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김호성 기자] 증권업계에서 22일 이벤트 및 다양한 정보들을 전했다. 

사진 = 부산 Digital자산관리센터 오픈 (NH투자증권 제공)

◆ NH투자증권, 비대면 금융서비스 확대를 위한 ‘부산 Digital자산관리센터’ 오픈

NH투자증권은 지난 21일 개인투자자 증가 및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으로 늘어난 비대면 금융서비스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부산 Digital자산관리센터를 추가로 신설했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올해 1월 비대면 계좌 증가에 대비해 WM사업부 내 Digital영업본부 산하 ‘Digital자산관리센터’를 신설했다. 해당 센터는 총 64명의 직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균 10년 이상의 PB 경력을 가진 46명의 자산관리 전문가(Advisor)가 장 중 실시간으로 국내주식, 해외주식, 금융상품에 대한 대고객 투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 주식이 재테크 수단으로 확산되면서 NH투자증권도 2020년 신규 비대면 계좌수가 약 70만개 이상 증가했다. NH투자증권은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여의도 본사에 위치한 Digital자산관리센터에 이어 부산에도 Digital자산관리센터를 오픈했다.

Digital자산관리센터에서 자산관리 상담사는 영업적인 접근을 지양하고 철저하게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의 자산을 진단하고 조언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올해 8월 부터는 고객과의 투자상담이 종료되는 즉시 카카오 알림톡으로 고객 만족도 평가를 회신 받아 고객의 니즈를 확인하고 증권 업계 최초로 매월 상담 퀄리티 평가 및 코칭을 위한 자체 QA(Quality Assuarance, 상담품질관리) 활동도 수행하는 등 상담 퀄리티 제고 노력도 진행한다.

자산관리 상담사에게 자문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NH투자증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하거나 전용 상담 ARS로 연락하면 되고 향후 챗봇, 콜봇을 활용한 인공지능(AI) 상담 등 다양한 상담 인프라도 구축 준비 중이다.

NH투자증권 Digital영업본부 김두헌 상무는 “구독 멤버십을 연계한 ‘Online Investment with Advisors’ 프로그램 도입을 통하여 당사의 디지털 자문 서비스 모델을 고도화 할 것이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보다 차별화 되고 신뢰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 해외주식 즉석당첨 이벤트 (KB증권 제공)

◆ KB證, 비대면 신규 계좌개설하면 해외주식 랜덤 증정

KB증권은 오는 10.31까지 비대면 신규 계좌개설 시 테슬라, 애플 등 해외 유명 주식을 증정하는 ‘해외주식 즉석당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해외주식 즉석당첨’ 이벤트는 최초로 위탁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KB증권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 후, 비대면 계좌개설하면 참여 완료된다. 비대면 계좌개설은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바로 가능하며, MTS ‘M-able(마블)’에서도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 고객은 테슬라ㆍ애플ㆍ스타벅스ㆍ아메리칸 에어라인ㆍ포드모터 중 무작위로 선정된 종목 한 주를 받게 되며, 계좌개설 즉시 LMS가 발송되어 당첨 주식을 바로 확인 가능하다. 당첨된 주식은 이벤트 참여시 개설한 위탁 계좌로 11.13일 지급된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B급 감성 유머로 인기를 끌고 있는 유튜브 채널 ‘짤툰’과 제휴하여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20대 초중반 젊은 층들이 높은 참여를 보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오는 11월까지 KB증권에서 해외주식을 최초로 거래하는 고객에게 미국ㆍ중국ㆍ홍콩ㆍ일본시장 주식 거래시 업계 최저 온라인수수료 0.07%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 중이다. 특히 KB증권은 해외주식을 환전수수료 없이 원화로 매매하는 글로벌원마켓 서비스가 있어 쉽고 편리한 해외주식 투자가 가능하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해외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가는 가운데 유명 해외기업의 주주가 되어 해외주식 투자를 시작할 수 있게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알뜰하고 편리한 해외주식 투자를 위해 서비스를 발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벤트 상세 문의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또한 주식투자는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해외주식의 경우 환율변동에 따른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한다.

