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토마토시스템]
[사진=토마토시스템]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토마토시스템은 씨아이에스텍 방송솔루션 표준화 사업에 자사 UI개발툴 ‘엑스빌더6’를 공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씨아이에스텍의 통합방송정보시스템 iBIS를 웹 표준으로 전환하는 것이다. ‘엑스빌더6’를 통해 CS기반 기존 시스템을 HTML5기반 웹 시스템으로 전환한다.

씨아이에스텍은 통합방송정보시스템 이외에도 자동송출 시스템 등 다양한 방송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순차적으로 엑스빌더6를 적용해 웹 기반으로 표준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씨아이엑스텍은 지난 JTBC 방송솔루션 구축 사업을 통해 엑스빌더6의 기술성과 품질을 이미 경험했다.

아울러 엑스빌더6 UDC 컨트롤 및 공통 모듈로 개발 생산성을 극대화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낸 바 있다.

엑스빌더6는 최근 금융이나 공공사업에 적용이 확산되면서 제품 높은 생산성과 개발 편의성이 증명, 관심을 주목받고 있는 제품이다.

제품은 복잡한 화면 및 대용량 데이터를 성능 저하 없이 최상 상태로 제공한다. 지능형 콘텐츠 어시스트, 폼 레이아웃, UI템플릿 등 타사에서 볼 수 없는 UI개발을 위한 차별화된 기능들로 최적화된 UI를 제공할 수 있다.

씨아이에스텍은 엑스빌더6를 통해 방송솔루션 전체 UI 화면 및 프로세스를 웹 표준으로 전환하고, 단순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UI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개발된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이사는 “엑스빌더6의 다양한 산업 분야 적용 사례가 늘고 있다”며 “이번 방송솔루션 표준화 작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발 빠른 기술 지원과 대응을 아끼지 않으며, 베스트 레퍼런스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