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넥슨]
[사진=넥슨]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27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넥슨은 모바일 MMORPG ‘V4’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다음 달 7일 온라인 간담회 ‘브이포택트(브이포와 언택트의 합성어)’를 개최한다.

넥슨은 ‘V4’ 1주년 사전등록을 완료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날부터 다음달 1일까지 ‘브이포택트’ 신청자를 모집한다. 행사 참가자로 선발된 150명에게 ‘브이포택트’에 참여할 수 있는 화상회의 프로그램 링크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1주년 성과 및 업데이트 발표 △실시간 게임 이벤트 △브이포쇼핑 △특별 게스트 축하 공연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약 2시간 30분 동안 ‘V4’ 공식 유튜브와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된다.

넥슨은 지난 1년간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쌍방향 소통을 적극 지원해왔다. ‘V4’ 광고 모델 백종원과 함께하는 길드 모임 ‘브이포차’부터 업데이트 당일 콘텐츠를 소개하는 ‘브이포티비’, TV 홈쇼핑처럼 상품을 알리는 ‘브이포쇼핑’까지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넥슨 모바일 흥행 첫 신호탄을 쏘아 올린 ‘V4’는 다섯 개 서버 이용자들이 동시에 전투를 치르는 인터 서버, 모바일 계정과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PC 버전 등을 잇따라 도입하며 MMORPG 이용자 경험의 혁신을 꾀한 작품이다.

한편, 넥슨은 ‘V4’ 1주년 사전등록 사이트를 통해 신규 클래스 ‘랜서’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와 다섯 종류의 장비 복구권(무기·방어구·장신구·아티팩트·반지)이 담긴 1주년 기념 플래티넘 쿠폰을 동시에 공개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모바일 게임 6종을 통해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는 핼러윈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는 다음달 5일까지 ‘로드맵 이벤트: 핼러윈 나이트 파티’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에 참여해서 획득한 포인트로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단편집 스테이지 ‘핼러윈의 밤’을 추가한다. 메인 로비 ‘부유성’에 핼러윈 테마를 적용, 핼러윈 특별 코스튬을 판매해 망자들의 밤 분위기를 게임 내에서 실감나게 재현할 예정이다.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는 오는 29일부터 핼러윈 시즌 한정 캐릭터 ‘쿄우카(핼러윈)’와 스토리 이벤트 ‘리틀 브레이브 할로윈 나이트!’를 업데이트한다. ‘쿄우카(핼러윈)’ 픽업 캐릭터를 뽑은 이용자들에게는 인게임 아이템인 보너스 ‘메모리 피스’ 100개를 증정한다. 오는 31일부터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핼러윈 기념 1500 쥬얼’을 선물한다.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는 29일부터 NPC 캐릭터 ‘꼬마 릴리’와 함께하는 핼러윈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에서 만난 ‘꼬마 릴리’의 퀘스트를 수행한 이용자들에게는 다양한 핼러윈 전용 의상을 비롯한 인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27일부터 31일까지 핼러윈 분위기로 꾸민 특별한 공간 ‘에어리어 라운지’를 오픈한다. 이용자들은 ‘에어리어 라운지’의 ‘CiRCLE’와 ‘카페테리아’ 등에서 25명의 멤버가 선보이는 핼러윈 데이 특별 대사들을 감상할 수 있다.

모바일 꾸미기 퍼즐 ‘프렌즈타운’은 다음달 8일까지 ‘핼러윈 파티’ 이벤트를 진행, 게임 내 스테이지를 완료한 이용자들에게 ‘호박’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해당 아이템을 활용해 ‘프렌즈 아지트’를 나만의 핼러윈 분위기로 특별하게 꾸밀 수 있다.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놀러와 마이홈’도 다음달 2일까지 ‘탐험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미션 수행을 통해 핼러윈 콘셉트 액세서리와 가구를 획득할 수 있으며 특별한 핼러윈 콘셉트의 의상도 구매할 수 있다.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가 준비 중인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사전예약자 200만 명을 돌파했다.

특급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K-FANTASY 세계를 먼저 맛볼 수 있는 언박싱 영상을 통해 전투, 경제, 사회, 정치로 이어지는 입체적인 시스템과 핵심 콘텐츠들을 차례로 선보이며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켰다.

미르4는 정식 서비스에 앞서 오는 29일부터 사전 테스트를 시작해 게임의 완성도와 밸런스, 안정성 등을 점검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모바일과 PC 버전의 크로스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인간군상이 만들어내는 대서사시를 따라 광활한 미르 대륙을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다.

한편, 미르4 사전예약은 정식 서비스 전까지 브랜드 사이트를 비롯해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의 채널에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빠른 성장을 돕는 각종 아이템을 지급한다. ‘갤럭시 Z 폴드2’와 ‘갤럭시 버즈 라이브’ 등 풍성한 경품 당첨 기회가 주어지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웹젠]
[사진=웹젠]

웹젠은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에 신규 상점인 '월드 상점'을 업데이트한다.

웹젭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40분부터 '뮤 아크엔젤'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투기장에 참여하면 이용 가능한 '월드 상점'과 새로운 강화 시스템 '반지 각인' 등을 추가한다.

‘월드 상점’은 투기장에서 6회 이상 경기를 치르면 당일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상점이다. 성전사 장비의 제작 재료와 반지 각인 재료, 날개 합성 재료 등 희귀한 아이템들이 경매를 통해 판매된다.

