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선연결상태서 뛰어난 음질 사운드 재생

소니코리아(www.sony.co.kr)는 15일 탁월한 사운드 재생 능력과 휴대성을 겸비한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2종(제품명 : SRS-X55, SRS-X33)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SRS-X55와 SRS-X33은 무선 연결 상태에서도 뛰어난 음질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근거리무선통신(NFC) 기술을 탑재해 NFC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워크맨 등 다양한 음악 재생 기기와 원터치로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 소니 SRS-X33
스마트폰과 연결되어 있는 경우 음악을 듣는 동안 전화가 걸려오면 고감도 무지향성 마이크를 통해 핸즈프리 통화도 가능하다. 외부 오디오 입력 단자도 갖추고 있어, 다양한 기기와 유선으로도 연결할 수 있다.

SRS-X55와 SRS-X33에는 소니의 최신 음향 기술이 적용됐다. 기존 블루투스 기술 대비 약 3배 이상 많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코덱 LDAC을 탑재하고 있어 워크맨 NW-ZX2 등 LDAC을 지원하는 플레이어와 연결 시 무선 연결 상태에서도 뛰어난 음질을 구현해낸다.

DSEE(Digital Sound Enhancement Engine)는 MP3 및 블루투스 전송 코덱 등에서 손실 압축된 음원을 복원 및 보완함으로써 본래 원음에 가까운 소리로 재생해준다.

또한 노이즈와 왜곡을 최소화하는 S-Master 디지털 앰프와 저음부터 고음에 이르기까지 균형 잡힌 사운드를 전달하는 클리어 오디오 플러스(Clear Audio+) 기술을 통해 완성도 높은 사운드를 구현했다.

SRS-X55와 SRS-X33은 컴팩트하고 심플한 직육면체 디자인(Definitive outline)으로 어떤 공간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둥글게 처리된 모서리 부분은 날카로운 각에 음파가 부딪혀 반사되면서 사운드를 간섭하는 회절 현상을 최소화한다.

▲ 소니 SRS-X55
SRS-X55는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사운드를 겸비했다. 약 1.2㎏의 가벼운 무게로 이동성이 뛰어나며 휴대용 스피커의 한계를 뛰어넘는 30W 출력의 파워풀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약 10시간 연속 무선 재생이 가능한 강력한 내장 배터리를 탑재했다. SRS-X55는 블루, 레드, 블랙, 화이트 4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SRS-X33은 컴팩트한 디자인과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하는 블루투스 스피커이다. 약 730g의 가벼운 무게와 약 185x60x59㎜ 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설계되었다. 작은 본체 크기에도 2개의 34mm 풀레인지 스피커를 탑재하고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앞뒤로 배치해 20W출력의 강렬한 사운드를 전달한다. 약 12시간 동안 무선으로 음악 재생이 가능한 USB 충전식 내장 배터리를 탑재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다. SRS-X33역시 블루, 레드, 블랙, 화이트 4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김정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