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선데이토즈]
[사진=선데이토즈]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30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선데이토즈는 중도입국 청소년들을 위한 지원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한 청주 새날학교에서 진행한 전달식은 학교측 곽만근 교장과 김대환 사무국장을 비롯해 학생 대표, 선데이토즈 사회공헌팀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전달식은 학업 중간에 한국에 입국해 교육 환경 및 학과 진도에 어려움을 겪는 대안학교 재학생들의 교육 지원을 위한 IT기기를 증정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선데이토즈의 모바일게임 ‘애니팡 터치’ 이용자들이 선데이토즈의 지원금 마련을 응원하며 게임 내 이벤트에 참여한 것은 중도입국 청소년들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제고한 사례로 의미를 더한다.

김태열 선데이토즈 팀장은 “많은 이용자분들이 이번 사회공헌 이벤트에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셨다는 점도 학생들에게 소중한 격려가 될 것”이라며 “사회공헌에 대한 대중적 인식을 함께 할 다양한 행사들을 기획,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선데이토즈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협업해 자사의 모바일게임들을 활용한 사회공헌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다.

‘게임 이용자들과 함께’라는 슬로건으로 3년 차에 접어든 다양한 행사들은 하루 수십만 명이 즐기는 모바일게임을 통해 사회공헌의 의미를 대중들과 공유하는 선데이토즈 독창적인 사회적 나눔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게임 이용자들 호응 속에 선데이토즈 기부금으로 마련된 태블릿 PC 40대와 스마트 칠판 2대 등은 중도입국 청소년들 대안학교 청주 새날학교와 부천 새날학교, 인천 새꿈학교에 전달됐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은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월드보스 2종을 추가했다.

월드보스 ‘거대한 용왕다람쥐’와 ‘거대한 도깨비왕’이 등장하는 맵은 고구려와 부여 ‘주막’에서 NPC를 통해 이동 가능하다. 

월드보스 처치 시 ‘운의제일검’, ‘풍의제일검’ 등 무기와 ‘금강무기도안 선택상자’, ‘파천무기도안 선택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월드 보스 처치 시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참여 보상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거대한 도깨비왕’ 토벌 시에는 MVP에게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거대한 도깨비왕’이 출현하는 ‘도깨비왕의 침소’는 151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다. ‘거대한 용왕다람쥐’가 등장하는 ‘용왕다람쥐의 침소’는 100레벨부터 150레벨까지 수행자만 입장할 수 있다.

PvP 콘텐츠 ‘무한장’도 개편했다. 사냥터에서도 무한장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진입 조건을 완화한다.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무한의 인장’을 도입하고 ‘경험치(십억경)’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무한장 등급을 부여하는 시즌 일정도 1주일에서 2주일로 연장한다.

다양한 조합 그룹사냥에서도 충분한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직업 밸런스를 개편했다. 극지방 몬스터의 중독저항 비율을 낮춰 도적과 주술사 밸런스를 간접적으로 상향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PC MMORPG ‘엘리온’이 이날 저녁 7시에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모험가 쇼케이스’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엘리온’은 지난 28일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12월 10일 그랜드 오픈을 알리며, 다양한 핵심 콘텐츠를 소개했다. 

이번 행사는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엘리온’ 핵심 콘텐츠 대해 이용자들에게 상세히 소개하는 자리다.

‘모험가 쇼케이스’에는 엘리온 기획을 총괄하는 김선욱 디렉터를 비롯해 문장원, 강지훈 개발자가 함께 참여한다. 

이들은 PC MMORPG로서 본질적 재미를 찾기 위해 노력했던 그 동안의 개발 스토리와 함께 핵심 콘텐츠를 즐기는 법 등 다채로운 이야기를 진솔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진행은 박상현 게임 캐스터와 김동준 게임 해설가가 맡았다.

‘엘리온 모험가 쇼케이스’는 이날 저녁 7시부터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게임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엘리온’은 그랜드 오픈에 앞서 12월 8일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 기간에는 ‘엘리온 이용권’이 포함된 사전예약 한정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다. 

구매 이용자에게는 12월 9일 고유 닉네임 선점이 가능한 사전 캐릭터 생성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에 신규 스토리를 추가하는 등 첫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방탄소년단 세계관’ 오리지널 스토리 ‘화양연화  I'M FINE’ ‘멈춰버린 시간’ 콘텐츠가 새롭게 공개됐다. 

신규 스토리에서는 타임루프를 통해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지민’의 숨겨진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스토리 제작’ 모드와 ‘콜렉션’ 모드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조선시대 콘셉트 의상, 헤어, 액세서리, 배경 등을 추가했다. 