월드 상점의 입찰은 '정규 투기장'이 열리는 매주 화·목·토요일 오후 9시부터 30분간 진행된다. 입찰 종료 시 가장 높은 금액을 제시한 이용자가 경매품을 구매할 수 있다. 입찰 자격이 있는 모든 이용자는 경매 배당금을 받을 수 있다.

웹젠은 투기장에서 획득한 '시즌 반지' 아이템을 각인해 강화하는 '반지 각인' 시스템도 추가한다. 각인에 필요한 재료인 '샤이닝 스톤'을 활용해 반지를 각인하면 강력한 각인 옵션과 각인 스킬을 활성화할 수 있다.

아울러 세트 보물 포인트로 이용하는 ‘보물 상점’을 개설해 ‘유니크 반지’, ‘룬 조각’ 등의 희귀 아이템을 판매하고, 기존의 ‘명성 상점’에서 판매하는 아이템의 종류도 늘린다. 게임 내 최고 레벨이 800레벨로 상향된다. 캐릭터 7차 전직을 위한 퀘스트도 활성화된다. 특히 3가지 전직 퀘스트를 수행하면 7차 전직을 진행해 신규 장비와 던전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웹젠은 '뮤 아크엔젤' 공식 커뮤니티에서 신규 콘텐츠인 '월드 상점'과 '반지 각인'에 관련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퀴즈의 정답을 맞힌 이용자에게는 생명의 쥬얼', '생명의 보석' 등의 보석 아이템을 선물한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다가오는 핼러윈을 맞아 인기 게임 6종에서 다채로운 기념 이벤트를 마련했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는 ‘이프리트의 미션’과’ ‘뱀파이어의 미션’을 통해 게임 재화를 제공하는 ‘핼러윈 호박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2일까지 ‘핼러윈 비밀 던전’도 적용돼, 유저들이 해당 던전을 클리어시 일별로 1~3성 빛·어둠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컴투스프로야구2020’에서는 다음달 15일까지 일일 미션을 통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오싹오싹 핼러윈 뽑기’ 이벤트를 마련했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일정 수 이상의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인기 게임 재화인 ‘100% 플래티넘팩’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SNG(소셜네트워크게임) ‘타이니팜’은 핼러윈 유령으로 변하려는 벤을 구하기 위해 해독제를 찾는 재밌는 콘셉트로 일일 미션을 진행한다. 핼러윈 신규 동물 ‘신비로운 치료사 천마’를 적용하고, 획득한 유저들에게는 선착순으로 한정판 동물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에서는 유저들이 미션 수행을 통해 획득한 ‘호박 코인’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호박 유령 상점’을 다음달 17일까지 오픈한다. 조사들이 함께 일정 목표 이상을 달성하면 ‘거대 호박 유령’을 처치하고 풍성한 보상도 지급받을 수 있다.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는 오는 29일부터 핼러윈 기념 이벤트 스테이지를 오픈한다. 유저들은 남자 캐릭터들이 각 챕터별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이벤트 스테이지에서 핼러윈 이벤트 아이템을 획득하고 영원 조각 등 다양한 게임 재화로 교환할 수 있다.

반격 전략 RPG ‘히어로즈 워: 카운터어택’에서는 유저들이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을 지급받는 ‘핼러윈 주사위 이벤트’를 마련하고, 출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전용 장비 등 풍성한 재화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에 핼러윈 데이를 맞아 이벤트 메이즈 ‘문라이트 파티’를 선보인다.

오는 28일 정식 업데이트 예정인 문라이트 파티는 소울워커를 플레이하는 이용자들이라면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콘텐츠다. 30레벨 이상의 이용자는 누구나 입장 할 수 있다. 여러 단계에 걸쳐 순차적으로 등장하는 적들을 물리치고 최종 보스인 ‘핼러윈 호박 마녀’를 사냥해야 한다. 낮은 난이도로 쉽게 구성됐다.

문라이트 파티에서 핼러윈 호박 마녀 사냥에 성공한 이용자들은 ‘핼러윈 코스튬 코인’과 ‘사탕 바구니’ 이벤트 재화를 보상으로 획득 할 수 있다. ‘핼러윈 코스튬 코인’은 일정 수량 이상 수집한 뒤 꼬마 유령, 도깨비 불, 호박 등 여러 콘셉트로 제작된 핼러윈 특별 코스튬과 교환이 가능하다. 사탕 바구니는 ‘핼러윈 이벤트 칭호’, ‘에너지 컨버터’, ‘비화의 아카식 레코드 전송기’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강병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팀장은 “이번 핼러윈 콘텐츠는 누구나 쉽고 부담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힐링 콘텐츠로 준비했다”며 “재미있게 즐겨 주시고 준비한 특별 보상도 모두 받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다음달 19일부터 2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0’에 온라인으로 참가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이번 지스타를 통해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는 캐주얼 웰메이드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과 이번에 처음으로 깜짝 공개되는 모바일 신작 ‘티타이니 온라인’ 등 2종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술양품점은 판타지 가득한 마법 세계에서 주인공이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을 보여주는 게임이다. 최근 공식 홍보모델로 7인조 걸그룹 ‘오마이걸’을 선정했다. ‘티타이니 온라인’은 전 세계 게이머들과의 상호 작용을 통해 서로 협력하며 몬스터들을 물리치고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오픈 월드 MMORPG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지스타를 통해 출시를 위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마술양품점에 대한 이용자들 관심을 키우고, 티타이니 온라인을 첫 공개하며 이용자들에게 기대감을 심어줄 예정이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