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말일까지 스페셜 알 지급 및 경품 추첨 프로모션 함께 진행, 사용자 혜택 확대

사진 = 카카오페이 제공

[데일리그리드=김호성 기자] 카카오페이가 ‘카카오페이포인트’ 신설에 맞춰 결제 리워드를 개편했다.

먼저,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 이용 시 지급되던 알 리워드를 앞으로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제공한다. 기존과 동일하게 알 리워드를 깨면 랜덤 비율의 카카오페이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포인트는 최소 1P부터 최대 결제 금액의 100%까지 적립된다. 단, 리워드로 카카오페이증권 펀드에 투자하는 ‘알 모으기’를 신청한 경우에는 이전처럼 카카오페이머니로 지급되어 지정한 펀드에 자동으로 투자된다.

리워드가 나타나는 애니메이션 효과도 다양해진다. 랜덤으로 지급된 카카오페이포인트의 비율에 따라 오리, 화살 과녁, UFO 등 서로 다른 효과가 나타나도록 해 재미를 더했다.

또한,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결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11월 한 달간 카카오페이포인트의 N배가 적립되는 스페셜 알 지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배달의민족∙티몬∙올리브영∙구글플레이∙알리익스프레스, 총 5개 브랜드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거나 브랜드와 상관 없이 카카오페이 결제 횟수가 10회, 20회, 30회를 달성하면 스페셜 알을 받을 수 있다.

경품 추첨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 결제 횟수가 30회를 달성한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을 증정한다. 30회 이상 결제 시 프로모션에 자동 응모되며, 당첨 결과는 11월 말일 프로모션 종료 후 개별 안내된다. 결제 리워드 프로모션은 매달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적립∙쿠폰∙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더욱 알기 쉽도록 카카오페이 홈 화면의 ‘혜택’ 탭도 새롭게 개편했다. 현재까지 적립된 ‘카카오페이포인트’와 쿠폰, ‘럭키볼’ 현황까지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금융∙쇼핑∙생활∙문화∙푸드∙패션∙뷰티 등 사용처 카테고리별로 진행 중인 이벤트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럭키볼’은 매주 카카오페이앱 첫 진입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으로, 한 세트에 있는 5개 숫자와 추첨 번호가 일치하는 개수에 따라 당첨금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혜택’ 탭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11월부터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정식으로 운영한다. 적립 받은 ‘카카오페이포인트’는 현재 쇼핑, 패션∙잡화, 화장품∙뷰티, 여행∙티켓∙문화, 디지털 콘텐츠, 보험 등 다양한 온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처는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온라인 결제 단계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할 때 카카오페이포인트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새롭게 선보이는 카카오페이포인트를 기반으로 더 많은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도록 결제 리워드와 혜택 탭을 새롭게 개편했다”며, “사용자들이 카카오페이를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 서비스와 풍성한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호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