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하나은행 제공

[데일리그리드=김호성 기자] 금일 금융업계에서는 하나은행의 '2030 집 밖은 위험해~나만의 홈테리어 청약해!' 이벤트를 실시한다는 소식과 KB국민은행은 종합 솔루션 상품 'KB내생애(愛)신탁'을 출시한다고 전하며, IBK기업은행에서는 자유적립 신탁상품 'IBK안심상조신탁'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손님 총 2,030명에게 홈테리어 서비스등 다양한 경품 제공

하나은행은 2030 청년세대의 내 집 마련 꿈을 응원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청년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나만의 공간을 직접 스타일링 할 수 있는 홈테리어 경품을 증정하는 '2030 집 밖은 위험해~나만의 홈테리어 청약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만 19세부터 만 39세까지의 2030 청년세대 손님이 하나은행에서 주택청약종합저축 또는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을 12월 15일까지 가입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된다.

아울러 추첨을 통해 ▲3백만원 홈스타일링 마일리지(1명) ▲2백만원 홈케어 마일리지(2명) ▲1백만원 홈얼리어답터 마일리지(5명) ▲크리스마스 케이크 모바일 교환권(222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교환권(1,800명)등 총 2,03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홈테리어 경품은 온라인전용 한샘몰을 통해 나만의 라이프 스타일 공간을 만들기 위한 토탈 홈인테리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리테일상품부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가 2030 청년 세대들에게 주택 마련의 기반을 다지고 미리 크리스마스 선물을 통해 위로와 응원을 드리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영하나통장, 청약바우처 지원 등 지친 청년을 응원하고 청년세대의 주거 안정 및 금융 접근성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 KB국민은행 제공

■ 인생 종합 솔루션 상품 'KB내생애(愛)신탁' 출시

KB국민은행은 지난 23일, 자산관리, 생활, 상속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종합 솔루션 상품 'KB내생애(愛)신탁'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KB내생애(愛)신탁'은 초고령 사회의 진입, 저출산, 1인 가구 증가의 사회 변화에 맞춰 출시된 상품이다. 평소에는 투자를 통한 자산의 운용이 가능하고, 건강악화 시에는 의료비나 생활비를 안정적으로 지급받을 수 있으며, 사후에는 상속이나 기부 등 자산의 처리에 대한 설계가 가능하다.

또한, 'KB내생애(愛)신탁' 가입 고객은 ▲건강검진 우대 ▲명의(名醫) 찾기 ▲질환맞춤 전문병원 예약 등 의료 편의를 위한 '행복건강서비스'의 혜택이 있다. 또한 전문가의 자산관리 및 상속·증여 컨설팅서비스와 치매 발병 대비 성년후견제도지원 등의 부가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더불어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11월말까지 5억원 이상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서울 서초구 소재 고품격 요양시설인 'KB골든라이프케어 서초빌리지' 입주를 위한 추첨권 제공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초고령사회 진입을 대비해 고객과 함께 든든한 노후를 고민하기 위해 출시된 상품이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예상치 못한 어려움에 대비하는 금융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 IBK기업은행 제공

■ 'IBK안심(安心)상조신탁' 출시

IBK기업은행은 자유적립 신탁상품 'IBK안심상조신탁'을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는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상조금을 기업은행에서 보관, 운용하고 언제든 중도해지 수수료 없이 해지할 수 있다.

상품명의 '안심(安心)'은 상조회사의 폐업, 중도 해지 시 낮은 환급를 등을 걱정해야 했지만 이 상품을 이용하면 ‘안심’하고 상조금을 준비할 수 있다는 의미라고 은행 측은 전했다.

상품 가입 고객은 본인 유고 발생 시 지정된 상조회사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고, 수탁자인 은행이 상속절차 없이 납입금액으로 직접 상조 비용을 결제해 유가족들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납입액이 350만원 이상이면 배우자, 직계존비속 유고 시에도 모두 동일하게 할인된 가격으로 상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가입대상은 만 19세 이상의 개인 고객으로 최소 5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다. 납입금은 RP, 콜론 등 단기상품으로 운용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고령인구·1인 가구의 증가로 '웰-다잉'을 준비하는 고객니즈에 착안해 상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김호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