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4 19:20 (금)
[DG 유통가 소식] 현대백화점면세점, 2주년 맞이 이색 기부 캠페인 전개 外
[DG 유통가 소식] 현대백화점면세점, 2주년 맞이 이색 기부 캠페인 전개 外
  • 이준호 기자
  • 승인 2020.10.3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백화점면세점
사진=현대백화점면세점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30일 사회 공헌 활동, 신제품 출시, 행사 등 소식을 알렸다.

◇ 현대백화점면세점, 2주년 맞이 이색 기부 캠페인 전개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오픈 2주년(11월 1일)을 맞아 다음달 1일부터 19일까지 19일간 관광업계를 응원하는 '따뜻한 댓글 펀딩'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고객이 현대백화점면세점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현대백화점면세점이 댓글 한 개당 1000원씩 고객을 대신 기부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많은 고객들이 이벤트에 참여할수록 현대백화점면세점 기부액도 커지는 구조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는 내년 12월 말까지 현금처럼 100% 사용 가능한 모바일적립금 5000원을 지급하며, 행사 기간 홈페이지에 신규 회원 가입을 한 고객에게는 최대 3만원의 추가 혜택도 지급된다. 고객은 이벤트 참여를 통해 기부도 하고, 면세점 혜택도 누릴 수 있게 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 전액은 서울특별시관광협회에 전달돼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서울시 중소·영세 관광업계 종사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사진=롯데백화점
사진=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코리아 패션 마켓 시즌2 진행

롯데백화점은 30일부터 7일간 온·오프라인 동시에 '코리아 패션 마켓 시즌2'를 진행해 재고 소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패션 기업 돕기에 나섰다.

코리아 패션 마켓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를 활성화하고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유통 및 패션업계가 협업해 진행하는 대규모 패션 상품 할인 행사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6월 코리아 패션 마켓 시즌1 진행 시 95개의 패션 브랜드를 선정해 판로를 지원하고 판매수수료를 인하하는 상생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시즌2행사는 지난번 보다 행사 참여 점포를 3곳 늘려 본점·잠실점·평촌점·부산본점 등 총 7개 점포에서 진행하며 롯데온에서도 동시에 판매하는 등 행사 규모를 대폭 늘렸다. 

행사 규모와 함께 참여 브랜드도 지난번보다 2배 가량 늘어난다. 여성·남성·아웃도어·골프 등 약 200여개 패션 브랜드가 패션 의류를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가장 큰 규모의 행사가 진행되는 잠실점은 지하 1층과 8층 행사장에서 다양한 할인 상품을 선보인다. 톰보이·주크·나이스크랍 등 영패션 브랜드는 30~70%, 아이잗바바·엠씨·시스막스·캐리스노트 등 여성패션 브랜드는 50~ 80%, 텐디·고세·닥스핸드백 등 잡화 브랜드는 50~70%, 갤럭시·빈폴스포츠·코오롱스포츠·네파·컬럼비아·노스페이스 등 남성·아웃도어 브랜드는 40~60%, 휠라·프로스펙스·뮬라웨어·지오다노 등 스포츠·캐주얼 브랜드는 50~80% 할인 판매한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햇반 뮤지엄', 비대면 방식으로 소비자와 소통 지속

최근 트위터 상에서 우리나라 고전소설 '심청전'에 등장하는 '공양미 300석'을 오늘날 가치로 환산한 정보와 그 출처가 관심을 끌었다. 1석은 144kg으로 공양미 300석은 4만3200kg에 달한다. 오늘날 4인 가족 하루 평균 쌀 소비량이 700g이라고 한다면 이는 한 가족이 169년 동안 먹을 수 있는 쌀의 양인 것. 화제를 모은 이색 정보 출처는 햇반이 운영하는 '햇반 뮤지엄'이다.

햇반 뮤지엄은 충북 진천 CJ 블로썸 캠퍼스 홍보관 내 위치한 햇반 체험형 공간이다. 햇반에 대한 생산 공정뿐만 아니라 쌀의 역사부터 종류, 밥을 짓는 방식의 변화, 햇반이 가져온 식문화 등 '쌀'과 '밥'에 대한 흥미롭고 유익한 정보를 담고 있다. 햇반 뮤지엄 전문 큐레이터를 통해 CJ제일제당의 수많은 노력과 전문지식 등을 습득할 수 있다.