사진 = 2020 키움 영웅전 실전투자대회 개최 (키움증권 제공)

◆ 키움증권, 2020 키움 영웅전 실전투자대회 개최

키움증권은 2020 키움 영웅전 실전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대회 신청기간은 9월 21일부터 11월 6일이고, 대회기간은 10월 5일부터 11월 20일까지이다. 이번 대회는 주식리그, 선물옵션리그로 나뉘어 진행되며 총 1억 6,735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주식리그는 예탁자산별 1억클럽, 3천클럽, 5백클럽 및 1백클럽으로 구성되며, 선물옵션리그는 단일리그로 구성된다.

주식리그 수익률 1위에게는 각 5,000만원(1억클럽), 2,000만원(3천클럽), 800만원(5백클럽), 100만원(1백클럽)의 상금이 주어지고, 선물옵션리그 1위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주식리그 수익금 1위에게는 각 1,500만원(1억클럽), 500만원(3천클럽), 선물옵션리그 수익금 1위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추가로 대회기간 동안 주식 거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는데, 우선 매주 주식거래금액 1위에게 현금 100만원을 증정하고 매주 일정 거래금액을 충족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2,380명을 추첨하여 백화점 상품권, 현금 등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매주 중복 수령 가능하다.

키움증권은 현재 ‘2020 키움 영웅전 실전투자대회’ 외에도 비대면 신규 고객 대상으로 현금 4만원을 증정하는 ‘투지지원금 현금 4만원 100%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실전투자대회는 키움증권 주식계좌 보유 고객이면 참여 가능하며, 계좌 미보유 시 ‘키움증권 계좌개설’ 어플을 이용해 손쉽게 계좌를 개설하여 참여 가능하다. 대회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및 키움증권 모바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KOSPI200 지수 ELB 등 3종 판매 (DB금융투자 제공)

◆ DB금융투자, KOSPI200 지수 ELB 등 3종 판매

DB금융투자는 25일까지 KOSPI2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원급지급형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등 3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1년 만기 ‘DB 세이프 제578회 ELB’는 최대 4.05%, 최소 1.8%가 지급되는 신규∙휴면고객 대상 원금지급형 상품이다. KOSPI200 지수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115%를 초과하여 상승한 적이 없고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100% 초과 115% 이하인 경우에는 최대 4.05%의 수익이 지급된다. 또 최초기준가격의 115%를 초과하여 상승한 적이 있거나 만기평가가격이 100% 이하인 경우에는 1.8%의 수익이 지급된다. 최소 1000만원 이상 100만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이밖에 KOSPI200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4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가 주어지는 ‘DB 해피플러스 주가연계증권(ELS) 제2183회’와 3개월 만기의 원금지급형 상품 ‘마이 퍼스트 DB 기타파생결합사채(DLB) 제71회’도 함께 판매한다. 청약은 DB금융투자 전 영업점, 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

사진 = 대신증권

◆ 대신證, ‘잘나가던 미국 기술주, 조정은 또 다른 기회?’ 라이브 방송

대신증권은 오는 23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동안 유튜브를 활용해 ‘잘나가던 미국 기술주, 조정은 또 다른 기회?’라는 제목으로 라이브 방송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대신증권 장기전략리서치부 문남중 팀장이 미국 주식시장을 주도하던 기술주의 조정에 대해 진단하고 대응투자전략을 소개한다. 더불어 하반기 해외 유망업종 및 전망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소개할 예정이다.

대신증권은 SNS(블로그, 인스타, 페이스북)에 질문 댓글을 사전 등록하거나 생방송 중 실시간 채팅으로 문남중 팀장에게 질문한 고객 중 20명을 선정해 1만원 상당의 음료 기프티콘도 제공할 예정이다. 질문 채택 고객 중 3명을 추첨해 백화점 상품권 3만원권도 추가 증정한다.

‘잘나가던 미국 기술주, 조정은 또 다른 기회?’ 라이브 방송은 23일 오후 4시부터 대신증권 유튜브 채널인 ‘대신 Balance View’ 페이지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관련 문의사항은 고객감동센터로 하면 된다.

정경엽 프라임고객서비스부장은 “해외주식투자의 저변이 확대되면서 해외주식을 직구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며 “변동성이 커지고 있는 미국 증시를 비롯한 주요국 증시 전망과 대응전략에 대한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고자 방송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김호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