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23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넷마블은 북미 자회사 카밤이 개발 중인 실시간 모바일 액션 RPG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 글로벌 사전등록을 23일부터(현지시간 22일) 진행한다.

사전등록은 공식 사이트 및 구글 플레이에서 가능하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아이언 리전에어’ 및 ‘헐크’ 장비와 함께 100 유닛 및 300 골드가 보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는 마블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우스(House)’라는 가문 개념을 도입해 이용자들이 팀을 이루어 실시간 3대3 전투를 펼치는 것을 핵심으로 한다.

각 하우스 일원 ‘챔피언’은 총 6종 영웅이다. 이용자들은 △아이언 리전에어 △웹 워리어 △블랙 팬서 △헐크 △스톰 △소서러 슈프림 캐릭터 중 선택해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이 게임은 다양한 장비와 무기를 이용자가 직접 선택해 전투 스타일에 맞게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다른 가문의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액션 아레나 전투를 치른다. 이를 통해 ‘배틀월드’라 불리는 세계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전쟁을 경험할 수 있다.

카밤은 사전등록을 기념해 게임 스토리를 담은 시네마틱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컴투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0’ 공식 메인 테마곡 뮤직비디오가 지역컵 시작에 앞서 공개 닷새만에 100만 시청수를 달성했다.

컴투스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2020’ 지역컵과 월드결선을 앞두고 대회 공식 주제가 ‘WAR IS MY FATE’ 뮤직비디오를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웅장하면서도 강렬한 록 사운드 주제가를 배경으로 지역컵과 월드결선을 대표하는 다섯 몬스터 치열한 전투 모습을 3D 그래픽으로 화려하게 담아냈다. 

지난 18일 열띤 호평 속에 목표 시청수 100만뷰를 돌파했다. 현재까지도 글로벌 팬들 지속적인 시청과 댓글이 줄 이으며 대회 열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컴투스는 이와 더불어 전 세계 팬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SWC2020’ 언택트 응원 이벤트도 진행해 지역컵 기간 동안 경기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는 다음달 6일 오후 2시까지 진행된다. 자신이 지지하는 지역컵 선수에게 응원 메시지를 담은 이미지를 제작하고, 자신 SNS에 공개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당첨자에게는 한정판 어둠 속성 드래곤나이트 피규어가 선물로 제공된다. 참여작은 아메리카컵·아시아퍼시픽컵·유럽컵 등 각 지역 대회 생중계를 통해서도 소개될 예정이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 서비스 1000일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25일 단 하루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특별 선물로 게임 재화 ‘체이서 개방권’과 ‘1000젬’을 지급한다.

‘1000일 기념 접속 이벤트’를 진행해 24일에는 찬란한 샤이니 선택권, 26일에는 체이서 크리스탈’을 선물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미션 수행을 완료한 이용자들에게 ‘찬란한 샤이니’, ‘체이서 크리스탈’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000일 기념 이벤트 상점’을 오픈해 ‘체이서 크리스탈’, ‘로얄 영웅 소환 티켓’, ‘전용장비 선택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젬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사진=썸에이지]
[사진=썸에이지]

썸에이지는 라운드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 글로벌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는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가 제작한 ‘데스티니 차일드’ IP를 활용한 신작이다. 생동감 넘치는 LIVE 2D 캐릭터 애니메이션이 돋보이는 캐주얼 디펜스 장르 모바일 게임이다.

특히 ‘아르테미스’, ‘상아’, ‘이브’ 등 원작에서 사랑받았던 캐릭터(차일드)가 대거 등장할 뿐만 아니라 신규 속성 차일드를 추가해 수집의 재미를 배가 시켰다.

마스터리를 활용해 강력한 나만의 팀을 구성할 수 있다. 1VS1 대결, 2인 협동 모드 등 모든 배틀에서 전 세계 플레이어와 실시간 대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사전예약은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50개 지역에서 진행된다. 구글 플레이를 통해 신청 버튼만 누르면 완료된다. 곧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사전예약이 오픈될 예정이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는 골드와 게임 내 상품 꾸러미 맘모스 가방, 보석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게임빌]
[사진=게임빌]

게임빌은 장수 낚시 모바일게임 ‘피싱마스터’ 핼러윈 데이를 맞아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피싱마스터’는 핼러윈 데이를 맞이해 특별한 이벤트들과 신규 콘텐츠들을 선보인다.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잭오랜턴의 호박 만들기’는 다음달 9일까지 진행된다.

