontact), 콘택트(Contact), 콘서트(Concert)가 더해진 것으로 온라인 생중계 콘서트를 통해 환상적인 가상공간에서 아티스트와 팬들을 연결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주최 관계자에 따르면 “앞으로 ‘C:ONTACT SERIES’를 통하여 콘서트 외에 쇼케이스, 뮤지컬, 연극, 페스티벌, 전시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하여 공연 문화 전반에 새로운 소통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이번 온라인 콘서트를 통해, 국내외 많은 팬들이 집에서도 부담없이 환상적인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리고 전했다.

‘2020 C:ONTACT SERIES’의 그 첫 번째 ‘기억극장 Halloween’은 10월 30일(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라이브로 송출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