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키움증권
사진 = 키움증권

[데일리그리드=김호성 기자] 키움증권은 22일 국내 주요 미국주식 투자정보 제공업체 중 대표격인 유에스스탁의 장우석 본부장을 키움증권 해외주식 홍보대사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유에스스탁은 '미국주식에 미치다' 유튜브 채널과 카페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미국주식 투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미국주식에 미치다' 카페 커뮤니티는 최근 미국주식에 관심이 있는 일반 투자자들이 대거 유입되면서 미국주식 투자정보 교류의 성지로 떠올랐다.

국내 미국주식 투자분야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미국주식이 답이다'의 공동저자이자 리딩투자증권 출신의 장우석 본부장,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와 머니투데이방송 전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항영 교수가 주축이 되어 운영 중이다. 참고로 공동 운영자인 이항영 교수는 작년 2019년 10월부터 키움증권 해외주식 홍보대사로서 활발히 활동 중에 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홍보대사로 활동 할 장우석 대표는 리딩투자증권에서 미국주식팀장, 국제영업부 부장을 거쳐 현재는 유에스스탁 본부장으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는 '미국주식이 답이다', '워런 버핏은 무엇을 사고 사지 않는가', '글로벌주식 투자전문가' 교재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방송 이나 강연을 통해 미국주식 투자에 대한 국내 투자자의 심리적 장벽을 낮추는 미국주식 전도사 역할로 활발히 활동해 오고 있다.

앞으로 키움증권 해외주식 홍보대사로서 장우석본부장은 키움증권 공동 해외주식 홍보대사인 이항영교수와 함께 키움증권 해외주식을 알리는 소셜마케팅 업무, 각종 매체 인터뷰를 통해 활동을 할 예정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국내 대표적인 미국주식 컨텐츠 제공 업체인 유에스스탁과의 해외주식 마케팅 계약과 장우석 본부장·이항영 교수의 홍보대사 임명으로 키움증권의 우수한 해외주식 서비스를 널리 알리고, 키움증권 고객들이 미국주식에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키움증권은 해외주식 저변을 넓히기 위한 해외주식 교육 세미나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해외주식 특화 기능이 탑재 되어있는 영웅문글로벌(HTS), 영웅문S글로벌(MTS) 거래시스템을 제공하고있다.

이외에도 키움증권은 해외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외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 0.1%, 환율우대 최대 95% 이벤트 ▲비대면계좌를 보유한 미국주식 신규고객/3개월 휴면고객 대상 거래지원금으로 40달러를 주는 '40달러드림' 이벤트 ▲입고하고 거래하면 최대 30만원의 현금을 받을 수 있는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 ▲총 상금 2,200만원의 해외주식 상시 실전투자대회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호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