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4 16:20 (토)
기아차, 카니발 하이리무진 출시...편의성↑
기아차, 카니발 하이리무진 출시...편의성↑
  • 윤정환 기자
  • 승인 2020.11.1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사진=기아자동차 카니발 하이리무진

[데일리그리드=윤정환 기자] 기아자동차는 11일 4세대 카니발을 기반으로 편의사양을 강화한 ‘카니발 하이리무진’ 모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기본 모델 대비 최대 291mm 증대된 헤드룸을 바탕으로 동급 최고수준의 공간성을 확보했다. 여기에 다채로운 고객 맞춤형 편의사양을 더했다.

전면부는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하이루프와 프론트 범퍼가드가 적용돼 고급감을 한 차원 높이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갖췄다. 측면부는 강인하고 다부진 느낌의 사이드 스텝 적용으로 디자인의 볼륨감을 더해줌과 동시에 승·하차 편의성을 높여준다.

 

실내는 테일러드 스페이스를 콘셉트로 구성됐다. 

후석 승객의 시야각을 고려해 장착된 ‘21.5인치 스마트 모니터’는 지상파 HD-DMB를 비롯 HDMI단자 USB단자 스마트기기 미러링&쉐어링 기능 등을 활용해 이동 중에도 원하는 영상을 대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조수석 시트백에 부착된 ‘빌트인 공기청정기’는 실내 공기상태를 감지, 초미세먼지 및 실내 유해가스를 정화한다. 이외 하이루프 측면에 부착된 ‘2열·3열 LED 독서등’은 탑승객의 독서 및 문서작업시에 편의성을 더해준다.

기아자동차는 카니발 하이리무진 가솔린 7인승과 9인승 2개 모델을 먼저 선보인다.

가솔린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G3.5 GDI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94PS(마력), 최대토크 36.2kgf·m 복합연비 8.7km/ℓ(9인승 기준)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색상은 외장 스노우 화이트펄, 오로라 블랙 2가지와 내장, 코튼 베이지 단일 칼라로 운영된다.

4세대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최고급 시그니처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며 판매가격은 가솔린 9인승 모델 6066만원, 가솔린 7인승 모델 6271만원이다.

향후 기아자동차는 카니발 하이리무진 디젤 7인승 및 9인승 모델과 함께 가솔린 4인승 모델도 출시할 예정이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기존 카니발 하이리무진 대비 더욱 고급스럽고 감성적인 디자인과 편의 사양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안락함과 자부심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