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CJ제일제당센터 내 CJ더키친에서 배우 유연석, 배현우 CJ엠디원 셰프, 개그맨 손민혁이 스팸 라이브 쿠킹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지난 3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CJ제일제당센터 내 CJ더키친에서 배우 유연석, 배현우 CJ엠디원 셰프, 개그맨 손민혁이 스팸 라이브 쿠킹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4일 행사, 신제품 출시 등 소식을 알렸다.

◇ CJ제일제당, 라이브 쿠킹클래스 진행

CJ제일제당은 '스팸' 모델인 배우 유연석과 함께하는 '랜선 쿡방 절대맛스팸 Home&Off 캠핑 요리' 라이브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지난 3일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에 위치한 'CJ더키친'에서 열린 이번 쿠킹클래스는 최근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활용했다. 배우 유연석과 배현우 CJ엠디원 셰프가 함께 요리를 선보였고 개그맨 손민혁이 진행을 맡았다.

이날 쿠킹클래스에서는 '나트륨을 25% 낮춘 스팸 마일드'를 활용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캠핑 요리를 공개했다. '스팸으로 꽉찬 통오징어구이'와 '거꾸로 스팸 무스비'를 선보였는데, SNS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캠핑에서 즐기고 싶은 요리를 추천 받아 개발한 메뉴다.

요리 외에도 유연석의 캠핑 요리 팁 및 사전 모집된 100여명의 참여자들과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했다. 우수 참여자를 선발해 유연석 친필 사인이 담긴 앞치마와 스팸 선물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자리도 가졌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CJ제일제당 공식 유튜브 채널과 스팸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다시 시청할 수 있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 bhc치킨, 배달의민족서 전 메뉴 2000원 할인 이벤트 진행

bhc치킨이 11월 한 달간 전 메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bhc치킨은 고객 성원에 보답함과 동시에 가맹점 매출 상승에 기여하고자 비대면 소비트렌드를 반영해 배달 서비스 기반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할인 방법은 간단하다. 오는 30일까지 배달의민족 브랜드관에서 bhc치킨을 선택한 후 2000원 할인쿠폰을 다운로드한 뒤 주문 결제 시 쿠폰을 적용하면 할인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쿠폰은 이벤트 기간 내 무제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오는 9일부터 총 7일간은 상단 메인배너를 활용한 페이지에 이벤트가 추가로 노출된다. 상단 메인배너 이벤트는 2000원 할인되는 배달 서비스는 물론, 3000원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포장·방문(배민포장주문)' 서비스로도 이용 가능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bhc치킨이 지난 2월 도입한 포장·방문은 배달의민족 앱에서 메뉴를 선택 및 결제한 뒤 예약시간에 맞춰 매장을 방문해 제품을 수령하는 방식으로 배달료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사진=폴 바셋
사진=폴 바셋

◇ 폴 바셋, 신규 BI 공개...가독성·명시성 높여

폴 바셋이 4일 새로운 BI 디자인을 공개했다.

폴 바셋은 BI 리뉴얼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BI는 폴 바셋 브랜드를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가독성과 명시성을 높인 서체를 활용했다. 간결하면서도 절제된 디자인으로 폴 바셋의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폴 바셋은 기존 로고에서 크라운이 확대된 형태의 신규 엠블럼도 공개했다.

레드 크라운은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2003) 폴 바셋을 상징함과 동시에 한 방울씩 추출돼 떨어지는 커피 형상을 잘 익은 커피 체리의 레드 컬러로 표현해 폴 바셋 정체성과 전문성을 담아냈다.

폴 바셋 관계자는 "고객이 보다 쉽게 폴 바셋 매장을 찾고 만날 수 있도록 브랜드의 상징적 요소들을 부각하고 디지털 시대에 맞는 로고 타입을 선보이게 됐다"며 "최근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면서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폴 바셋을 이용할 수 있도록 비대면 주문 채널을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롯데제과
사진=롯데제과

◇ 롯데제과, 전남 신안 임자도에 스위트홈 8호점 개관

롯데제과가 지난 3일 지역아동센터 '롯데제과 스위트홈' 8호점 개관식을 진행했다.

'스위트홈 8호점'은 건물 200㎡, 대지 720㎡ 규모로 전라남도 신안군 임자도에 위치해 있다. 섬 지역에 스위트홈을 건립한 것은 이번 임자도가 처음이다.

롯데제과 스위트홈은 롯데제과와 세이브더칠드런의 협업으로 추진되며, 건립은 빼빼로 수익금으로 이뤄지는 사회공헌활동이다. 빼빼로로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자는 취지에서 매년 시행되고 있다.

이날 개관식에는 민명기 롯데제과 대표, 박우량 신안군 군수,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사무총장, 김혁성 신안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스위트홈 8호점 이름은 '천사아이 지역아동센터'로 이용 대상 어린이들이 직접 지었다. 

이 시설은 휴식과 놀이, 학습 공간 및 상담 공간을 마련하는 등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방과 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건립 초기부터 지역주민들과 아이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시설 구조와 디자인을 결정했다.

사진=GS25
사진=GS25

◇ GS25, 1인용 김장키트 선봬
 
GS25가 1인 가구용 김장키트를 출시한다.

GS25가 판매하는 김장용 절임배추 매출은 전년 대비 2018년에 37%, 2019년에 62% 각각 증가했다. GS25는 간편하게 김장을 담그려는 트렌드가 점차 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해 오는 5일부터 △김장키트 △절임배추 7종 △김칫속 등을 판매한다.

김장키트는 1인 가구가 직접 간편하게 소용량 김장을 담글 수 있게 한 3.2kg 용량의 상품으로 충북 괴산 산지 절임배추 2kg과 국내산 재료로 만든 중부식 김칫속 1.2kg으로 구성됐다. 초보자들도 30분 내로 쉽게 김장을 완성할 수 있다. 가격은 2만4800원.

