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30 22:20 (금)
제약바이오협, 포항시 및 대구 기관과 바이오기업 육성한다
제약바이오협, 포항시 및 대구 기관과 바이오기업 육성한다
  • 윤정환 기자
  • 승인 2020.09.2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D인프라 기반 제약바이오산업 육성 MOU
111
사진= 22일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제약바이오기업 육성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열고 (왼쪽부터)최삼룡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이강덕 포항시장, 김무환 포스텍 총장, 백인규 포항시의회 부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포항시를 비롯, 포항공과대학교(포스텍),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과 제약바이오기업 육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은 제약바이오산업계는 포항시의 우수 R&D 인프라와 연구인력 활용 등 산‧학‧연‧관 협업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포항시는 우수기업을 유치하는 내용이 골자다.

이에 따라 4개 기관은 바이오·헬스산업 육성과 관련기업 유치를 위해 기관별 역량을 바탕으로 공동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바이오산업 육성을 통한 기업 성장 지원, 포항시는 바이오오픈이노베이션센터, 세포막단백질연구소 등의 R&D 인프라를 활용한 바이오산업 육성 및 관련기업 유치에 매진한다.

포스텍은 우수한 R&D 연구역량을 바탕으로 바이오기업 기술개발 지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에 바이오기업 유치 및 기업의 원활한 안착을 지원한다는 방안이다.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은 “제약바이오기업이 추구하는 혁신과 글로벌 경쟁력 확보는 산·학·연·관이 힘을 모았을 때 가속화될 것”이라며 “산학연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구축을 촉진하고, 우수 인력 양성과 산업 발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4개 기관들의 역량과 지역의 우수한 연구개발 인프라를 기반으로 바이오산업 육성 및 관련 기업 유치를 통해 포항시가 바이오산업 선도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MOU에는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과 이강덕 포항시장, 최삼룡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 김상욱 포스텍 기획처장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