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풀무원푸드앤컬처
사진=풀무원푸드앤컬처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29일 신제품 출시, 이벤트, 사회공헌활동 등 소식을 알렸다.

◇ 풀무원푸드앤컬처, 추석 연휴 고속도로 휴게소 전문식당가 메뉴 포장 판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추석 연휴 기간 전국 17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전문식당가 메뉴를 포장 판매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기존 휴게소 전문식당가에서 제공하던 메뉴 중 차내에서 취식이 용이한 메뉴를 선별해 도시락 메뉴로 재구성해 판매한다. 일부 전문식당가 메뉴는 포장 판매로 전환해 제공한다.

휴게소별 포장 판매 메뉴는 △경기광주휴게소(하행) '간고등어&소고기불고기', '돼지짜글이' 도시락 2종 외 10종 △양평휴게소(양방향) '제육볶음덮밥', '소불고기덮밥' 도시락 2종 외 5종 △별내/의정부휴게소 '제육볶음덮밥', '소불고기', '돼지불고기' 도시락 3종 외 9종 등이다.

또,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귀성길에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위생용품 '온가족 지킴이'를 준비했다. 연휴 기간 가족 단위 이동을 고려해 위생용품 진열 존을 구성하고 온가족 지킴이 3종 세트와 개별 제품을 판매한다.

온가족 지킴이 세트는 △풀무원로하스 손소독안심티슈(4매) △풀무원로하스 손소독안심겔(60ml) △대형 클린마스크(4매)로 구성됐다. 풀무원로하스 위생제품 △손소독안심겔 △손소독안심티슈 2종은 개별 판매도 한다.

한편, 추석 특별방역 대책으로 일 2회 시설물 소독과 시간당 실내 환기를 1회 이상 실시하며 매장 및 화장실에서 최소 1m 간격 유지를 위해 안내 전담 인력을 추가 배치한다. 휴게소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은 마스크 미착용 시 출입이 금지된다. 또한, 방문 고객이 휴게소 가상 전화번호에 전화를 걸면 자동으로 출입이 확인되는 '간편 전화 체크인' 시스템을 도입해 수기 출입 명부 및 QR코드 전자출입 명부와 함께 운영한다.

사진=쿠팡
사진=쿠팡

◇ 쿠팡, LG Wing 이커머스 단독 사전예약 진행

쿠팡은 29일 오전 11시부터 내달 4일 13시까지 LG전자 신제품 LG Wing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쿠팡에서는 특별히 20만원 카드 즉시 할인을 선보인다. 현대·국민·농협·삼성·신한 카드사 결제 고객은 89만8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특히 사전 예약 고객 중 로켓와우회원은 오전 7시 전에 새벽 배송으로 수령 가능하다. 배송 관련 사항은 '마이쿠팡'에서 쉽게 확인 가능하다.

LG 윙 신제품 출시에 맞춰 내달 31일까지 메인스크린과 세컨드 스크린 파손시 액정수리 비용 70% 할인쿠폰 (2년 보증)을 제공한다. 구매 후 LG Smart World앱에서 기프트팩을 신청하면 된다. 쿠팡에서는 추가로 새 휴대폰을 구매한 뒤 사용하던 기기를 반납하는 쿠팡만의 편리한 중고보상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LG 윙은 두 개의 스크린으로 더 편리하고 자유로운 멀티테스킹이 가능해졌다. FHD+ 올레드 전면 스크린과 3.9인치 세컨드 스크린을 돌려서 사용하는 스위블 모드 멀티 앱 기능으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스마트폰을 활용해 일상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세계 최초로 짐벌 모션 카메라 기능을 적용했다. 후면 카메라와 전면 팝업 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하는 듀얼 레코딩 기능도 새롭게 탑재했다.

LG 윙은 일루젼 스카이, 오로라 그레이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내장메모리는 8GB에 마이크로SD 카드 슬롯을 지원해 용량을 최대 2TB까지 늘릴 수 있다.