절임배추 7종은 HACCP 인증 시설에서 저염도로 16시간 이상 장시간 절였다. 김장을 담그는 소비자들의 배추 산지 별 선호도를 고려해 전남 해남, 충북 괴산 등 다양한 지역 상품이 용량 별로(10kg·20kg) 준비됐다. 가격은 10kg 용량 상품이 2만7800원~3만5800원이며, 20kg은 3만8800원~4만9800원이다.

GS25는 김장용 김칫속 상품 매출도 매년 150% 이상 증가함에 따라 김칫속8kg 상품도 준비했다. 김칫속8kg은 중부식 김장 양념으로 만들어졌고 절임배추 20kg로 김장을 담그기에 알맞은 용량이다. 가격은 7만2800원이다.

소비자는 가까운 GS25에서 김장 관련 상품을 주문, 결제하고 4일 이후 원하는 곳에서 받을 수 있다. 오는 11일부터는 상품 구매 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2차로 발행하는 농산물 할인 쿠폰을 적용 받아 구매 금액 1만원 당 20% 할인(1인 최대 1만원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사진=롯데쇼핑
사진=롯데쇼핑

◇ 롯데백화점·마트, 겨울학기 문화센터 회원모집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가 비대면 생활 방식을 뜻하는 '랜선라이프'를 중심으로 2020 겨울학기 문화센터 회원모집을 시작한다.

지난 가을학기부터 쿠킹클래스 등 일부 강좌를 비대면 온라인 강좌로 시범운영 해왔던 롯데가 이번 학기부터 정식으로 비대면 랜선문화센터를 운영하는 것이다.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에서 2020 겨울학기에 개설될 전체 강좌 중 랜선문화센터가 차지하는 비중은 20% 이상이 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소수정예와 문화생활, 그리고 비대면 랜선 강좌를 중심으로 운영한다.

롯데문화센터 회원만 입장해 소수정예로 예술 작품을 즐길 수 있는 '장 미쉘 바스키아展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와 한국 추상미술 거장 '김환기 미디어 프로젝트전'을 통해 작품을 직접 감상하고 해석해 보는 시간을 가지며, 롯데호텔 미슐랭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과 연계한 '프렌치 디너와 테이블 매너' 강좌 등 테이스팅 강좌를 준비했다.

또한, 집콕족들을 위한 '랜선 해외여행'을 강좌로 마련했다. 베테랑 가이드가 현지에서 생중계하는 '홍콩 야경투어'와 '뉴욕 모마 미술관 투어', 온라인 재즈 감상이 가능한 '오늘밤 재즈감상클럽' 등이 대표적이다.

롯데백화점 겨울학기 문화센터는 4일부터 각 매장 문화센터와 롯데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 할 수 있으며, 학기는 다음달 14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된다.

롯데마트는 영유아들과 함께 육아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강좌를 신규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에서 실시간 쌍방향 소통으로 세심한 코칭을 받을 수 있는 '랜선 육아반'을 마련했으며, 6명 내외로 구성되는 '소수정예 안심 강좌'에서는 '트윈클 발레와 함께하는 온라인 영어 발레 강좌'와 '랜선 베이비 마사지 강좌' 등을 운영한다.

또한, 피아노와 줌바댄스 등 취미 강좌와 타로, 미술 심리상담사, 원예복지사 등 자격증 취득 전문가 과정 등을 운영한다.

롯데마트 겨울학기 문화센터는 오는 5일부터 전국 60개점 문화센터와 롯데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가 가능하며, 오는 5일부터 30일까지 정규 강좌를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ID당 1만원을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학기는 다음달 1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사진=LG생활건강
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비욘드 홀리데이 앳 홈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 비욘드는 '홀리데이 앳 홈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집으로 전하는 행복'을 테마로, 캐나다 패턴 브랜드 'LEMONNI'와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다양하게 묘사된 '집'과 행복을 전하는 메신저인 '새·동물·나무'가 들어간 패턴 디자인으로 중심 테마를 표현했으며 파스텔톤 색감을 더해 따뜻한 무드의 패키지를 완성시켰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물리적인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의 거리는 가까워질 수 있도록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하는 '홀리데이 기프트' 컨셉으로 기획된 만큼 비욘드의 바디·헤어·핸드 베스트 보습 제품 대용량 정품은 물론 증정품까지 포함한 구성으로 선보였다.

비욘드 홀리데이 앳 홈 에디션은 비욘드 공식 홈페이지·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전국 네이처컬렉션 매장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설화수
사진=설화수

◇ 설화수, 2020 홀리데이 컬렉션 출시

설화수가 2020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인다.

지난 1일 한정판으로 출시된 설화수 홀리데이 컬렉션이 채택한 테마는 '판타지'다. 홀리데이 시즌이 주는 감정을 동화적 상상력으로 풀어냈다. 동서양 상상의 동물 캐릭터와 적송을 접목한 패키지로 고객들이 바라는 특별한 홀리데이 판타지가 이뤄지기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 패키지 디자인은 태국 일러스트레이터 '빤나팟 떼차메타꾼'이 작업했다. 동양 문화를 기반으로 서양풍 패턴을 구현하는데 능한 아티스트답게 상상의 동물들을 위트 있고 역동적으로 재현해냈다.

윤조에센스 세트 패키지에는 동양의 대표적 상상 동물인 '해태'가 새겨져 있으며 자음생에센스 세트에는 해태를 비롯해 서양 문화권에서도 친숙한 상상의 동물인 '발마',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순록' 등이 새겨져 있다.

설화수 2020 홀리데이 컬렉션은 전국 백화점 설화수 매장·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온라인 몰·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