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마트
사진=롯데마트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5일 할인 행사, 신제품 출시 등 소식을 알렸다.

◇ 롯데마트, 엘포인트 회원 대상 횡성한우 할인 행사 진행

롯데마트는 오는 14일까지 전 점에서 '횡성 한우 행사'를 진행해 횡성한우 전품목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최대 3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롯데마트가 이번에 횡성한우 행사를 기획하게 된 것은 프리미엄 차별화 상품군을 강화해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기 위함이다. 

대표 상품으로 △1+등급 등심(100g/냉장/국내산 한우고기) △1++등급 등심(100g/냉장/국내산 한우고기) △횡성한우 국거리/불고기/장조림용(100g/냉장/국내산 한우고기) 등을 30% 할인한다.

한편, 롯데마트는 차별화 상품군 강화를 위해 다양한 상품을 발굴해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롯데제과
사진=롯데제과

◇ 롯데제과, 2020 스위트 크리에이터 1기 모집

롯데제과는 젊은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를 함께 키워 나가기 위해 롯데제과 공식 서포터즈 '2020 스위트 크리에이터' 1기를 모집한다.

'2020 스위트 크리에이터' 1기는 국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이달 18일까지 사전 미션 제출과 함께 롯데제과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모집된다. 면접 대상자 발표는 23일, 면접은 28일에 이뤄지며 최종 합격자는 내달 2일 발표한다. 면접 대상자 및 최종 합격자 명단은 롯데제과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해당 크리에이터의 모집부문은 마케팅·콘텐츠 등 기획 관련으로 18명, 영상 제작·촬영 등 제작 관련으로 18명으로 총 36명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2020 스위트 크리에이터 활동은 개인과 팀으로 나눠 진행된다. 

개인으로는 SNS 콘텐츠 제작 및 발표 활동을, 팀 단위는 브랜드 홍보 영상 기획 및 제작, 제품 기획 등 마케팅 실무에 관련된 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내달부터 내년 4월까지 6개월 동안 이뤄진다.

롯데제과는 크리에이터로서 역할을 원할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활동기간 중에 다양한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발된 크리에이터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과자 등을 지원할 뿐 아니라 실무 담당자와의 멘토링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와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또한 롯데제과는 매월 진행되는 시상식과 활동 종료 시점에 진행되는 최종 시상식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에게 동기 부여 요소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매화수 광고모델로 신인 배우 우다비 선정

하이트진로는 '매화수'의 새로운 광고모델로 우다비를 선정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간다.

하이트진로는 매화수 브랜드컨셉과 우다비가 잘 어울리고, 시너지 효과가 기대돼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매화수의 새로운 뮤즈가 된 우다비는 현재 tvN D웹드라마 'TRAP'에서 주연 양혜지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으며, 내달 방영 예정인 JTBC드라마 '라이브온'에 캐스팅 되기도 했다.

우다비는 "평소에도 달콤하고 향기로운 매화수를 친구들과 함께 즐겨왔다"며 "여러 훌륭한 선배님들이 거쳐간 모델의 자리를 이어받게 되어 영광"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LG생활건강
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숨37° 디어 옴므 퍼펙트 올인원 퍼밍 세럼 출시

LG생활건강은 숨37°의 남성 피부 안티에이징을 위한 고보습 고탄력 올인원 세럼 '디어 옴므 퍼펙트 올인원 퍼밍 세럼'을 출시했다.

'디어 옴므 퍼펙트 올인원 세럼'은 △피부 건조함 △탄력 저하 △깊은 주름 등 다양한 피부 노화 현상을 고민하는 남성들의 피부고민을 해결해주는 주름·미백 이중 기능성 안티에이징 세럼이다. 스킨·로션·에센스가 하나로 결합된 올인원 제품으로 번거로움없이 간편하게 스페셜케어가 가능하다.