오는 31일에는 핼러윈 시즌을 기념해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캐릭터들이 착용할 수 있는 특별 액세서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에 잠재력 시스템 추가, 시뮬레이션 개선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잠재력 시스템은 선수카드를 보다 이용자 맞춤형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시스템으로, 포지션과 날씨 유형별로 준비된 12가지 잠재력이 존재한다. 

잠재력 종류에 따라, 수비력이 증가하거나 파워가 상승하는 등 다양한 효과가 발생한다.

시뮬레이션 리그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자동 경기 진행△시즌 일정 단축△UI인지 강화 등을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완했다.

실시간 경기는 등급을 세분화해 이용자들이 자신의 실력을 보다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도록 했다. 시즌 종료하면 명예 등급 아이콘을 제공해 기록의 의미도 강조했다.

이찬호 넷마블앤파크 PD는 "잠재력은 선수카드의 약점을 보완하거나 강점을 극대화하는 데 활용되는 시스템"이라며 "획일화된 능력치에서 벗어나 선수카드를 보다 다양한 선택지 속에서 육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진=게임빌]
[사진=게임빌]

게임빌은 ‘별이되어라!’ 새로운 경쟁 콘텐츠인 ‘길드 대항전’을 오픈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별이되어라!’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유저들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길드 대항전’은 길드와 길드가 실력을 겨룰 수 있는 콘텐츠로 다음달 3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다.

최대 20명으로 구성된 길드원들이 아군 길드의 식량 보급 창고를 지키고 상대 길드 진영에 침공해 식량 보급 창고를 파괴하는 방식이다.

각 길드원은 영웅 1명을 선택해 맵을 탐색하며 적을 처치해야 한다. 전투에서 승리하면 핵심 재화인 ‘루비’를 획득할 수 있다.

핼러윈 데이를 기념해 다양한 ‘달콤, 살벌!’ 이벤트도 펼쳐진다. 다음달 1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호감도 아이템인 ‘호박’을 지급한다.

지하 던전을 모험하며 각 층에 배치된 적들을 물리치고, ‘루비’, ‘호박 호감도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나이트메어 이벤트’는 다음달 12일까지 진행된다.

같은 기간 동안 ‘도전자 던전’에서 막대과자 상자 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골드’, ‘초월의 정수’ 등 다양한 아이템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특별한 임무를 수행해 ‘루비’를 풍성하게 얻을 수 있는 ‘오디세이 임무 이벤트’는 다음달 11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0 두 번째 지역컵이자 한국 지역이 배정된 아시아퍼시픽컵 경기가 오는 11월 1일 오후 12시(한국시각기준)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전 지역컵 중 가장 많은 세 장의 월드결선 진출권이 걸려 있는 이번 ‘SWC2020’ 아시아퍼시픽컵에는 총 8명 선수가 출전해 실력을 겨룬다. 한국에서는 SKIT’과 ‘CHARMI’ 두 선수가 월드결선 진출에 도전한다.

두 선수 모두 예선에서 뛰어난 퍼포먼스를 선보인 만큼, 아시아퍼시픽컵이 다가올수록 팬들 기대감과 응원 열기도 높아지고 있다.

먼저, 올해 들어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SKIT’은 이미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서머너즈 워’ e스포츠 팬들에게 익숙한 베테랑 플레이어다.

올해로 ‘SWC’에 세 번째 출전하며, 대회 첫 해인 2017년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월드결선에 한국 대표로 진출해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선수로 글로벌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특히 ‘서머너즈 워’ e스포츠의 태동부터 함께 해온 선수인만큼, 팬들이 관심과 애정을 담아 부르는 별명도 유명하다.

뛰어난 실력에도 그간 본 대회에서 순위권에 들지 못했던 SKIT을 위해 팬들은 2인자 의미를 담아 ‘콩킷’이라는 애칭으로 부르며 응원하고 있다.

하지만 올해 SKIT은 ‘미리보는 SWC’로 불렸던 ‘서머너즈 워’ 월드아레나 시즌14에서 레전드에 등극하는 등 거침없는 상승세를 보여온 만큼, 예년과는 다른 결과를 보여줄 것으로 팬들 기대를 모으고 있다.

SKIT과 함께 출전하는 CHARMI는 그야말로 전 세계 주목하는 올해의 다크호스 중 하나다. 전통 강호인 한국 지역 예선에서 올해 첫 대회 출전임에도 승자조로 진출하며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예선에서 어둠 속성 마샬캣(MIHO) 몬스터의 활약으로 극적인 승리를 거두면서 해외에서는 ‘CHARMIHO’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한다.

