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면세점
사진=롯데면세점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23일 사회공헌활동, 신제품 출시 등 소식을 알렸다.

◇ 롯데면세점, 서울의료원 의료진에 핸드크림 전달

롯데면세점은 지난 22일 '록시땅'과 함께 진행한 기부 캠페인을 통해 서울의료원 의료진에게 핸드크림 3000개를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롯데면세점과 록시땅이 코로나19 최전선을 지키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지난 9월 한 달 동안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형태로 진행됐다. 

고객들이 롯데면세점에서 록시땅 제품을 구매할 경우 'One for One' 방식으로 록시땅 베스트셀러인 '시어 버터 핸드크림'을 의료진에게 기부할 수 있도록 했다.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고자 전 세계 30여개국 의료진에게 손소독제와 핸드크림을 기부 중인 록시땅이 한국에서는 롯데면세점과 단독으로 협업한 프로젝트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손 씻기 및 손소독제 사용이 빈번한 의료진들이 건조한 겨울철에 손 트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보습력이 높은 제품으로 준비했으며, 고객들의 성원으로 목표한 기부 수량 3000개는 조기에 달성했다. 롯데면세점과 록시땅은 준비한 핸드크림을 코로나19 국가지정병원 중 하나인 서울의료원 의료진들에게 전달했다.

사진=LG생활건강
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메소드' 키티버니포니 컬래버레이션 출시

LG생활건강이 친환경 생활용품 브랜드 '메소드'에서 키티버니포니의 감각적인 패턴을 더한 메소드X키티버니포니 컬래버레이션 핸드워시 4종을 한정 출시했다.

메소드는 '지구와 당신을 사랑하는 Stylish & Eco-friendly'라는 슬로건으로 감각적인 디자인, 세련된 향기, 100%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를 특징으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자연과 동물, 식물을 모티브로 다채로운 그래픽과 컬러의 패브릭 브랜드 키티버니포니와 협업한 이번 협업 제품은 감각적인 제품으로 고객들의 일상에 아름다움을 더하고자 출시됐다.

메소드X키티버니포니 에디션은 메소드만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물방울 용기에 키티버니포니의 감각적인 패턴을 입혀 욕실의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다.

메소드 핸드워시는 알로에베라 추출물이 함유된 약산성 포뮬러로 손 세정 후에도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또한 항균 인체 적용 테스트 및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요즘과 같이 손을 자주 씻을 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퍼퓸 하우스에서 조향한 고급스러운 향기가 특징이다. 바질향·그린티&알로에향·핑크 그레이프후르츠향·프렌치 라벤더향까지 총 4가지로, 개인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프렌치 라벤더·핑크 그레이프후루츠 향은 전국 올리브영 및 온라인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바질향과 그린티&알로에향은 온라인에서 구매 가능하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 bhc치킨, 불금·주말 요기요서 할인 이벤트 진행

bhc치킨은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그동안 bhc치킨에 사랑과 관심을 보여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됐으며 할인 금액도 확대해 진행된다.

금요일인 23일에는 5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주말인 24일과 25일에는 3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 방법은 요기요에서 원하는 bhc 메뉴를 선택한 다음 결제 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 결제'를 이용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단, 현장 결제시에는 할인 적용이 불가하다.

할인 대상 메뉴는 치킨 한 마리 메뉴 전 메뉴다. 

bhc치킨 관계자는 "스포츠 경기가 많은 10월 주말에 이번 할인 이벤트가 소비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가맹점 매출을 올리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메뉴 개발과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 가맹점 매출 증대를 통한 상생에 더욱 모범이 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사진=동서식품
사진=동서식품

◇ 동서식품 맥심 플랜트, 제38회 서울시 건축상 우수상 수상

동서식품은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브랜드 체험 공간 '맥심 플랜트'가 제38회 서울시 건축상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8년 4월 준공한 맥심 플랜트는 연면적 1636m² 규모로 총 8개층(지하 4층~지상 4층)이며, 이 중 지하 2층부터 지상 3층까지 5개층을 커피 관련 문화공간으로 조성했다. '도심 속 정원, 숲 속 커피 공장'이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공장(Plant)과 식물(Plant)의 중의적 의미를 담아 커피 제조설비를 활용한 인테리어와 공기정화 효과가 뛰어난 다양한 식물을 테라스에 배치한 이색적인 분위기의 건축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지하 2층에 위치한 로스팅 룸은 맥심 플랜트의 핵심 시설로 원두가 자동 투입돼 로스팅되는 공정을 직접 볼 수 있다. 또한,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는 각각 라이브러리, 카페 및 문화 공간으로 꾸몄으며, 건물 곳곳에 커피 제조 공정을 입체적으로 시각화해 50여년 역사를 가진 커피 전문 기업의 정체성을 표현했다.

한편 올해로 38회를 맞이한 서울시 건축상은 건축의 공공적 가치를 구현하며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인 우수한 건축물을 장려하기 위한 것으로, 서울의 건축문화와 기술발전에 기여한 건축 관계자를 시상하는 서울시 건축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사진=네파
사진=네파

◇ 네파, 전지현과 함께한 패션위크 컨셉 아르테 TV 광고 공개

네파가 2020년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2014년부터 전속모델로 활동해 온 전지현과 함께한 아르테 컬렉션 TV광고를 공개한다. 이번 광고는 다운 자켓과 코트의 장점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네파의 구스코트 아르테가 올해 롱·미디움·숏까지 라인업을 확장하며 하나의 컬렉션을 구축한 것을 마치 패션위크 런웨이를 보는 듯한 영상으로 표현했다.

올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출시된 아르테 컬렉션은 스탠다드한 겨울 아우터의 정석을 보여주는 롱기장 아르테와 함께 미디움 기장에 부클의 포근함이 더해진 아르테 누오보, 숏 기장의 아르테 숏 그리고 4가지 스타일로 입을 수 있는 아르테 4in1까지 총 4개의 라인업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각기 다른 특징으로 무장한 아르테 컬렉션은 패션쇼 영상을 보는 듯 광고 영상 속에서 시각적으로 매력을 발산한다.

전지현과 새롭게 공개된 아르테 컬렉션의 매력이 담긴 네파 아르테 컬렉션 광고 영상은 TV 및 네파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