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블루프린트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블루프린트’와 ‘페이스북 마케팅 알아보기’는 개인 마케터부터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까지 다양한 규모의 마케팅 활동을 집행하는 전문가들의 요구사항에 부응하기 위해, 페이스북 광고 플랫폼 활용에 있어 자주 품게 되는 의문점 및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팁 등을 담은 교육자료를 제공한다.

페이스북의 새로운 온라인 교육센터 ‘블루프린트’에서는 광고주 및 마케터들이 효과적으로 새로운 캠페인을 시작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의 목적에 맞는 페이스북 동영상 활용법 등에 대한 안내와, e러닝, 1대1 트레이닝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블루프린트’는 마케터들이 진행중인 캠페인을 최적화하고 전문가 수준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한다.

페이스북 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든지 사용할 수 있는 ‘블루프린트’는 현재 영어로 지원되며, 연말까지 더 많은 언어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제 막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해 광고를 시작하는 소규모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적합한 ‘페이스북 마케팅 알아보기’는 단계별로 차근차근 따라 할 수 있는 동영상, 이미지 및 텍스트로 이뤄진 자료를 제공한다. ‘런하우’는 새로운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부터 광고집행을 위한 맞춤 타겟을 설정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페이스북 마케팅 플랫폼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담고 있어 마케터들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페이스북 마케팅 알아보기’는 현재 한국어를 포함 11가지 언어로 제공되고 있으며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www.facebook.com/business)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페이스북의 ‘블루프린트’와 ‘페이스북 마케팅 알아보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링크 (블루프린트: www.facebook.com/blueprint?_rdr / 페이스북 마케팅 알아보기: www.facebook.com/business/learn)에서 살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