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소재 기술보증기금 서울사무소에서 서동립(오른쪽) 우리은행 중소기업그룹장이 김영춘(왼쪽) 기술보증기금 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제공)

[데일리그리드=김호성 기자] 금융업계에서 28일 다양한 정보들은 전했다.

◆ 우리은행, 세무·재무 등 분야별 전문 컨설팅 및 향후 해외진출 시 현지금융 제공

우리은행은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기술보증기금 서울사무소에서 기술보증기금과 '테크밸리기업 경쟁력 강화 및 지속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동립 우리은행 중소기업그룹장, 김영춘 기술보증기금 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테크밸리기업은 대학, 연구기관, 대기업 연구소 등 기술보증기금 협약기관에서 개발한 우수기술을 기반으로 창업한 기업을 말한다.

이번 협약은 테크밸리기업에게 금융지원 및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금융권 최초의 업무협약으로, 기술보증기금과 연계하여 테크밸리기업의 금융지원 뿐만 아니라 컨설팅, 해외 진출지원 등도 이용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우리은행은 테크밸리기업이 기술보증기금의 보증료지원 협약보증 대상이면 2년간 보증료 연 0.4%p를 지원한다. 또한, 세무, 재무 등 분야별 전문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며, 향후 우리은행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이들 기업이 해외 진출 시 해당국가에서 현지금융을 지원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디지털 뉴딜을 선도할 테크밸리기업이 기술개발에 매진하여 보다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보증료 지원을 통한 보증서 대출의 금융비용 절감과 전문 컨설팅 및 해외진출 지원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추석 특별자금 8,000억 지원 (JB금융그룹 제공)

◆ JB금융그룹, 추석 특별자금 8,000억 지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다음달 23일까지 신규자금 1,500억원, 만기연장 1,500억원 등 총 3,000억원의 특별자금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광주은행은 신규자금 3,000억원, 만기연장 2,000억원 등 총 5,000억원의 특별자금을 11월 6일까지 지원한다.

이번 추석 특별자금 지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자금난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도내 및 해당 은행 영업점 소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며, 거래기여도 및 신용 등급에 따라 우대 금리를 지원받을 수 있다.

JB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추석 특별자금 지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이와 같은 경영안정자금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 = '바이오OK마스크' 공유 이벤트 (OK금융그룹 제공)

◆ OK금융그룹, 택시기사 기부 '바이오OK마스크' SNS 인증하고, 선물도 받고

OK금융그룹은 다음달 8일까지 자사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택시기사에게 기부했던 '바이오OK마스크' 관련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바이오OK마스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장영실상'을 수상한 바이오케미칼 전문기업 '벤텍스(Ventex)'가 제작했다.

바이오 신물질인 '헬사클린' 소재를 가공했으며, 겉면은 발수코팅으로 처리했다. 이를 통해 △항바이러스 △항균 △탈취 △수분 및 자외선 차단 등의 기능을 높였다. 특히 30번을 세척해도 기존 항균 기능을 90% 이상 유지하는 특징을 지녔다.

우선 OK금융그룹은 다음달 8일까지 '읏맨 인스타그램'을 통한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바이오OK마스크를 지급 받은 택시기사의 지인 및 가족이 응모 대상이다. 마스크 착용한 기사님의 사진과 '#WE대한민국응원합니다'라는 해시태그를 함께 게시하면 참여 가능하다. OK금융그룹은 다음달 16일 추첨을 통해 1인당 바이오OK마스크 2장씩, 총 600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같은 기간 OK저축은행 페이스북을 통해 '홍보 이벤트'도 함께 전개된다.

참여 대상에는 제한이 없으며, OK저축은행 페이스북 내 바이오OK마스크 기부 관련 게시글을 공유하고, '#WE대한민국응원합니다'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응원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OK금융그룹은 다음달 16일 추첨을 통해 50만원 상당의 공기청정기 1대와 바이오OK마스크 2장(총 400장)을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단순한 마스크 기부를 넘어, 사회 구성원 모두가 나눔에 대한 인식을 함께 가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이번 이벤트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호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