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한국잡월드와 주거래은행 협약 체결 (우리은행 제공)

[데일리그리드=김호성 기자] 금융업계에서 상품 출시 및 다양한 정보들은 알렸다.

우리은행은 지난 16일 한국잡월드와 주거래은행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8월 25일 공개입찰을 통해 한국잡월드의 주거래은행으로 선정됐으며, 계약기간은 2023년 10월 15일까지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3년간 한국잡월드의 자금운용 지원 등 업무를 전담 수행하며 임직원 급여개설을 비롯한 자산관리 컨설팅 제공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한국잡월드는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탐색의 기회와 건전한 직업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종합체험관을 운영중인 고용노동부 산하의 공공기관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한국잡월드의 주거래은행으로서 우리은행의 우수한 자금관리시스템과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직업관 형성에 기여하는 한국잡월드를 위해 금융 동반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KB와 함께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이벤트 (국민은행 제공)

■ KB국민은행, 'KB와 함께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KB와 함께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KB국민은행의 입출금 계좌 미 보유 고객 또는 입출금 계좌만 보유한 고객이다. 참여방법은 KB스타뱅킹에서 적금 신규 가입과 자동이체 등록 완료 후 경품을 선택해 응모할 수 있고, 자동이체를 통한 이체가 1회 이상 이뤄져야 이벤트 대상에 포함된다.

이벤트 참여 시 ▲LG 홈브루 맥주제조기 ▲신세계이마트 50만원 모바일 상품권 ▲LG 미니빔 PH550을 직접 선택해 응모 가능 하다. 사은품은 크리스마스에 맞춰 받을 수 있다.

특히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상품권 1매를 제공하며, 12월 22일까지 적금과 자동이체를 계속 보유하고 있는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상품권 1매를 추가 지급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KB스타뱅킹 이용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더욱 폭넓게 실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BNK경남은행 황윤철 은행장(사진 오른쪽 첫번째)이 경상남도 김경수 도지사(사진 오른쪽 두번째)와 경남FC 박진관 대표이사에게 ‘발전기금 기탁 증서’를 전달했다.
사진 = BNK경남은행 황윤철 은행장(사진 오른쪽 첫번째)이 경상남도 김경수 도지사(사진 오른쪽 두번째)와 경남FC 박진관 대표이사에게 ‘발전기금 기탁 증서’를 전달했다. (BNK경남은행 제공)

■ BNK경남은행, 경남FC에 ‘발전기금 3억5000만원’ 기탁

BNK경남은행은 19일 지역 연고 프로축구단인 경남FC에 ‘발전기금 3억5000만원’을 기탁했다.

황윤철 은행장은 경남도청을 방문해 김경수 도지사와 경남FC 박진관 대표이사에게 ‘발전기금 기탁 증서’를 전달했다.

BNK경남은행이 경남FC에 기탁한 발전기금은 노후된 기존 선수단 버스 교체와 선수단복 구입 비용으로 쓰여진다.

황윤철 은행장은 “지난 2014년 BNK경남은행 발전기금으로 구매한 선수단 버스에 이어 경남FC 선수단의 안전과 위상을 위해 올해도 신형 선수단 버스를 선물하게 됐다. 경남FC 선수들이 발전기금에 힘입어 홈경기부터 원정경기까지 승전보를 이어가 도민들에게 기쁨을 전해주기를 바란다. 특히 ‘K리그1 승강’이라는 올해 목표를 이뤄 지난해 아쉬움을 털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진 = 더(The) 특판 정기예금 (부산은행 제공)

■ 부산銀, 창립 53주년 기념 정기예금 특판

BNK부산은행은 창립 53주년을 기념해 비대면 정기예금 신상품 출시 및 고연령층 대상 정기예금 창구 특판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새롭게 출시한 비대면 전용 정기예금 상품인 ‘더(The) 특판 정기예금’을 10월 19일부터 1000억원 한도로 한시 판매한다.

가입대상은 실명의 개인이며, 1년제 정기예금으로 최저 300만원에서 최고 1000만원까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금리는 기본금리 연 1.0%에 최대 0.4%p 우대금리를 적용해 최고 연 1.40%의 금리를 제공한다. 우대금리는 부산은행 오픈뱅킹을 통해 타행계좌에서 출금해 정기예금에 신규 가입하면 0.30%p,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금융정보 혜택알림(Push)에 동의하면 0.10%p를 받을 수 있다.

부산은행은 고연령층 대상 창구 전용 특판도 총 530억원 한도로 시행한다. 기존 ‘백세청춘 실버정기예금’ 상품금리에 우대이율을 더해주는 이번 특판은 부산은행 영업점 창구에서 가입 가능하다.

가입대상은 만 65세 이상의 개인이며, 500만원 이상, 1인 합산 최대 1억원까지 가입할 수 있다. 1년제 상품에 가입할 경우 특판 금리를 받을 수 있다.

특판 금리는 연령대별 기본 금리에 최대 0.20%p 우대금리를 적용해 최고 연 1.35%(만 80세 이상 고객 기준)의 금리를 지급한다. 우대금리는 마케팅 동의서 징구 고객에 0.10%p, 공과금 자동이체 신규 실적을 보유한 고객에 0.10%p를 제공한다.

김호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