퀘스트 진행으로 ‘호박 조각’을 획득해서 ‘잭오랜턴의 호박’으로 합성하면 ‘레전드 및 에픽급 합성 재료’, ‘강화의 정수’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단어 완성 이벤트’도 특별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기회다.

낚시터에서 핼러윈 데이를 상징하는 영문 알파벳을 획득해 단어를 완성하면 ‘찌 행운 쿠폰’과 ‘찌 행운강화 전용서’를 입수할 수 있다.

아울러 핼러윈 데이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검은 제복’ 코스튬을 새롭게 선보인다.

새로운 핼러윈 데이 이벤트 물고기들도 대거 등장한다. 

다음달 9일까지 운영되는 이벤트 테마 수족관 및 과다출현 콘텐츠에 ‘그린란드 상어’, ‘드래곤테일’, ‘마담 퀴어’ 등의 이벤트 어종이 등장하는데 이들을 포획하면 최상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행운 카드 ‘레드 스타’를 획득할 수 있다.

아스가르드 낚시터 ‘발할라’도 새롭게 오픈해 더욱 다양한 어종들이 출현한다. 강력한 물고기들을 손쉽게 포획할 수 있도록 ‘찌 각성 기능’도 추가되어 유저들 만족감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경기성남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오는 27일 화요일 오후 2시 성남시청에서 ‘스마일게이트 심리정서 지원사업 성과’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희망스튜디오가 학대피해 등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스마일하우스’ 그룹홈 구축과 함께, 입소 아동∙청소년 정서적 안정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심리상담 치료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이를 성남시 그룹홈 치료사업에 제도화 하기 위한 논의의 장을 만들기 위해 기획 됐다.

이와 관련 희망스튜디오가 지난해 12월 경기도 성남시와 광주시에 국내 첫 경계선 지능 아동 치료 그룹홈 ‘스마일하우스’ 5~7호를 개소하고, 그룹홈 내 심리상담 전용 공간을 마련해 전문가 방문 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희망스튜디오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이번 콘퍼런스를 지정 인원만 참석 하는 형태로 진행 하되, 행사 전체를 영상으로 촬영해 공유하기로 했다. 컨퍼런스 영상 공유는 희망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메일 주소 등 정보를 입력하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심리정서 지원사업 성과 콘퍼런스는 △박은미 서울장신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의 ‘아동 그룹홈, 차선에서 최선으로의 대안 모색’ 기조 강연 △경기성남아동보호전문기관의 ‘스마일게이트 심리정서 지원사업 추진 성과 및 사례 발표 △그룸홈 관점에서 이동 방문치료 프로그램 이점 및 방향성 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될 예정이다.

[사진=네오위즈]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는 콘솔 MMORPG ‘블레스 언리쉬드’ 플레이스테이션4(PS4)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

블레스 언리쉬드 PS4 버전은 현지시간 10월 22일 오전 9시(한국기준 23일 오전 2시)에 글로벌(아시아 제외) 출시됐다. 

엑스박스 원(Xbox One)과 동일하게 부분 유료화 방식을 채택했다. 퍼블리싱 및 운영도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아메리카가 맡았다.

PS4 정식 서비스에서는 화려한 콤보 액션과 오픈 월드 MMORPG 특징을 살려 여러 지역을 탐험하며 필드 보스 7종, 엘리트 보스 26종 등 다양한 몬스터들과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3대 3 투기장,15대 15 전장으로 대표되는 다양한 PVP 콘텐츠도 경험할 수 있다.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한 콘솔 게임 최고 수준 그래픽 구현은 게이머들에게 깊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블레스 언리쉬드는 정식 서비스와 함께 블레스 팩 3종을 통해 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터 팩’, ‘어드벤처스 팩’, ‘포지드 워로드 팩’으로 구성됐다.

게임 내 재화인 루메나 제공, 전투 경험치 추가, 채집 속도 증가 등이 포함된 벨루팩을 비롯 탈 것 추가, 캐릭터와 무기 꾸미기 셋트 등 푸짐한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가격은 각각 $4.99, $14.99, $49.99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