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 서구 제9회 대한민국 지식대상 특별상 수상
[데일리그리드=김종근 기자] 광주 서구가 ‘제9회 대한민국 지식대상’ 지식행정 분야 특별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지식대상은 민간과 공공부문의 지식행정·경영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는데 기여하고자 제정한 이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이번 제9회 대한민국 지식대상에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이 응모해 서면심사, 온라인국민심사, 발표심사를 거쳐, 지식행정분야로 행정기관 13개, 지식경영분야로 민간·공공 7개 기관이 선정됐다.

서구는 주민 및 공무원 대상 제안제도, 아이디어 공모전, 구청장 주민과의 대화, 서구청 SNS 그리고 청년정책 참여단 등을 운영하며 지식기반 활동들을 활발히 펼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구는 24시간 열린 스마트 도서관 구축 서구 캐릭터 ‘해온이’를 활용한 SNS 구정홍보 함께 만드는 학교 협력관제 운영 논스톱 지역 안전망 보듬우리 네트워크 구축 광주 신세계와 함께하는 광주리 플리마켓 등의 업무혁신 성과를 이루어 구정에 도입했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 이번 특별상 수상은 서구민과 서구 공직자 모두가 노력해 온 값진 결과다”며 “앞으로도 지식행정 역량 강화를 통한 사람중심 서구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김종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