현재 햇반 뮤지엄은 사회적 거리두기 이슈로 인해 현장 만남 대신 비대면 방식으로 소비자와 소통을 이어 나가고 있다. 실제 지난 7월부터 유튜브 라이브를 통한 신개념 견학 프로그램 '랜선 투어'를 진행 중이다. 채팅을 통한 쌍방향 소통 방식으로 현장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학교·기관·커뮤니티 등 단체 신청을 중심으로 운영하며 '라이브 단체 견학'의 선도적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다음달 예약 페이지를 재오픈 할 계획이며 평일 1회 운영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햇반 뮤지엄'은 큐레이터가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해 '원데이 영양 클래스'를 진행하는 활동이다. 현재는 화상 회의 프로그램 줌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 중이다.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고 있는 '쌀알이 패밀리 키즈 쿠킹클래스'는 △브라우니(현미) △까미(흑미) △킹콩(검은콩) 등 쌀알이 패밀리 캐릭터를 활용한 잡곡 영양 교육과 잡곡을 모티프로 한 캐릭터 도시락을 만드는 쿠킹클래스다. 오프라인에서 소규모로 운영 중이던 '쌀알이 패밀리 키즈 쿠킹 클래스' 역시 랜선 쿠킹클래스로 전환을 계획 중에 있다.

사진=제너시스 비비큐
사진=제너시스 비비큐

◇ BBQ, 위메프오와 5000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 비비큐는 배달앱 '위메프오'에서 BBQ 전 메뉴 5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하면 5000원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아이디당 1일 1회 사용이 가능하며 최소 주문금액은 1만6000원 이상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신메뉴 '광희나는 메이플버터갈릭치킨' 등 전 메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진=파스쿠찌
사진=파스쿠찌

◇ 파스쿠찌, 크리스마스 시즌 신제품 출시

파스쿠찌가 다음달 2일 '선물처럼 펼쳐지는 크리스마스의 기적'을 주제로 신제품 음료 2종 및 시즌 기획상품 12종을 선보인다.

신제품 음료 2종은 △메리 마시멜로 핫 초콜릿 △메리 티라미수 라떼 등이다.

기획 상품은 크리스마스 시즌 분위기를 한껏 자아내는 아이템들로 구성했다. △금색 왕관의 모양을 형상화한 뚜껑이 특징인 '크라운 머그' 3종 △세라믹 코팅으로 커피 본연의 맛을 지켜주는 '아소부 인피니트 머그' 2종 △ 우유병 모양 오너먼트 장식이 그려진 '오너먼트 머그' 등이 대표 제품이다.

파스쿠찌는 크리스마스 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다음달 2일부터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구매 시 파스쿠찌 플래너 키트를 1만5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 다음달 4일부터 10일까지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에서 무드등 가습기와 아메리카노 1잔 세트를 특별 혜택가에 판매하는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17일부터 20일 사이에 원하는 날짜와 매장을 선택해 수령할 수 있다.

이밖에도 다음달 9일부터 12월 31일까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음료 6잔 스탬프 적립 시 '아메리카노(R) 1+1 쿠폰'을 증정하고, 12잔 스탬프 적립 시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1잔'을 증정하는 스탬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해피앱과 파스쿠찌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배스킨라빈스
사진=배스킨라빈스

◇ 배스킨라빈스, 10월 '31DAY' 사이즈 업 혜택 제공

배스킨라빈스가 '31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1DAY' 프로모션은 31일 단 하루 동안 패밀리를 구매하면 하프갤론으로 사이즈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본 프로모션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추가 이벤트도 진행된다. 31일 당일 매장에 방문하거나, 31일 22시까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 '해피오더 딜리버리'를 통해 배달 주문하면 31DAY와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31DAY 참여시 해피앱을 통해 해피포인트를 적립할 경우 자동으로 누적되는 스탬프 개수에 따라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는 '31 스탬프' 프로모션과 배스킨라빈스를 상징하는 핑크 컬러 옷·신발·액세서리 등을 착용하고 31DAY에 참여하면 블록팩 1개를 무료로 증정하는 '쇼미더 핑크 프로모션'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