숨37° 싸이토시스를 함유했으며,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것은 물론, 강력한 보습력과 피부 탄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엑토인 성분을 함유, 겨울철 칙칙하고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 및 깊은 주름이 고민되기 시작하는 중년 남성 피부의 다양한 노화 증상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준다.

또한 부드러운 저자극 포뮬러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고 풍부한 영양감이 느껴지는 제형이 끈적임 없이 빠르게 스며들어 오랫동안 당김이나 푸석함 없이 탄력있고 매끄럽게 마무리된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핑크런 플러스' 접수 미션 개시

아모레퍼시픽이 유방암 예방 및 인식 개선을 위한 비대면 러닝 '핑크런 플러스' 접수 미션을 오는 10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유방암 인식 개선 및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위해 20년간 전개해 온 핑크리본 캠페인 대표 프로그램인 '핑크런'이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참가자들의 안전을 고려해 비대면 러닝 방식인 '핑크런 플러스'로 변경됐다.

'핑크런 플러스'는 접수 미션과 본 미션으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유방 건강을 지키기 위한 일상에서 운동의 중요성과 인식을 더욱 확산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먼저, 접수 미션은 '런데이' 앱을 통해 최소 3km 러닝 후 10일부터 14일까지 본인 인스타그램에 인증을 하면 된다. 접수 미션 인증 시에는 런데이 앱 캡처 화면의 러닝 날짜·시간·거리와 해시태그(#핑크런플러스 #2020핑크런 #핑크리본캠페인)가 필수로 포함돼야 한다.

접수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 중 선착순을 통해 선정된 500명은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18일 오후 6시까지 핑크런 홈페이지를 통해 본 미션을 신청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본 미션은 오는 26일부터 내달 4일까지 10일간 자유롭게 3km 이상 러닝·자전거 타기 등의 운동 후 거리 측정 앱 화면을 본인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된다. 본 미션 인증 시에는 핑크런 티셔츠 착용 사진과 해시태그(#핑크런플러스 #2020핑크런 #핑크리본캠페인)를 꼭 포함해야 한다.

본 미션 참가자에게는 핑크런 로고가 새겨진 스포츠 티셔츠와 코로나19 생활 방역 수칙을 고려한 핑크색 비말 마스크가 제공된다. 또한 참가자는 본인을 제외한 최대 4명의 지인에게 핑크런 티셔츠를 선물하며 핑크리본 캠페인의 좋은 취지를 공유할 수 있다.

핑크런 플러스의 본 미션을 완수한 참가자에게는 캠페인 참여 및 운동 완료의 축하 메달과 함께 헤라 선크림, 나이키 힙색과 양말이 제공된다.

1인당 1만 원의 참가비는 전액 한국유방건강재단을 통해 저소득층 유방암 환자의 수술치료비 지원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 GS25, 유어스육즙팡팡 시리즈 누적 판매량 1000만개 돌파

GS25가 PB 상품으로 출시한 △유어스육즙팡팡치즈소시지 △유어스육즙팡팡프랑크소시지 등 유어스육즙팡팡 시리즈 2종 누적 판매량이 1000만개를 돌파했다.

지난해 2월 첫 출시된 유어스육즙팡팡 시리즈가 소시지 카테고리 내 베스트 NB 상품인 '의성마늘후랑크', '한입에꼬치다' 시리즈 대비 3~5배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지난달 기준, 19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개 상품 반열에 등극한 것.

매출로 환산 시 150억원을 이미 넘어선 유어스육즙팡팡 시리즈 2종은 올해 1~9월 소시지 카테고리 내 100여종 상품 중 부동의 매출 1~2위를 차지하고 있다.

GS25는 육즙 보유량을 대폭 높이고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 하는 등 시중 상품 대비 차별화 요소를 강화한 것이 유어스육즙팡팡 시리즈의 가장 큰 인기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GS25는 다양한 크기로 분쇄한 돼지고기로 50개 이상의 시제품을 만든 후 육즙 보유량과 식감 등을 비교 분석하는 개발 과정을 거친 끝에 일반 소시지 대비 2배 이상 굵은 분쇄육을 사용하는 등 특수 제조 방식으로 유어스육즙팡팡 시리즈를 최종 완성했다.

