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전남지역 시작으로 22일 서울∙경기지역, 24일 대구∙부산지역 어린이 초청 행사 등 경비 전액 후원

▲ '우리가족 행복 나들이' 여수 행사

동국제약이 소아암 어린이들의 야외 체험행사인 ‘우리 가족 행복 나들이’를 후원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우리 가족 행복 나들이’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 주최하는 행사로 매년 동국제약이 행사 경비 전액을 후원하고 있다. 지난 11일 여수에서 진행된 전남지역 행사를 시작으로 22일에는 서울·경기 지역 행사가 안성에서, 24일에는 대구·부산 행사가 부산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11일 진행된 전남지역 행사에서는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 40여명이 여수 아쿠아플라넷을 참관해 평소 보기 어려운 수족관의 해양동물들을 관람하고, 트릭아트관의 입체적 페인팅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동국제약 담당자는 “야외활동이 쉽지 않은 소아암 어린이들이 나들이를 통해 밝게 웃는 모습을 보며 후원의 보람을 느끼게 된다”며, “어린이들이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후원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동국제약은 이 외에도 보육시설 휴대용 구급가방 후원, 리틀야구 국가대표팀 야구용품 및 구급함 후원, 유소년축구 국가대표팀 후원 등 마데카솔 매출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며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종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