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플라이트 [사진=라인게임즈]
드래곤 플라이트 [사진=라인게임즈]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24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라인게임즈는 모바일 슈팅게임 ‘드래곤 플라이트’ 서비스 8주년을 맞아 글로벌로 서비스를 확대하는 한편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2012년 출시된 ‘드래곤 플라이트’는 누적 다운로드 2500만 건, 최대 동시접속자 830만 명 등을 기록한 모바일 ‘장수 게임’이다. 서비스 8주년을 맞아 북미, 아시아 등(중국, 일본, 유럽 제외) 해외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

이와 함께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5강화된 장비를 혼합해 새로운 상위등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대장장이 시스템’을 선보인다. ‘레지나에’ 및 ‘마코데스’ 등 플레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신규 문장 2종을 추가했다.

라인게임즈는 ‘드래곤 플라이트’ 서비스 8주년 및 글로벌 서비스 확대를 기념해 다음달 1일까지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8주년 기념 의상’ 2종을 선물한다. 영구 소장이 가능한 ‘각성종 새끼용’이 포함된 출석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달빛조각사 [사진=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 서비스 1주년 캠페인 ‘골든수확제’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달빛조각사’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와 다채로운 이벤트가 포함된 ‘골든수확제’ 프로모션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앞서 이날부터 진행하는 ‘골든수확제’ 사전 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최고급 옵션석 상자’, ‘1주년 한정판 꾸밈옷’ 등 현금 10만원 상당 인게임 아이템 보상을 제공한다. ‘골든수확제’ 업데이트 후 사용할 수 있는 한정판 카카오톡 이모티콘 ‘달조티콘’을 참여자 전원에게 선물한다.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 5명 이상 초대한 친구가 사전 예약에 참여할 경우 고급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다음달 중 진행될 ‘골든수확제’에는 그 동안 많은 이용자들이 기다려온 △신규 직업인 ‘연금술사’ △고급 스킬 △신규 서버 △강화 이펙트 등을 대거 추가할 예정이다. 기존 이용자뿐 만 아니라 신규 및 휴면 이용자 모두에게 역대급 보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달빛조각사’는 최근 ‘북(Book) 3.1’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비롯해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재미를 더하고 있다. 다음달 게임 출시 1주년을 기념해 ‘골든수확제’와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프로야구 H2 [사진=엔씨]
프로야구 H2 [사진=엔씨]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추석을 맞이해 ‘2020 프로야구 H2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야구 H2 이용자는 이벤트를 통해 다음달 13일까지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 보상, 업적 달성 등을 통해 ‘한가위 송편’과 게임 아이템을 얻는다. 한가위 송편은 ‘선호구단 위너스 팩’, ‘몬스터의 증표’, ‘특수능력 익스 온리 팩’ 등 23종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프로야구 H2에 NC 김종호(2013년 도루 1위), 넥센 서건창(2014년 KBO리그 MVP), SK 한동민(2018년 한국시리즈 MVP) 등 9명의 타자가 신규 ‘타이틀 홀더’ 등급으로 등장한다. 이용자는 라인업에 2명의 타이틀 홀더 타자를 등록할 수 있다.

엔씨는 새로운 훈련 방식 ‘특화훈련’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교타, 장타, 제구, 변화 등 ‘특화훈련’을 활용해 선수를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이 외에도 △레전드 특수능력 ‘다먹자!’(득점권 상황에 따라 안타, 장타, 홈런 확률 대폭 상승)를 추가하고 △벤치 팀컬러 등급(A+, S)을 추가하는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블레스언리쉬드 PS4 [사진=네오위즈]
블레스언리쉬드 PS4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는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콘솔 MMORPG ‘블레스 언리쉬드’ 플레이스테이션4(PS4) 버전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블레스 언리쉬드 PS4버전은 다음달 22일(현지시간) 글로벌(아시아 제외) 출시된다. 엑스박스 원(Xbox One)과 동일하게 부분유료화 방식을 채택한다. 퍼블리싱 및 운영 역시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아메리카가 맡는다.

블레스 언리쉬드는 파운더스팩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정식 출시에 앞서 먼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헤드 스타트를 진행, 사전 주문을 시작했다. 파운더스팩은 ‘디럭스’, ‘이그졸티드, ‘얼티밋총 3가지로 가격은 각각 $19.99, $39.99, $79.99이다.

구매 등급에 따라 최대 14일 먼저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한정판 칭호, 탈것, 게임 재화인 루메나 제공을 비롯한 다양한 프리미엄 혜택이 주어진다.

