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백화점
사진=롯데백화점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롯데백화점은 오는 16일부터 내달 15일까지 롯데온과 백화점·아울렛 주요 5개점에서 온·오프라인 명품대전 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오프라인 진행 점포는 △롯데백화점 영등포점·노원점 △아울렛 파주점·광주 수완점·김해점 총 5개점이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6월과 7월 오프라인에서 면세명품대전 행사를 진행하면서 큰 반향을 만들었다. 현 시국에서 해외여행을 가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면세점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해외명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 니즈를 적절하게 파악해 진행 당시 호응을 이끌었다.

한발 앞서 면세명품대전을 진행한 것은 롯데백화점에서 직접 상품을 소싱하고 판매, 운영하는 TOPS팀에서 축적한 노하우의 결과다. 해외 명품브랜드 스테디셀러 아이템을 선별해 대규모 사전 매입을 한 결과로, 인기 아이템들이 결품 없이 행사장에 구비 될 수 있었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소비되지 못한 전세계 명품 물량이 상대적으로 조기에 안정화되고 셧다운이 없는 한국으로 집중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 TOPS팀은 발빠르게 움직여 밀라노, 파리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확보한 유명 명품 40여개 브랜드 인기 물량을 확보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구매에 제약을 받는 고객들을 위해, 지난 6월에 진행한 면세명품대전과는 달리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또한 최신 유통트렌드에 맞게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행사 오픈일인 오는 16일에는 전문쇼호스트가 인기 명품브랜드를 '100라이브'에서 직접 소개 및 판매할 예정이며 파격적인 가격부터 시작하는 경매 이벤트도 같이 진행된다. 

경매 이벤트에서는 인기 명품을 정가 10% 수준 가격부터 입찰해 득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며, 상세 일정은 롯데백화점 APP을 통해 공개 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변화하는 고객 니즈와 구매 방법에 부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상품 구성을 변화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 고객 확보를 위한 해외 직소싱을 지속적으로 확대 중"이라며 "이번 온·오프 명품대전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