GS25는 유어스육즙팡팡 시리즈 누적 판매량 1000만개 돌파 기념으로 10월 한달 간 2+1 행사와 함께 GS리테일 전용 애플리케이션 '더팝'을 통해 △LG홈브루 △삼성더플레이트 △드롱기전기그릴 △로얄베일도마 등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더팝 앱 가입자가 유어스육즙팡팡 시리즈를 구매하고 GS&POINT를 적립하면 스탬프가 생성되는데, 생성된 스탬프를 모아 응모 버튼을 누르면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다. 

당첨은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진행되며 준비된 경품 소진 시 행사는 조기 종료된다.

사진=쿠팡
사진=쿠팡

◇ 쿠팡·광주시, '힘내요 대한민국' 2차 기획전 진행

쿠팡과 광주시가 광주 지역 중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개척에 나선다. 쿠팡은 '힘내요 대한민국' 2차 기획전을 열고, 광주 지역 중소상공인 입점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쿠팡은 지난 4월부터 '힘내요 대한민국' 기획전을 열고 품질이 우수한 지역 중소상공인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해왔다.

올해 1분기 코로나19 쇼크로 실물경제가 타격을 입기 시작한 이래 백화점·대형마트·면세점·편의점·홈쇼핑 영역에서 매출이 감소하거나 유지했지만, 인터넷 쇼핑 부분은 언택트 산업 성장에 힘입어 약 15%에 달하는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쿠팡과 함께한 광주 지역 영세 소상공인은 올해 상반기 매출이 지난해 상반기 대비 47% 성장해 전체 인터넷 쇼핑 부문 평균치보다 3배 더 성장했다.

쿠팡과 광주시는 이 성과에 힘입어 연말까지 힘내요 대한민국 2차 기획전을 이어간다. 
이번 2차 기획전에서 쿠팡은 총 1억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광주 지역 중소상공인 상품 마케팅·광고 활동을 지원한다. 광주시도 예산 1억원을 투입해 고객에게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은 이번 기획전에서 광주 지역 상품 400여종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 쿠팡은 △로켓제휴 서비스 △상품광고 서비스 △빅데이터 기반 코칭 서비스 등을 제공해 지역 중소상공인들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사진=현대백화점
사진=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삼성전자와 협업...한정판 '투홈 비스포크 패키지' 선봬

현대백화점은 삼성전자와 손잡고 오는 23일까지 온라인 식품몰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6가지 식품 패키지를 구성해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 행사 기간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12시에 30명 한정으로 판매하며, 1인당 1회 구매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 선보이는 투홈 비스포크 패키지는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단독으로 판매되는 가정간편식과 신선식품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20~30대 1~2인 가구를 겨냥한 '솔레니얼 패키지'는 △몽탄 한상차림 꽃갈비 세트 △스와니예 트러플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됐고, '플래티넘 싱글 패키지'은 △고메 프리미엄 호주산 양 프렌치랙 △소포장 감자 △모니니 올리브 오일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더블루팜 생연어 △영준목장 크림치즈 등 건강한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키즈패밀리 세트'와 40대 부부의 쉽고 편안한 한 끼를 위해 △원테이블 서울만두 세트 △현대쌀집 진공미 등으로 구성된 '영 40 세트'도 선보인다.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카나페 △크래커 △치즈 등 와인과 어울리는 상품들을 모아 놓은 '허니문 패키지'과 명인명촌 수제요구르트와 쌀조청 등 건강 간식으로 구성된 '투홈 매니아'도 있다.

현대백화점은 행사 기간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투홈 비스포크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지급해 △삼성 비스포크 김치냉장고(3명)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5명) △현대식품관 투홈 50% 할인 쿠폰(532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