올해 혜성처럼 등장한 신예이지만, 6년 간 ‘서머너즈 워’를 플레이하며 선수로서 내공을 쌓아왔다.

카멜레온 같은 경기 스타일을 추구한다는 CHARMI는 예선과 같이 이번 지역컵에서도 공개되지 않은 비장의 무기를 선보이겠다고 밝힌 만큼, 아시아퍼시픽컵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한국 대표 SKIT과 CHARMI는 8강에서 일본 신예 SHIKI와 동남아시아 지역 강호 O2LOVEO와 각각 맞붙는다.

아시아퍼시픽컵 8강은 3판2선승제, 4강과 3·4위전, 그리고 결승은 5판 3선승제로 진행된다.

전 경기는 다음달 1일 오후 12시 ‘서머너즈 워’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언어로 생중계 된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시험의 탑’ 전투 모드 및 신규 몬스터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서머너즈 워’ PVE 콘텐츠 ‘시험의 탑’에서 가장 어려운 단계인 헬(Hell) 모드가 처음으로 도입됐다. 

‘시험의 탑’은 총 100층으로 이뤄진 전투 콘텐츠다. 층이 높아질수록 더욱 강한 몬스터가 등장해 다양한 공략으로 순차 도전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된 ‘시험의 탑’ 헬 모드에는 기존 모드에서 경험하지 못한 한층 강력해진 적 몬스터가 출현해 한계를 뛰어넘는 극한의 난도를 경험할 수 있다. 

해당 모드는 총 10층으로 구성됐다. 층마다 주어지는 두 가지 미션을 모두 클리어 하면 ‘데빌몬’ ‘전설의 소환서’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다음달 2일 ‘스트리트 파이터 V 콜라보’가 종료됨에 따라, 도감에서 콜라보 몬스터를 대체할 오리지널 몬스터 4종이 공개됐다. 

해당 몬스터는 ‘스트라이커’ ‘슬레이어’ ‘포이즌 마스터’ ‘블레이드 댄서’다. 기존 콜라보 몬스터와 동일한 스킬과 스펙으로 소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가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 중인 ‘핸드인핸드’ 캠페인에 참여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 기업을 응원하기 위한 핸드인핸드 캠페인은 취약계층 일자리 지원이나 지역사회 공헌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기업들 물품을 구매해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들 기업에 대한 직접 지원뿐 아니라 홍보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캠페인 참여를 위해 사회적경제 상품몰을 통해 방역 물품 꾸러미를 구입했다.구입한 물품은 코로나 방역에 사용될 수 있도록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한다는 방침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우리 공동체를 위해 노력하는 많은 사회경제적 기업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잘 극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며 "좋은 물건을 구입함과 동시에 우리 사회를 위해 기여할 수 있는 이번 캠페인에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네오위즈]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는 모바일 전략 RPG ‘킹덤 오브 히어로즈:택틱스 워’가 시즌2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시즌2 사전 예약은 별도 예약 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전설 소환서와 6성 승급권, 30만 은화를 혜택으로 제공한다. 

신규 이용자에게는 5성 선택 상자와 4성 어둠 영웅 ‘프레이야’를 추가로 지급한다.

‘킹덤 오브 히어로즈: 택틱스 워’ 시즌2 에서는 총 6개 새로운 모험 지역이 공개되고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새롭게 태어난 주인공 ‘아서’가 강력한 힘을 가진 ‘잉베이’의 사악한 계획에 맞서는 이야기가 그려진다.

시즌2에 맞추어 신규 영웅 8종과 룬 세트 6종, 영웅 추가 성장 기능 ‘잠재 능력’을 새롭게 선보인다. 

여러 단계로 구성된 ‘잠재 능력’을 해방시킬 경우 영웅의 능력치가 상승하고 스킬 효과와 위력, 범위가 증가해 더욱 강력해진다.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가 섀도우 아레나 신규 모드 ‘트리오 모드’를 선보였다.

트리오 모드는 3인 1팀으로 총 5팀이 전장에 참가해 승리팀을 결정하는 신규 모드다. 영웅 사망 시 팀원이 생존해 있다면 횟수 제한 없이 부활할 수 있다. 

팀원이 찾아와 직접 부활시켜주거나, 대기 시간이 지난 이후 자동으로 부활할 수 있다.