사진=유니클로
사진=유니클로

◇ 유니클로, '유니클로 홀리데이 위크' 진행

유니클로가 내달 11일까지 특별 가격 프로모션 '유니클로 홀리데이 위크'를 진행한다.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소비자들은 편안한 옷을 선호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이에 유니클로는 이번 홀리데이 위크를 통해 편안함과 스타일을 모두 갖춰 변화된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과 쌀쌀해진 날씨에 안성맞춤인 베스트 셀러 아이템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회원과 온라인 스토어 구매 고객에게 특별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내달 4일까지 진행하는 홀리데이 위크 1탄에는 '집콕생활'에 어울리는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는 △스마트 앵클 팬츠 △레이온 블라우스 △엑스트라 화인 코튼 브로드 셔츠 △엑스트라 화인 코튼 브로드 풀오버 셔츠 등이 준비됐다.

또한, 홈트레이닝 및 캐주얼 룩에 적합한 애슬레저 아이템도 특별가로 제공한다. 남성용 '울트라 스트레치 액티브 조거 팬츠'와 여성용 '울트라 스트레치 액티브 앵클팬츠' 등을 특별가에 선보인다.

여성용 트위드 매니시 재킷과 남성용 코듀로이 재킷은 각각 2만원 할인하며 매장픽업서비스로 4만원 이상 구매시, 에코프렌들리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5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하는 홀리데이 위크 2탄에는 가을·겨울 시즌에 유용한 아이템을 특별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구체적인 프로모션 품목은 홀리데이 위크 2탄이 시작하는 5일 공개된다. 이번 홀리데이 위크는 전국 유니클로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진행하며, 할인 품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티몬
사진=티몬

◇ 티몬, 6·25전사자 유가족 찾기 사업 적극 동참

티몬은 국방부유해발굴감식단(이하 국유단)과 함께하는 '6·25전사자 유가족 찾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티몬은 유가족 DNA 시료채취 참여가 가능한 유일한 온라인 플랫폼으로서 사업에 지속적으로 동참할 예정이다.  

국유단이 20년째 진행하고 있는 6·25전사자 유해발굴사업은 미수습 또는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약 12만3000여명의 6·25 전사자들을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내드리는 숭고한 국가적 과제다. 신원 확인에 필수적인 유가족 DNA 확보가 절실한 상황으로, 범국민적인 DNA 시료 채취 참여 홍보와 비대면 참여를 북돋기 위해 티몬이 동참하고 있다.  

티몬과 국유단은 지난 6월,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유가족 찾기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이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한 첫 협업으로, 6월 25일부터 7월 8일까지 2주간 진행된 캠페인에서 총 4890명의 고객들이 참여해 성공적으로 캠페인을 마쳤다. 현재 캠페인에 참여한 회원 중 최종적으로 유가족 확인이 된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DNA 시료채취 과정을 진행 중이다. 

티몬은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이번 국군의날을 기념해 캠페인을 재오픈하고, 앞으로 티몬에서 상시로 시료채취 참여가 가능하게 했다. '참여하기' 버튼을 누른 후 간단한 유가족 정보 관련 문답을 진행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국유단에서 순차적으로 연락을 통해 추후 시료채취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추석 앞두고 취약계층 아동 지원

CJ제일제당은 추석을 앞두고 취약계층 아동 100명에게 장 건강검진을 지원하고, 발육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신체 계측기와 BYO 유산균 등을 전달했다.

아울러 지역아동센터 2000명에게 CJ제일제당 제품으로만 구성한 식품 꾸러미인 'HOPE Food Pack'을 전달했다. 이 꾸러미는 △HMR(햇반·햇반컵반·비비고 탕 등) △반찬(비비고 죽·비비고 김·연어캔·생선조림 등) △간식(쁘띠첼 에이드·맛밤)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지난 5월 서울 공덕동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에게 건강한 식사와 건강검진을 지원하는 '호프 푸드 팩' 캠페인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한 바 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