블레스 언리쉬드는 화려한 콤보 액션, 오픈 월드 기반의 전략적인 전투와 3대3 투기장, 15대15 전장으로 대표되는 다양한 PVP 등이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힌다. 지난 3월 엑스박스 원 버전으로 처음 선보였다. 내년 상반기 내 PC 버전도 출시될 예정이다.

별이되어라 [사진=게임빌]
별이되어라 [사진=게임빌]

게임빌은 ‘별이되어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별이되어라!’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즌7 네번째 이야기 ‘신화의 계승자’를 오픈한다. 신화의 계승자에서는 신규세력 ‘하이든’과 새로운 모험지역 ‘코랄’이 등장해 더욱 흥미진진한 모험 세계로 유저들을 초대한다.

오디세이 연합을 이끌며 우주 최강 세력으로 등장한 ‘하이든’과 하이든 최신예 전함 ‘코랄’에서 펼쳐지는 스토리가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등장한 콘텐츠는 ‘오디세이 공격대’다. 해당 콘텐츠는 정해진 세력의 영웅들만 참여 가능한 PvE 콘텐츠로 고대 악의 부활을 막기 위해 등장한 ‘오디세이 공격대’ 이야기를 다룬다. 이 콘텐츠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즐길 수 있다. 상위 등급 장비와 다양한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퍼스트임팩트 등급 영웅 ‘엘 그라비스’와 ‘메르엔’ 신규 외형 콜렉션도 등장한다. 두 영웅 모두 딜러 포지션으로 ‘엘 그라비스’는 일반 공격 시 적 1인에게 데미지를 주고 공격 속도를 감소시킨다. ‘메르엔’은 일반 공격 시 적 1인에게 데미지를 주고 회피율을 저하시킨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오는 11월 18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엘 가이아 9회 소환권’ 등을 받을 수 있는 ‘특별 접속 이벤트’와 ‘PvP 특화 영웅 톱5 인피니티 카드 패키지’를 받을 수 있는 ‘신규·복귀 유저 접속 이벤트’를 연다.

‘초월의 정수’, ‘인피니티 9회 소환권’ 10장 등 여러 아이템 중 투표수가 가장 높은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한가위 투표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진행된다. 다음달 8일까지는 도전자 던전에서 참여할 수 있는 ‘허수아비에게 가을을 선물하세요’ 이벤트와 ‘빙고 이벤트’를 연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면 ‘골드’, ‘초월의 정수’ 등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음달 11일까지는 ‘루비’를 획득할 수 있는 영지전 이벤트가, 다음달 14일 까지는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특별 출석 이벤트가 마련돼 전력 강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다크어벤저 [사진=넥슨]
다크어벤저 [사진=넥슨]

넥슨은 추석 연휴를 맞아 자사 인기 모바일게임 6종에서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카운터사이드’에서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출석 일수에 따라 ‘SSR 사원 추천서’, ‘기밀 채용 계약서’ 등 보상 아이템을 제공하는 ‘한가위 기념 출근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에 ‘미션’, ‘메인스트림’, ‘자유계약’ 콘텐츠를 플레이하면 기념 아이템 ‘송편’을 지급한다. 이를 ‘역량 평가서’, ‘적성핵’ 등 캐릭터 성장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송편 이벤트’를 연다.

‘트라하’에서는 다음달 14일까지 게임 내 미션을 완수하면 ‘추석 기념 주사위’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를 이용해 보드판을 1회 완주하면 ‘소환수·펫 영웅~신화’를, 누적 완주 시 ‘정제된 마력의 근원(전설)’, ‘정령카드 희귀~전설’ 등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추석 연휴 기간(9월30일~10월4일) 게임 접속 시 날짜별로 ‘소환수·펫 영웅~신화 (50개)’, ‘대형 행동력 회복약(10개)’, ‘혈석(500개) 등을 선물하고,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일주일동안 매일 출석하면 ‘벨라온 스톤’, ‘전설 정령카드 소환 상자(10개)’ 등 전설급 아이템을 제공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한가위를 맞아 공식 커뮤니티에서 ‘카트와 달리는 추석’을 키워드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4일까지 해당 키워드를 주제로 짧은 글을 지어 댓글로 남긴 모든 이용자에게 ‘앱스토어 평일 코스튬’과 ‘감사 풍선’ 아이템을 제공하며, 이 중 100명을 추첨해 '앱스토어의 특별한 의상 코스튬'을 선물한다.

