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면세점
사진=롯데면세점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롯데면세점은 명동본점이 '2020 프론티어 어워즈'에서 '올해의 시내면세점'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37회를 맞이한 '프론티어 어워즈'는 영국 면세전문지 'DFNI'에서 매년 주최하는 글로벌 관광유통업계 어워즈로, 공항·면세점·여행·관광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지난 한 해 동안 혁신 및 창조성을 통해 업계를 빛낸 브랜드를 선정하는 업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은 △업계 최대 규모 VIP 라운지인 '스타 라운지'를 통한 다양한 고객 체험 이벤트 진행 △왕홍 라이브 페스티벌 개최 △업계 첫 미래형 뷰티 전문 매장 '스마트 스토어' 오픈 등 지난 1년여간 차별화된 쇼핑 콘텐츠를 선보였다.

심사위원단은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은 현시대의 관광유통업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했다"며 "이를 위해 인플루언서·소셜 미디어·스마트 쇼핑 등을 폭넓게 활용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은 지난 5월 열린 '2020 프론티어 아시아퍼시픽 어워즈'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올해의 시내면세점 타이틀을 획득한 데 이어 전 세계 업계를 대상으로 한 어워즈의 수상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오프라인 매장으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굳건히 했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작년 롯데인터넷면세점이 수상한 데 이어 올해는 명동본점이 큰 상을 받게 돼 매우 영광"이라며 "다시금 국내외 고객들에게 면세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날을 고대하며 면세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