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임빌]
[사진=게임빌]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4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게임빌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에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의 영입 기회를 제공한다. 포스트 시즌 열기를 이어간다.

영입하기 힘든 포지션으로 알려진 포수 트레이너 ‘로이’와 민첩 속성 유격수 육성에 도움을 줄 ‘츠바키’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두 레전드 등급의 트레이너들을 영입한다면 각 포지션 강력한 선수를 육성해 내야 전력 강화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콘테스트 포스트시즌’도 2주차 일정에 돌입한다.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는 2주차 미션은 최고 민첩 속성 선수를 육성하는 것으로 육성 횟수 및 육성 선수 랭킹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 내 보상 외에도 각 주차 별 참여 유저 가운데 10명을 추첨해 ‘구글 기프트 카드’를 선물한다. 

특히, 5주차에 가장 강력한 선수를 육성한 유저에게는 최신 모바일 기기 ‘아이폰12’를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유저들 경쟁심을 자극하고 있는 ‘갤럭시 컵’ 10회차 선수 등록은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갤럭시 컵은 ‘샤이닝 앤젤스’ 시나리오를 통해 성장시킨 선수들로 참가할 수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WCG가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나흘동안 개최될 ‘WCG 2020 CONNECTED 그랜드 파이널’을 앞두고 경기 일정 및 각 종목별 준결승에 진출한 선수 명단을 공개했다.

‘WCG 2020 CONNECTED’ (총 상금 30만 달러) 종목은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 ‘크로스파이어’, ‘EA SPORTS™FIFA ONLINE 4’, ‘왕자영요’다.

‘WCG 2020 CONNECTED 그랜드 파이널’에는 지난 9월부터 시작된 예선전을 통해 선발된 68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 개인전’에는 한국 ‘Moon’ 장재호 선수와 중국 ‘Colorful’ 라이용윈, ‘Fly100%’ 루웨이랑, ‘Eer0’ 궈지시앙 선수가 진출했다. 

강력한 우승 후보였던 ‘Infi’ 왕쉬원, ‘TH000’ 황시앙 선수가 탈락하는 이변을 연출했던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 개인전’에서 ‘Moon’ 장재호 선수가 중국 강호들을 상대로 첫 WCG 금메달을 거머쥘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 팀전’에서는 국적과 상관없이 구성된 선수들의 팀워크를 볼 수 있다. 

한국 ‘Lyn’ 박준, ‘Lawliet’ 조주연, 중국 ‘Eer0’ 궈지시앙으로 구성된 ELL팀은 예선에서 15세트 중 14승을 기록하며 강력한 우승후보로 점쳐지고 있다.

ELL팀이 중국 선수들로 이뤄진 Team ORZ와 LP, 또다른 한중연합팀 FM을 상대로 펼칠 승부도 팬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EA SPORTS™FIFA ONLINE 4’는 봄, 겨울, 불, 얼음의 대결이다. 프로게이머 김정민, 곽준혁 선수와 인기 BJ 두치와뿌꾸, 이안녕으로 구성된 Spring 팀은 예선에서 감각적인 플레이와 환상적인 서포트로 좋은 팀워크를 선보인바 있다.

EACC 우승자 변우진, 정재영 선수와 게임해설가 한승엽, 떠오르는 신예 BJ 뀨R이 팀을 이룬 Winter팀은 최다 세트 포인트를 득점하며 예선전 모든 경기를 우승했다. 

‘WCG 2020 CONNECTED 그랜드 파이널’에서는 한국 두 팀과 중국 Ice와 Fire 팀이 최종 우승을 겨루게 된다. 

‘WCG 2020 CONNECTED 그랜드 파이널’ 모든 경기는 총 17개 플랫폼에서 4개 언어로 중계될 예정이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이 다음달 6일부터 캐나다 밴쿠버에서 개최되는 ‘NeurIPS 2020(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에서 딥러닝 기반 모바일 음성 인식 기술을 선보인다.

NeurIPS는 세계 최고 권위 인공지능(AI) 콘퍼런스다. 머신러닝과 빅데이터, 시청각 정보처리 등 다양한 AI 분야 연구를 다룬다.

