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매티카처럼 광범위하며 완벽한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벤더를 시장에서 만나는 것은 흔한 일이 아니다.

특히 최근 데이터 정합성을 통합 비즈니스 가치 창출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현시점에서, 인포매티카의 다양한 데이터 품질 관리 솔루션은 큰 주목을 끌고 있다.

이에 본지는 올해 고객들이 데이터 품질 관리를 위해 꼭 관심을 가져야 할 인포메니카의 데이터 품질 관리 솔루션인 ‘인포매티가 데이터 퀄리티’와 ‘인포매티카 아이덴티티 리솔루션’ 솔루션을 소개한다. ‘Hot 2009’ 시리즈의 3번째 편이다.

불완전한 데이터는 취약한 비즈니스 의사 결정, 열악한 고객 관리, 공급망 붕괴 등을 초래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데이터는 반드시 관리해야 하는 핵심 자산으로 평가할 수 있다.

특히 기업 성장에 필요한 높은 수준의 데이터 품질을 달성하려는 노력은 일회적인 관리를 통해서는 결코 훌륭한 결실을 맺을 수 없다.

인포매티카는 데이터 품질을 전사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Informatica Data Quality]

Informatica Data Quality는 비즈니스 전문가의 데이터 품질 관리 프로세스를 지원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제품으로, 강력한 데이터 품질 프로파일링, 정제, 매칭, 모니터링 성능을 모두 갖춘 단일 솔루션이다.

데이터 분석가 및 담당자는 Informatica Data Quality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전사적 또는 독립적 데이터 품질 이니셔티브를 설계하고 관리, 구현, 조정할 수 있다.

또한 기업 내 각 지점에서 진행 중인 측정, 모니터링, 추적, 데이터 품질 향상 작업을 위한 완성된 플랫폼으로서, 비즈니스 정보 소유자가 효과적이고 지속적인 데이터 품질 프로세스를 사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요 기능으론△ 데이터 품질 분석 및 지속적인 데이터 품질 관리 △데이터 품질 프로파일링 및 정제, 매칭, 모니터링 △모든 마스터 데이터 형식 지원, 다국어 지원 △다양한 옵션 제공(Data Quality Workbench, Data Quality Assistant, Web Service) 등을 꼽을 수 있다.

솔루션 적용을 통한 비즈니스 이점으론 △고품질 고객 데이터를 통한 고객 서비스 증대 및 매출 증대 △이니셔티브 준수(예를 들면 Sarbanes Oxley, Know Your Customer, Basel II, HIPAA 등)와 관련한 위험 축소 및 신뢰도 증대 등을 꼽을 수 있다.

또한 기업에서 완벽하고 정확한 고객, 제품, 재고, 매출 및 재무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 나은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낮은 데이터 품질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지속적인 데이터 품질 프로세스를 구현해 운영 효율성을 높여준다.

                                 [Informatica Identity Resolution]

인포매티카가 지난해 말 한국 시장에서 선보인 ‘Informatica Identity Resolution’ 솔루션은 ID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론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ID 데이터를 일괄처리나 실시간 등 어떠한 처리 조건에서도 검색 및 대조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언어, 구조, 형식, 위치, 중복, 생략 또는 오류에 관계없이 ID 데이터를 비롯한 제품, 자산, 재무 데이터 등을 검색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검색 조건에 일치하는 항목을 찾아낸다.

현재까지 어느 벤더도 이 같은 방식의 검색 기능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특히 Informatica Identity Resolution은 연관되어 있는 다른 데이터 값들을 분석해 동일 데이터를 식별해 낼 수 있다.

즉 동일한 사람이 여러 다른 ID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등 연관된 다른 데이터 값을 분석, 대조함으로써 동일 인물의 ID를 모두 찾아 낼 수 있다.

이러한 원리를 이용하여 수십 억개에 달하는 데이터 중에서 다른 ID값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동일 객체를 찾아 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 데이터 허브에서 발생하는 오류나 중복, 비일관성을 제거하고 정확하고 일관된 고객 정보를 기반으로 신속하게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한다. 

주요 기능으론 △지능적인 색인 및 키 작성 기능 △고성능 실기간 ID 데이터 검색 기능 △정밀한 다국어 ID 데이터 매칭 기능 △구축 및 사용의 용이성 등을 꼽을 수 있다.

비즈니스 이점 또한 다양하다. 먼저 비즈니스에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ID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위험 관리 및 규정 준수 프로세스를 개선한다.

또한 ID 데이터를 신속하고 신뢰할 수 있게 검색 및 매칭함으로써 규정준수, 사기탐지, 법 집행 및 보안 시행 관련 운영 효율성을 개선한다.

완전하고 정확하며 일관된 최신 ID 데이터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의사 결정의 기반을 마련해준다.

또한 보다 포괄적이고 정확한 단일 고객 정보 보기를 제공하여 고객 서비스 향상시키고,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및 시스템에서 고품질 ID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고객들의 기술 투자 가치 극대화한다.

(제품문의: 02-6293-5012)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