‘액스(AxE)’는 다음달 26일까지 풍성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플레이 중 획득할 수 있는 ‘풍성한 가을상자’로 능력치 영구상승 아이템인 밤송편, 강화보호권, 카이단 환영 열매 상자 등 다양한 이벤트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섬멸 티켓, 정예 던전 티켓 등 특정 아이템을 할인한다.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게임 접속 시 최대 600루비 및 100만 골드와 함께 다양한 버프 아이템을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다음달 14일까지 추석 콘셉트 다채로운 시즌 이벤트를 열고, 이벤트 코인샵 ‘월묘 상점’을 오픈한다. ‘월묘의 떡’, ‘월묘 구출 대작전’, ‘월묘 가족 귀향 작전’, ‘송편 만들기’ 등에 참여해 ‘월묘 코인’을 모으면 ‘월묘 상점’에서 ‘보름달 얼굴 의자(영구제)’, ‘보랏빛 만월 대미지 스킨(영구제)’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다크어벤저 3’에서는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펫 소환권’, ‘불멸++ 장비 선택상자’ 등 고급 아이템을 매일 지급하는 ‘추석 맞이 특별 온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특정 시간에 스테이지 골드를 두 배 획득할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를 연다.

브이포 [사진=넥슨]
브이포 [사진=넥슨]

넥슨은 모바일 MMORPG ‘V4’를 일본에 출시했다.

‘V4’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일본 앱 마켓(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과 PC 윈도를 통해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일본에서 모바일 계정 연동으로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PC 버전을 지원하는 한국 모바일 게임은 ‘V4’가 처음이다.

넥슨은 제57회 칸 영화제 최연소 남우주연상을 받은 야기라 유야를 일본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야기라 유야는 ‘싸울지, 공존할지, 선택은 자유’라는 슬로건을 강조했다. 오는 29일 첫 TV 광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홍보 활동에 나선다.

넥슨은 ‘V4’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21일까지 ‘최강 보스를 가장 먼저 쓰러트리는 사람은 누구?’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서버 처음으로 파멸의 아르투만을 물리친 후 공헌도 점수 1위를 기록한 이용자에게 캐릭터 이름이 각인된 트로피를 선물한다. 같은달 26일까지 게임에 매일 접속한 이용자에게 영웅 등급 장비, 희귀 영혼석 상자 등 아이템을 각각 지급한다.

피파 모바일 [사진=넥슨]
피파 모바일 [사진=넥슨]

넥슨은 모바일게임 피파 모바일 론칭 100일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클래스 ‘The Moment’ 148명 선수와 ‘2002 한국전설’ 23명 선수를 추가했다. ‘The Moment’ 클래스는 10-11 시즌부터 19-20 시즌까지 유럽 5대 리그에서 기억에 남는 활약을 펼친 ‘Z. 이브라히모비치’, ‘웨인 루니’, ‘나니’, ‘레반도프스키’, ‘파울로 디발라’, ‘버질 반데이크’ 등 선수들로 구성됐다.

‘2002 한국전설’ 클래스는 2002 한일 월드컵 4강 신화를 이끈 ‘박지성’, ‘안정환’, ‘차두리’, ‘홍명보’ 등 선수들의 활약을 재현한 클래스다. ‘The Moment’ 클래스와 연계해 특정 능력치 구간 ‘The Moment’ 클래스 선수를 모아 ‘2002 한국전설’ 클래스 선수로 교환할 수 있다.

넥슨은 론칭 100일을 기념해 다음달 21일까지 ‘멀티 플레이’ 콘텐츠에서 득점 횟수에 따라 ‘강화재료’, ‘FV’, ‘ICON 포인트’, ‘ICON 선수팩 99~101’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과 한글날 연휴를 맞이해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멀티 플레이’ 콘텐츠 플레이 횟수에 따라 ‘MMT 토큰’, ‘스태미나’, ‘스킬 부스트’, ‘ICON 포인트’ 등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유한 ‘ICON’ 클래스 선수와 능력치가 100 이상인 선수를 조합하면 ‘+10 OVR ICON’ 선수로 교환할 수 있는 ‘ICON 교환 이벤트’를 오는 11월 4일까지 연다.

[사진=웹젠]
[사진=웹젠]

웹젠은 올해 신입 및 경력사원을 공개 모집한다. 

이날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약 3주간 게임 산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재능을 갖추고 자사 미래를 함께할 우수한 인재들을 찾는다. 이번에 선발된 공개채용 합격자들은 오는 12월 말부터 근무를 시작한다.

