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31 19:20 (토)
인스웨이브시스템즈, 현대해상 보상포탈 시스템 구축
인스웨이브시스템즈, 현대해상 보상포탈 시스템 구축
  • 강민수 기자
  • 승인 2020.10.1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스웨이브시스템즈]
[사진=인스웨이브시스템즈]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웹 표준 UI 플랫폼 ‘웹스퀘어5’와 기업 전용 브라우저인 ’더블유브라우저’를 활용해 현대해상화재보험 보상포탈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현대해상은 2017년에 전사 표준 UI 플랫폼으로 웹스퀘어5를 선정했다. 이후 영업포탈 시스템과 보상포탈 시스템 구축 등에 인스웨이브시스템즈 웹 표준 솔루션을 꾸준히 적용했다. 현재 장기 손사포탈과 일반 손사포탈 구축을 진행 중에 있다.

영업포탈 시스템은 전사 조직 및 GA(법인보험대리점) 전용 영업 업무 특성에 맞는 사용자 환경의 전사 영업포탈로 리뉴얼 오픈했다. 영업 부서별 특성 및 현장의 건의 사항을 반영한 UI/UX 개선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특히 구축과정에서 기존 컴스퀘어 트러스트폼 시스템에 사용되었던 Javascript 소스를 최대한 재활용했다. 현대해상 소스 구조에 적합한 맞춤형 전환 도구인 더블유크래프를 활용해 약 1600본 화면을 자동 전환하는 획기적인 개발 기간 단축으로 구축 비용이 감소됐다.

보상포탈 시스템은 보험 계약자 보험금 청구 및 사고 증빙과 서류를 접수하고, 접수 내역을 심사하여 보험금 지급을 결정하고 집행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웹스퀘어5는 복잡한 업무 화면 및 프로세스를 웹 표준으로 구축하는 데 활용됐다.

아울러 인스웨이브시스템즈 전용 브라우저 더블유브라우저를 적용했는데 이는 크롬과 같은 범용 브라우저들이 제공하지 않는 브라우저 커스트마이징 기능을 제공하고 자동 업데이트로 인한 장애 요소를 줄여 통제된 웹 표준을 구현할 수 있게 한다. 업무 시스템 안정성을 제공하고, 외부 환경 요인에 영향을 받지 않는 통제된 운용으로 안정적인 웹 표준 시스템 활용을 지원한다.

이로써 현대해상은 영업 현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웹 표준 환경(HTML5, Non-ActiveX) 기반 영업포탈과 보상포탈 시스템을 운영하게 됐다. One Source Multi Use를 적용해 PC 및 태블릿 환경에서 자유롭게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어세룡 인스웨이브시스템즈 대표는 “웹 표준 UI/UX 플랫폼이 국내 굴지의 손해보험사인 현대해상의 영업포탈, 보상포탈 시스템 구축에 기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비대면 시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환경에 부응하는 멀티플랫폼 애플리케이션으로 웹스퀘어5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