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 사옥에서 양종희 대표이사 사장(우측)과 서울대학교 금융경제연구원 김영식 연구원장(좌측)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KB손해보험 제공)

[데일리그리드=김호성 기자] 금일 보험업계에서 KB손해보험은 서울대학교 금융경제연구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는 소식과 푸르덴셜생명은 통합 영업관리 시스템 제임스(James) 론칭했다는 소식을 전했으며, AIA생명은 AIA 바이탈리티 새 단장 맞이 We Can Live Better 캠페인을 시작한다는 소식과 AXA손해보험, 여성 어르신을 위한 안심(顔心)메이크업 프로그램 후원했다는 소식을 29일 전했다.

■ 빅데이터/AI기술을 활용한 건강-보험-금융 분야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KB손해보험은 29일 서울대학교 금융경제연구원과 빅데이터/AI기술을 활용한 건강-보험-금융 분야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 사옥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양종희 KB손해보험 사장과 김영식 서울대학교 금융경제연구원장을 비롯하여, KB금융지주 등 KB금융그룹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건강-보험-금융 분야 공동 연구를 진행하여 향후 금융시장이 마주할 새로운 도전에 대처하고, 건강과 금융이 융합된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관련 분야의 빅데이터/AI 전문가 양성 및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한 경진대회 운영 등을 통해 신기술 개발에 기여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KB손해보험은 KB금융지주와 협력하여, KB금융그룹 건강-금융 기초 DB 구축을 추진하고 이를 서울대학교가 보유한 연구 역량과 결합하기로 하였다. 이를 활용해 KB손해보험은 보험 본업 경쟁을 높이는 한편, 헬스케어 등 신사업의 핵심 자산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KB손해보험 양종희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건강-금융의 영역에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길 기대한다”며, “KB손해보험은 디지털 금융을 선도하는 회사가 되기 위하여 기초 연구 투자 강화 및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대학교 금융경제연구원은 금번 KB손해보험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연구원 산하에 국내 최초의 건강과 금융, 4차 산업 기술간의 융합연구를 위한 건강금융연구센터를 설립하기로 하였다.

사진 = 통합 영업관리 시스템 제임스(James) 론칭 (푸르덴셜생명 제공)

■ 푸르덴셜생명, 통합 영업관리 시스템 제임스(James) 론칭

푸르덴셜생명은 29일 라이프플래너®(Life Planner)들이 체계적으로 고객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통합 영업관리 시스템인 제임스(James)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제임스(James)는 △모바일 활동 관리 △가망 고객 발굴 △고객·계약 관리 △고객 니즈 분석 △가입 설계 △전자청약 △디지털 비서 등 라이프플래너들이 다양한 서비스를 디지털 기기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푸르덴셜생명 라이프플래너는 제임스(James)를 통해 가망 고객 발굴부터 가입 설계와 상담 후 전자청약까지 영업 전 단계에 걸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된다.

푸르덴셜생명은 제임스(James) 론칭을 위해 실제 라이프플래너들의 영업 활동 경로(Sales Journey)를 분석하고, 여러 차례의 사용자 테스트를 거쳐 현업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시스템을 개발했다. 사용자 그룹 테스트 결과, 실제 라이프플래너들은 고객 및 영업 관리를 위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고, 수기로 작성되던 업무가 데이터로 관리되어 영업 관리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었다.

이 밖에도 제임스(James)는 라이프플래너들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영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한 이동이 많은 라이프플래너들을 위해 자신의 위치와 동선에 있는 고객을 방문할 수 있도록 위치 기반 시스템을 탑재한 것이 큰 특징이다.

이광성 푸르덴셜생명 디지털 부문 상무는 “디지털 기술로 무장한 라이프플래너들은 고객들에게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이라며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지털 혁신을 통해 라이프플래너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 We Can Live Better 캠페인 (AIA생명 제공)

■ AIA생명, 'AIA 바이탈리티' 새 단장 맞이 "We Can Live Better" 캠페인 시작

AIA생명은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 'AIA 바이탈리티'의 새 단장을 맞이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AIA그룹의 브랜드 소명(Purpose)인 ‘더 건강하고 더 오래 더 나은 삶(Healthier, Longer, Better Lives)’을 영위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응원하는 “We Can Live Better” 캠페인을 29일부터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We Can Live Better” 캠페인은 스틸컷 및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일상생활 속 건강정보를 공유하는 유튜브 라이브 이벤트 “Live Better, Talk powered by AIA Vitality”, 고객 참여 챌린지 이벤트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 비주얼은 건강한 삶과 그렇지 못한 삶을 살아가는 대조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한 생활습관을 길러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청년기와 노년기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된 이미지는 29일부터 AIA생명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계획이다.

또한, AIA생명은 일상생활에서 건강하게 사는 방법을 공유하는 라이프스타일 토크쇼 “Live Better, Talk powered by AIA Vitality”를 오는 4일 AIA 바이탈리티 파트너사와 함께 AIA생명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 행사는 고객들에게 친숙한 인플루언서들의 이야기를 통해 더욱 건강하고 현명하게 사는 방법을 공유한다. 현재 러닝전도사 안정은, 통역사 이윤진, 헬스트레이너 핏블리, 패션 인플루언서 김장미 등의 참가가 예정됐다.

특히 기존의 AIA 바이탈리티 파트너사인 SK주식회사 C&C와 SK텔레콤뿐만 아니라 새로운 전략적 협업을 계획 중인 삼성전자와 비자코리아도 고객들에게 건강한 삶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참여하고, “Live Better” SNS 챌린지에 동참한다. 챌린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은 AIA생명 공식 SNS를 통해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AIA생명은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워치3, SKT AI 스피커 ‘누구’, SKT AI 전용 무선 이어셋 ‘누구 버즈’ 등의 상품을 제공한다.

사진 = 안심(顔心)메이크업 2.0 프로그램 진행 (AXA손해보험 제공)

■ 악사(AXA)손해보험, 여성 어르신을 위한 안심(顔心)메이크업 프로그램 후원

악사(AXA)손해보험은 28일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지역 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안심(顔心)메이크업 2.0’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악사손해보험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안심(顔心) 메이크업 2.0’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내60세 이상의 여성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미용교육 및 심리치료 과정으로,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사회적 교류가 줄어들고, 자택생활이 길어지면서 발생하는 어르신들이 느끼는 코로나블루를 감소하고자 어르신들의 자아 존중감 향상을 도모하고 심리적 안정감을 증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일 열린 첫 수업에서는 악사손보 직원들이 직접 자원봉사자로 참여, 코로나로 지친 어르신들의 기초피부관리를 도왔다. 향후 총 10회에 걸쳐 퍼스널컬러 및 헤어 스타일링 강의, 집단심리치료 세션 등이 본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악사손해보험은 이후에도 복지관의 남성 어르신 우울감 예방 및 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화(火)화(花)호호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서 및 사회생활 지원사업을 후원하여,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노력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질 프로마조 악사손보 대표이사는 “코로나 19로 타격을 입은 취약계층의 정신건강 증진을 목표로 한 올해 AXA 그룹의 사회공헌 취지에 맞게,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정서 및 정신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 사업을 후원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관심이 필요한 소외계층에 보다 많은 도움의 손길을 건네기 위해 노력하며, 고객의 인생파트너로서 따뜻함과 희망을 나누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호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