새로운 시스템 ‘승천’도 트리오 모드 전용으로 추가됐다. 게임 시작 15분 후 생성되는 ‘승천의 유물’ 영향권에 일정 시간을 버티고 유물을 완성시키면 남은 생존팀과 관계없이 승리를 따낼 수 있다. 

승천은 우세팀이 승리 굳히기로 사용하거나, 약세팀이 단숨에 승부를 역전시킬 수 있는 전략적 콘텐츠다.

트리오 모드 전용 신규 오브젝트 ‘검은별 파편’도 만나볼 수 있다. 전장 곳곳에 임의로 생성되는 검은별 파편을 파괴하면 팀원 전체에 능력치 상승 보너스를 얻게 된다.

최강 트리오팀을 가리는 ‘챔피언스 쇼다운’ 대회가 다음달 22일 진행될 예정이다. 

총 4번 라운드 동안 플레이어킬, 최후 생존팀 등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한 팀이 우승을 차지한다. 대회 참여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진=엔씨]
[사진=엔씨]

엔씨소프트 PC온라인 MMORPG ‘아이온’이 다음달 11일 오픈하는 클래식 서버 정보를 공개했다.

아이온은 클래식 서버의 정보가 담긴 영상 ‘개발자, 클래식을 준비하다’를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개발자가 직접 출연해 클래식 서버 콘텐츠를 소개한다. 

클래식 서버에서 선보이는 빌드는 2009년 4월 공개했던 1.2 업데이트 버전이다. 총 8개 직업으로 구성되며 필드에서 캐릭터 육성에 집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캐릭터 육성 완료 시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드라웁니르 동굴도 공략할 수 있다.

아이온은 변화한 라이프 사이클, 플레이 패턴, 콘텐츠 소비 속도 등을 고려해 이용자가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밸런스를 조절할 예정이다. 

요새전은 정해진 시점에 열려 계획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보상 대상과 내용을 변경해 일부 직업이 받던 불이익을 최소화한다. 

구체적으로 시공의 균열 오픈 확률을 늘리고 원활한 PvP 진행을 위해 학살자 디버프도 수정 예정이다.

아이온 클래식은 오픈 후 일주일간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이후에도 매일 1시간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추가 시간은 월정액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라이브 서버와 클래식 서버를 동시 접속해서 즐기려면 다른 계정으로 접속해야 한다.

[사진=엔씨]
[사진=엔씨]

엔씨소프트 신작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이 사전 예약 100만을 달성했다.

트릭스터M은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다. 지난 28일 00시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사전예약 시작 후 이틀 만에 100만을 돌파했다.

이용자는 트릭스터M 브랜드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펫(Pet) ‘비만 병아리’, ‘포푸리 드릴’, ‘까발리에 천만장자 꾸러미’를 받는다. 

펫과 드릴 아이템은 이용자의 투표로 선정됐다. ‘까발리에 천만장자 꾸러미’에는 ‘까발리에의 반지’, 게임 내 재화(1000만 겔더), ‘복핑크 포션(100개)’ 등이 담겨있다.

엔씨는 트릭스터M 브랜드 사이트에 트릭스터M 상세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이용자는 △드릴 시스템 △길드 시스템 ‘컴퍼니’ △장비 강화 시스템 등의 상세 내용을 볼 수 있다.

[사진=엔픽셀]
[사진=엔픽셀]

엔픽셀은 자사가 개발 중인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 공식 타이틀곡 ‘운명보다 한걸음 빠르게’의 뮤직비디오 풀버전을 공개했다.

그랑사가 신비로운 세계관을 담은 타이틀곡 ‘운명보다 한걸음 빠르게’는 시모무라 요코가 작곡하고 가수 태연이 참여했다.

이번에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태연은 운명과 슬픔을 이겨내려는 주인공 강한 의지를 특유의 섬세한 가창력으로 완벽하게 소화했다.

공식 브랜드 페이지에서는 다음달 13일부터 진행되는 사전등록 및 쇼케이스 카운트다운이 시작된다.

회사측은 다음달 12일까지 △사전등록 및 쇼케이스 알림 신청 △그랑사가 유튜브 구독 ▲그랑사가 공식 카페 가입 등 세 가지 미션을 완료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그랑사가 OST 태연 한정판 CD를 선물할 예정이다.

사전등록 및 쇼케이스 알림 신청은 브랜드 페이지에서 휴대폰 번호 인증 후 등록하면 카카오 알림톡으로 빠르게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이번 스페셜 뮤직비디오에 이어 다음달 13일까지 태연의 메이킹 필름, 작곡가 시모무라 요코 인터뷰 등 다양한 영상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