모집 부문은 사업과 게임개발·기술지원·경영지원 부문 26개 직무다. 경력자를 모집하는 일부 부문은 웹젠레드코어, 웹젠온네트, 웹젠워스미스, 웹젠에이픽게임즈 소속 인재를 채용한다.

입사지원자는 웹젠 공식 채용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나이, 학력과 관계없이 누구든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다. 다만, 글로벌사업 등 일부 직무는 외국어(영어, 중국어 등) 구사 능력이 필수 항목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필기시험(일부 직무 제외), 실무면접, 인성검사, 임원면접 순으로 모집 부문별 일정에 따라 진행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다음달 말에 개별 통지로 발표된다. 이후 각 면접전형을 통과한 최종 합격자는 오는 12월 말, 웹젠 본사와 전 계열사가 같이 근무하는 판교의 웹젠 사옥에서 정식 근무를 시작한다.

R2M [사진=웹젠]
R2M [사진=웹젠]

웹젠은 신작 모바일 MMORPG 'R2M’ 첫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이날 정기점검을 통해 'R2M'에 신규 던전과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클래스간 능력치 조정, 이용자 편의 시스템을 개선하는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게임에 적용한다.

먼저 '변신 합성 포인트 시스템'이 추가된다. 영웅 등급·전설 등급 변신 합성에 실패할 경우 각각의 합성 포인트를 획득하게 된다. 누적된 포인트로 임의 상위 등급 변신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1차 업데이트 이전에 실패한 변신 합성에도 포인트가 지급될 예정이다. 강력한 능력치를 제공하는 상위 변신 카드 획득의 기회가 넓어졌다.

웹젠은 ‘R2M’에 신규 던전도 추가하며 캐릭터 성장과 아이템 획득의 기회도 강화한다. 이날부터 다음달 8일까지 시즌 던전 '헤라켄의 정원'이 열린다. 'R2M'의 시즌 던전은 특정 기간 동안만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던전이다. 아이템 강화에 필요한 주문서와 각종 스킬 비급서를 대량으로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웹젠은 커뮤니티 유저들 의견도 적극 업데이트에 반영했다. '위저드' 클래스가 사용하는 소모성 아이템 부담이 완화되고, 각종 스킬 효과와 효율이 개선된다. 이를 통해 '위저드' 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범용성과 보조 효과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아이템 획득 시, 캐릭터명이 노출되지 않는 '시스템 블라인드 메시지' 기능과 무료 경험치 복구 횟수가 증가하는 '사망 복구권' 등을 추가하고 게임 내 편의 시스템을 개선했다. 아이템 획득 확률을 상향하며 몬스터 사냥의 재미를 강화했다.

웹젠은 1차 대규모 업데이트를 맞아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시즌 던전 ‘헤라켄의 정원’ 추가를 기념해 게임내 특수 재화나 매터리얼 획득이 가능한 퀘스트 업적 이벤트와 고레벨 캐릭터를 대상으로 '진정한 영웅의 레벨 달성 이벤트' 진행된다. 7일간 강화 주문서와 변신·서번트 뽑기권 등을 지급하는 추석맞이 출석 체크 이벤트도 마련한다.

웹젠은 ‘R2M’ 회원들이 원활히 게임을 이용하고,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재 15회차례가 넘는 ‘비정상 게임 이용자 제재’를 진행하고 있다. 빠르게 늘고 있는 가입회원을 수용하기 위한 신규 서버도 계속 늘리며 장기 흥행을 준비하고 있다.

워너비챌린지 [사진=컴투스]
워너비챌린지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에서 가을 시즌을 맞아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가을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남자 캐릭터 ‘비오’의 ‘워너비라이브’가 공개됐다. ‘워너비라이브’는 하우스 메이트 개인 방송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는 게임 내 브이로그 콘텐츠다. 이번에 공개되는 세 번째 이야기 ‘비오’ 편에서는 작가 강비오 일상 생활 속 이야기를 만나고, ‘워너비라이브’에서만 공개되는 한정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주인공들 다양한 매력을 만나볼 수 있는 ‘if 영원 소환’ 시스템도 새롭게 추가됐다. 시즌별 특별한 테마를 선정해 제작되는 if 영원 첫 번째 콘셉트는 ‘로맨틱 패션 화보’다. 가을을 맞아 사랑스러우면서도 낭만적인 분위기를 녹여낸 4인 4색 감각적인 커플 패션 화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이번 신규 콘텐츠와 함께 애절한 가을 감성을 담은 아름다운 배경 음악이 더해져 유저들 스토리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워너비챌린지’에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유저들의 플레이 재미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중 ‘if 영원 소환’에 필요한 보석 소모량을 줄여주는 ‘일루전 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기 캐릭터 ‘태희’ 생일 기념 이벤트가 열린다. 생일 파티룸에 입장해 이벤트 스테이지 미션을 완료하면 생일 한정판 아이템 ‘롤링페이퍼 읽는 밤’을 획득할 수 있다.

