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거래소 브이글로벌 (V Global)은 11월 4일 바이낸스 오더북이 연동되는 VUSD 마켓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VUSD 마켓이란 VUSD 코인이 기축 통화가 되어 운영되는 마켓으로, USDT(테더)코인과 1:1 비율로 교환 가능한 VUSD 코인이며, 바이낸스의 테더(USDT) 마켓에 상장된 모든 코인을 브이글로벌에서 거래 할 수 있도록 구축된 마켓이다.

VUSD 마켓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브이글로벌에 상장된 VUSD 코인을 보유해야 하며, VUSD 코인으로 별도의 트랜젝션 없이 바이낸스 USDT 마켓에 상장된 코인을 거래 할 수 있다.

이번 브이글로벌과 바이낸스의 오더북 공유는 국내 거래소로는 최초이며, VUSD의 자산을 바이낸스 USDT(테더)로 쉽게 전환할 수 있다는 점, 해당 자산을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직접 관리 한다는 점에서 쉽고 간단한 거래 지원과 자산에 대한 보안까지 도입된 새로운 서비스 시도라고 볼 수 있다.

브이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바이낸스 오더북 공유 및 VUSD 마켓을 오픈을 통해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가상자산 시장을 주도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겠다”라며, “앞으로도 회원분들에게 믿음과 신뢰를 잃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라고 전했다.

VUSD 마켓 오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브이글로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달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