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3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IP 활용 첫 콘솔 게임 ‘세븐나이츠 –Time Wanderer-’가 예약 판매 기간 중 국내 닌텐도 스위치 eShop 다운로드(DL) 게임 순위 1위에 등극했다.

예약 판매는 콘솔 게임이 정식 출시되기 전 게임에 관심 있는 이용자들이 미리 타이틀을 구매해두는 것으로 이용자 기대 척도로 활용된다.

오는 5일 글로벌 정식 출시 예정인 ‘세븐나이츠 –Time Wanderer-’는 원작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스핀오프 작품이다.

‘세븐나이츠’의 여덟 번째 멤버 ‘바네사’가 궁극의 마법도구 ‘샌디’와 시공간 뒤틀림 속으로 빠져든 뒤 다시 집으로 돌아가고자 모험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이 게임에서는 상성을 공략하는 실시간 턴제 기반 전투와 화려한 스킬 애니메이션, 스토리 진행에 따라 모험에 합류하는 다양한 ‘세븐나이츠’ 영웅을 통해 수집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토리라인과 엔딩이 존재하며, 전략에 따라 다양한 영웅을 활용하는 덱 구성의 재미를 갖춘 싱글 플레이 RPG라는 점도 눈에 띈다.

‘세븐나이츠 –Time Wanderer-’ 예약 판매는 게임 출시 전까지 진행된다. 예약 판매에 참여하는 이용자 전원에게는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이 모바일 수집형 MMORPG '세븐나이츠2' 출시를 앞두고 슈퍼주니어 신동, 규현이 출연하는 웹예능을 유튜브 채널 '딩고 뮤직'을 통해 공개한다.

2부작으로 제작된 웹예능은 신동과 규현이 '세븐나이츠2' 테마송과 뮤직비디오 제작을 의뢰 받으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리고 있다. 

웹예능은 신동과 규현 특유의 위트로 보는 내내 재미를 유발함은 물론, '세븐나이츠2' 관련 인물이 특별 등장할 예정이다.

'세븐나이츠2' 테마곡에서 규현은 새롭게 싱잉랩에 도전하며, 신동은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변신해 그들만의 케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웹예능은 이날 오후 6시 예고편 공개를 시작으로 이달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심병희 넷마블마케팅전략실장은 "세븐나이츠의 실제 이용자이기도 했던 신동과 규현이 '세븐나이츠2'도 잘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 웹예능에 함께 했다"며 "테마곡은 '세븐나이츠2' 게임성을 표현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세븐나이츠 세나송처럼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는 오는 4일 PC 온라인게임 미르의 전설2에 캐릭터 레벨을 빠르게 높일 수 있는 ‘2020 환영서버’를 오픈한다.

4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약 4주간 진행되는 ‘환영서버’는 매년 일정 기간에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 서버다.

기존 보다 빠른 레벨업의 기회 제공을 포함해 높은 경험치와 아이템 획득률이 증가되는 혜택을 제공한다.

‘환영서버’는 모든 레벨의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다. 기본 45레벨로 시작, 경험치 및 아이템 획득률 모두 본 서버의 3배 이상으로 적용된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환영서버에서 획득한 경험치의 60%를 기존 서버로 이전도 가능하다.

이번 환영서버 전용 신규 인스턴스 던전 일일퀘스트로 매일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4주간 낚시만으로 최대 88레벨까지 달성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제공되는 '출조!! 태공의전설' 앱을 활용, 환영서버 전용 낚시 콘텐츠를 모바일 기기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모바일 앱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지원한다.

환영서버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서버 오픈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최고 레벨 1위부터 3위까지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최고급 아이템, 보너스환 등 보상을 차등 지급한다.

직업별 상위 레벨, 환영서버 특정 레벨 달성 이용자에게도 순위에 따라 각종 고급 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묵청급 이상 무기 강화를 8강 이상 성공한 이용자에게는 장비 강화 재료인 13개 신주 중 한 개를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는 신주정자개를 증정한다.

1강 이상을 시도한 이용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신주정자개를 지급한다.

[사진=게임빌]
[사진=게임빌]

게임빌이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격투가’, ‘헤일로 메이지’, ‘스팀워커’, ‘홍령’ 등 4종의 캐릭터를 최상위 등급 궁극 단계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궁극 성장을 달성하면 궁극 전용 스킬인 ‘혼신의 일격’을 사용할 수 있다. 혼신의 일격은 체력을 소모해 강력한 공격을 하는 스킬이다. 전투당 1회 사용할 수 있다.

스킬 궁극 성장을 달성하면 데미지가 향상된다. 실드 파괴 및 스킬 쿨타임 초기화 옵션이 추가된다.

다양한 편의성 개선도 이뤄진다. 랭킹 시스템이 개선돼 ‘미궁’, ‘원정대’ 콘텐츠에서도 랭킹을 확인할 수 있게 돼 치열한 경쟁 묘미를 더한다.

전설 등급 아바타들도 풍성해진다. 전체 클래스 전신 2종, 무기 1종, 날개 1종이 추가돼 캐릭터를 더 강력하고 아름답게 꾸밀 수 있다.

아울러 전설등급 아바타 추가로 보유효과도 높아져 체력, 물리·마법 공격력, EX게이지 획득량도 늘릴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출석부 이벤트도 진행한다. 14일 동안 접속하면 캐럿 1만1000개, 라피스 5000개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콘솔’의 차세대 기기(엑스박스 시리즈 X/S, 플레이스테이션 5)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펄어비스는 차세대 기기 출시에 맞춰 ‘검은사막 콘솔’ 버전을 최적화하고 발매 당일 플레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용자는 차세대 기기를 통해 검은사막의 장점으로 꼽히는 4K 화질의 그래픽, 완성도 높은 액션성과 박진감 넘치는 논 타케팅 전투 액션, 섬세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등 콘텐츠를 빠른 로딩과 최대 120 프레임의 고퀄리티 품질로 즐길 수 있다.

기존 검은사막 콘솔 이용자는 추가 비용 없이 동일한 계정의 캐릭터로 차세대 기기에서 검은사막을 플레이 할 수 있다. 

검은사막 콘솔 버전은 차세대 콘솔 기기에서도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하다. 

크로스 플레이는 플랫폼과 관계없이 이용자들이 한 서버에 모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으로 검은사막 콘솔은 PS4와 엑스박스 원을 지원하고 있다.

검은사막 콘솔은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권역에서 영어, 독일어,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등 9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사진=엔미디어플랫폼]
[사진=엔미디어플랫폼]

엔미디어플랫폼이 스터디 카페 통합 솔루션 ‘스터디게토’를 론칭한다.

‘스터디게토’는 엔미디어플랫폼이 20여 년간 PC방 솔루션을 서비스하며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스터디 카페 관리 솔루션이다.

매장관리 홈페이지, 키오스크, 전용 모바일앱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인운영에 특화된 ‘스터디게토’ 키오스크로 좌석 및 스터디룸을 결제하고, 발급된 QR코드를 통해 출입이 가능하다. 

매장관리 홈페이지를 통해 좌석 현황과 키오스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원활한 매장 관리를 위한 ‘매출 통계’, ‘분석 리포트’ 등 운영 데이터를 제공한다.

솔루션 전용 앱 ‘스터디게토’는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모바일에서 매장 검색, 이용권 구매, 스터디룸 예약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스터디게토’ 솔루션 이용 시 전국 엔미디어플랫폼 직영 고객지원센터에서 PC방 솔루션 서비스로 다년간 축적된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매장관리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