넷마블은 이번 콘퍼런스 데모 세션에서 ‘딥러닝 기반 음성 인식기를 세계 처음으로 모바일 게임에 탑재 가능한 수준까지 경량화한 기술(모니카, MONICA)’을 공개할 예정이다.

‘MONICA’는 논문 심사관 전원에게 ‘Strong Accept’라는 리뷰 결과를 받아 만점으로 심사를 통과했다.

안수남 넷마블 AI센터 팀장은 “모바일 게임에 필요한 음성 사용자경험(UX)은 인식률과 응답 속도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를 지속 개선해 나가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모바일 내에서 높은 정확도와 빠른 응답 속도로 반응하는 음성 인식기를 세계 첫 개발해 게임 이용자들의 몰입도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MONICA는 가장 우수한 성능을 갖춘 딥러닝 기반 음성 인식기 스피치 트랜스포머보다 6배 적은 메모리 사용량과 3배 빠른 연산 시간을 확보하여 모바일에서도 구동시킬 수 있는 수준으로 경량화한 모델”이라며 “딥러닝 기반 음성 인식은 특정 언어에 국한되지 않기 때문에 다국어 지원 게임 개발 시에도 활용도가 높다”고 덧붙였다.

오인수 넷마블 AI센터 실장은 “모바일에서 구동하는 음성 인식 기술 개발을 통해 게임 이용자들에게 더 좋은 편의 기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넷마블에서 출시하게 될 글로벌 타이틀에도 순차적으로 기술을 적용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가 다음달 1일까지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에 신규 이벤트 ‘오색빛 월광석을 위한 도전’을 진행한다.

이벤트는 의뢰 ‘사라진 대장장이 비급서’ 해결 보상 ‘쓸데없이 커다란 돌’과 접속 도전과제로 받는 △기원의 냉각수 △울림의 망치 △오마르 용액 △줄라티아 냉각수를 가공하면 최종 보상 ‘오색빛 월광석’을 획득할 수 있다.

오색빛 월광석은 벨리아 마을에서 NPC ‘모르든 터너’를 찾아가 ‘발크스의 조언 +150’과 교환할 수 있다. 발크스의 조언은 장비 강화 성공률을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이다.

‘장사꾼 모르든 파너와 터너’ 이벤트를 12월 2일까지 진행한다. ‘모르든 파너’가 벨리아, 하이델, 칼페온, 알티노바 마을에서 무작위로 출현한다. 

아울러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카프라스의 돌 상자 △간이연금 재료 등을 판매한다. ‘모르든 터너’ 특별한 의뢰를 완수하면 다량의 '고대 정령의 가루’를 얻을 수 있다.

이날 업데이트를 통해 강력한 능력치를 지닌 신규 방어구 검은별 장갑이 추가됐다. 검은별 갑옷, 검은별 투구와 함께 착용 시, 검은별 전용 세트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더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카프라스의 고서’ 아이템도 선보였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은 오는 23일부터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와 ‘사이퍼즈’의 공동 온라인 e스포츠 대회 ‘레벨업 X 던전앤파이터&사이퍼즈 : 언택트 토너먼트’ 시즌2를 개최한다.

올해 두 번째 시즌으로 진행되는 ‘언택트 토너먼트’는 현장 관람객 없이 LVUP.GG 트위치 채널 ‘사이퍼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각각 생중계된다.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20시부터 ‘던파’와 ‘사이퍼즈’ 리그가 동시에 시작된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오는 5일부터 16일까지다.

총 상금 1950만원 규모 ‘던파’ 부문은 게임 내 3대3 PvP 방식 ‘대장전’ 모드로 16강 토너먼트 경기가 진행된다. 우승팀에는 900만원, 준우승팀에는 600만원 상금이 주어진다.

총 상금 1320만원 규모로 진행되는 ‘사이퍼즈’ 부문은 6인 1팀 구성, 5대5 공성전 모드로 8강 토너먼트 경기가 펼쳐진다. 

우승팀과 준우승팀에는 600만원, 360만원 상금을 각각 제공한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