스톤에이지 월드 [사진=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에 ‘문울프 계열’ 신규 포획처와 ‘크로톤 계열’의 펫을 얻을 수 있는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문울프 계열’을 '폐허가 된 탄광'에서 포획이 가능해졌다.  ‘크로톤 계열’은 신규 콘텐츠 ‘고대 맹수왕’ 보상으로 얻을 수 있게 됐다. ‘문울프 계열’은 높은 공격력 성장률을 보유하고 있어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크로톤 계열’은 광역으로 입히는 데미지를 바탕으로 방어형 펫에게 특히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신규 콘텐츠 ‘고대 맹수왕’도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맹수왕 탐지기를 제작해 ‘고대 맹수왕’을 즐길 수 있다. 크로톤 영혼석, 크로톤 알과 110레벨 랜덤 영웅~전설 부적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와 추석 연휴를 기념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되는 '추석 이벤트'에서는 석기 생활 콘텐츠를 통해 호박을 획득하고 수집 개수에 따라 4성 펫 선택권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오는 24일부터 1주일간 자동사냥 경험치 3배를 획득 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다음달 15일까지 진행되는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에서는 100일 기념 날개 획득 및 코어부품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마술양품점 NPC [사진=스마일게이트]
마술양품점 NPC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캐주얼 웰메이드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 핵심 게임 콘텐츠 중 두 번째로 ‘NPC’를 공개했다.

마술양품점 이용자들은 주인공과 함께 스토리를 이끌어갈 ‘NPC’를 통해 게임 내 곳곳에서 판타지가 가득한 세계관을 엿볼 수 있다. 앞서 공개 됐던 아기자기한 아바타와 비교해 NPC들은 원숙미가 느껴지는 원화 캐릭터다.

마술양품점 NPC들은 총 10여 명에 이른다. 주인공 조력자로 선물가게를 꾸려 가는데 도움을 주거나, 때로는 경쟁자로 주인공을 곤란하게 만들기도 한다. 이에 따라 주인공과 어떤 관계인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이용자들이 스토리를 이끌어 나가며 확인해야만 한다.

이용자들은 선물가게를 운영하며 NPC들 호감도를 끌어 올리면 게임 내 각종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추가 스토리와 ‘메모리얼 컷’도 확인할 수 있어 NPC들과 교감이 게임을 즐기는데 큰 동기가 될 전망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NPC 소개 영상 외에도 8명의 NPC를 개별 소개하는 콘텐츠를 추가로 업로드 할 예정이다. 공식 커뮤니티에서 마술양품점을 기대하고 있는 유저들 댓글 참여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바람의전쟁 뇌명천하 [사진=4399코리아]
바람의전쟁 뇌명천하 [사진=4399코리아]

4399코리아는 모바일 MMORPG ‘바람의전쟁:뇌명천하’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직업별 캐릭터 이미지가 개선됐다. 신규 유저는 물론 기존 유저 역시 다섯 가지 직업에 따라 개선된 신규 코스튬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세트와 명격 융합 기능이 추가됐다. 지옥 보스 제 9층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업데이트됐다.

새로 오픈한 신규 서버 유저를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뽑기, 접속 이벤트 등도 진행된다. 신규 서버 유저는 6일간 우편으로 지급되는 뽑기 전용 아이템이다. 코스튬 및 채팅창 등 스킨 아이템을 100% 획득할 수 있는 100연 뽑기 기회를 얻는다. 뽑기를 통해 귀여운 영수 ‘까칠토끼’와 진귀한 탈것인 ‘행운토끼’를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다.

최근 7일 이상 미접속한 유저를 대상으로 드랍률 및 경험치를 두 배 증가시키는 칭호와 함께 접속마다 복귀 전용 선물을 제공한다. 일상 퀘스트 완료 시 세 배의 보상을 지급한다. 약 10가지 이상의 전반적인 시스템 개선과 최적화가 진행돼 기존에 비해 더욱 쾌적해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