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에서 자급제폰 구매시 간편하게 가입하는 소액 간단보험
보험료는 추가 걱정 없이 최초 가입시 한번만, 최대 150만원 보장 가능

사진 = '쿠팡안심케어' 휴대폰 보험서비스(상품) 출시 (롯데손해보험 제공)

[데일리그리드=김호성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쿠팡안심케어’ 휴대폰 보험서비스(상품)를 출시하고, 국내 최대 e커머스 업체인 ‘쿠팡’과 제휴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쿠팡안심케어’ 휴대폰 보험서비스(상품)는 쿠팡에서 자급제 휴대폰 구매 시 옵션으로 간편하게 가입 가능한 휴대폰 파손보험이다.(아이폰 제외)

보험기간은 의무약정 기간 없이 배송완료일로부터 1년이며, 침수ㆍ화재를 포함한 파손으로 핸드폰의 수리 또는 교체가 필요한 경우, 보험가입금액 한도 내에서 실제 손해액을 보상해준다.(도난ㆍ분실 제외)

‘쿠팡안심케어’ 보험료는 Basic 24,500원 / Standard 45,900원 / Premium 50,900원으로, 추가비용 걱정 없이 최초 가입 시 일시불로 납부하면 보험기간 1년 동안 휴대폰 토탈케어 보험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Basic’형의 경우 60만원 한도 내에서 자기부담금 30%로 보상횟수 2회, ‘Standard’형과 ‘Premium’형은 각 100 / 150만원 한도 내에서 자기부담금 5만원으로 보상횟수 제한 없이 보장 가능하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이번 '쿠팡안심케어' 보험서비스(상품) 출시는 쿠팡과 롯데손해보험이 이커머스를 더욱 활성화하고 보험가입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또한 "선진형 보험서비스를 개발하여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장착한 혁신 사례"라고 설명하면서 "최근 롯데손보는 인슈어테크 MOU 체결 등을 통해 신시장(New-Market)에서 선도사 지위를 강화하기 위해 새롭고 다양한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변화를 통해 궁극적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보험서비스 가치와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호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