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백화점
사진=현대백화점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11일 신제품 출시 등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 현대백화점, UN 지속가능개발목표 경영지수 글로벌 최우수 그룹 선정

현대백화점은 UN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유엔 SDGs협회'가 발표한 2020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 경영지수(SDGBI) 글로벌 지수 최우수 그룹에 선정됐다.

이와 함께 현대홈쇼핑은 국내 지수 1위 그룹에, 현대그린푸드·한섬·현대리바트는 국내 지수 최우수 그룹에 각각 선정됐다. 에버다임은 국내 지수 상위 그룹에 이름을 올렸다.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 경영지수는 인권·환경·경제·사회 등 영역에서 국제사회 공동 목표에 부합하는 경영 활동을 추구하는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경영분석 지수로 유엔 SDGs협회는 매년 △사회(44점) △환경(21점) △경제(20점) △제도(15점) 4개 분야에서 12개 항목, 48개 지표를 바탕으로 점수를 매겨 등급을 부여한다. 

평가 등급은 유엔 및 국제기구 협력, 글로벌 환경 이슈 대응 및 인증 여부 등 17개 별도 기준에 따라 글로벌 지수와 국내 지수로 나뉘며 각각 4개 등급(1위·최우수·상위·편입)이 부여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해 나가기 위해 여성·아동 등 소외계층의 경제적·사회적 자립을 도울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은 물론, 다양한 친환경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10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에서 진행된 LG생활건강과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의 생활용품 점자스티커 보급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식에서 (사진 왼쪽부터) 박헌영 LG생활건강 대외협력부문 전무, 이병돈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 대표, 김병철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 감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생활건강]
지난 10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에서 진행된 LG생활건강과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의 생활용품 점자스티커 보급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식에서 (사진 왼쪽부터) 박헌영 LG생활건강 대외협력부문 전무, 이병돈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 대표, 김병철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 감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시각장애인 안전생활 지원 '항균 점자스티커' 보급

LG생활건강은 중증 시각장애인의 안전하고 자립적인 소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과 생활용품 점자스티커 보급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이어 올해 두번째로 참여하는 이 사업은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 공익사업인 점자스티커 보급사업을 수행하는 것으로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진행한다.

LG생활건강과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은 지난 10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생활 점자스티커 공익사업에 대한 지원 및 협조 △시각장애인의 자립적 소비생활 지원 △기타 공익사업 관련 상호협력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LG생활건강은 비슷한 용기로 인해 구분해 사용하기 어려운 다양한 생활용품에 붙일 수 있도록 10종, 약 70개의 선택조합형 점자스티커를 제공할 계획이다. 가령 키즈·샴푸·로션 등으로 제작된 점자스티커를 필요에 따라 조합해 사용하는 방식이다. 

올해 점자스티커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항균 처리된 소재로 제작되고 전국 중증 시각장애인 1만3500여명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사진=이랜드
사진=이랜드

◇ 이랜드, 신세계 강남점에 유럽 제화 브랜드 '수토 만텔라시'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이랜드는 유럽본부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제화 브랜드 '수토 만텔라시'의 신세계 강남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수토 만텔라시는 1912년 밀라노와 피렌체에서 시작해 100년 넘게 헤리티지를 유지하고 있는 글로벌 럭셔리 제화 브랜드다. 이랜드가 2010년 인수해 이탈리아 쇼핑몰 '더 몰' 및 피렌체 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미국 '삭스', 영국 '헤롯백화점' 등에 입점돼 있다. 숙련된 이탈리아 장인들의 디자인, 한국인에 맞게 개량된 편한 착화감, 고품질 가죽과 공법을 기반으로 오랜 명성을 유지해오고 있는 브랜드다.

수토 만텔라시는 신세계 강남점 신관 6층 '맨즈 슈즈' 편집숍에 입점하며 숍인숍 형태로 '로렌조반피'도 함께 선보인다. 

로렌조반피는 1979년 이태리 밀라노 근방 소도시 파라비아고에서 시작했으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 정통 이태리 헤리티지와 함께 고급 수제화를 만드는 브랜드로 이태리와 독일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100% 이태리 핸드메이드 제품으로 30~40만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대에 정통 이태리 감성과 현대적 감각을 더했다. 대표 모델로는 베이직 더비 슈즈와 스니커즈가 있으며 발 볼이 넓은 아시아인 특성에 맞게 제작됐다.

수토 만텔라시는 지난 8월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오픈을 시작으로 이번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까지 성공적으로 오픈하며 내년 상반기까지 주요 백화점에 4~5개 매장을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신규 매장 오픈을 기념해 제화 전 구매 고객에게 슈케어의 필수품 슈트리 증정 및 헤리티지 라인 구매 시 이태리 소가죽 카드지갑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SPC그룹
사진=SPC그룹

◇ SPC그룹, 토종효모·유산균 활용 '무산소발효커피' 개발 성공

SPC그룹이 자체 특허 발효종을 이용한 '무산소 발효 커피' 개발에 성공했다.

무산소 발효는 커피 가공 과정에 와인 발효 방식을 적용한 것으로 수확한 생두(또는 커피 체리)를 산소가 차단된 공간에서 장시간 발효하는 방법이다. 최근 세계적인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현재까지 대부분의 무산소발효커피는 커피 농가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해 공급해왔고 가공이 어려워 생산량도 많지 않았다. 이에 반해 SPC그룹은 직접 개발한 자체 미생물 자원을 사용해 무산소 발효 커피를 개발했고 대량생산에도 품질 유지가 가능하도록 표준화 했다.

이번 발효커피 개발 성공의 핵심이 된 토종 효모(SPC SNU 70-1)와 토종 유산균(SPC-SNU 70-2~4)은 SPC그룹 연구진들이 13년간 연구 끝에 우리 전통식품에서 찾아낸 특허 미생물 자원으로 SPC그룹 연구진은 이를 커피 발효에 적용해 소비자 입맛에 맞는 최적의 맛과 향을 만들어냈다고 설명했다.

SPC그룹의 커피 품질 향상을 위한 농가 직거래 정책도 이번 개발 성공의 바탕이 됐다.

산지에서 수확한 직후 곧바로 가공을 해야하는 발효커피 특성상 개발 과정에서 농장과 긴밀한 소통과 협업이 필수적이다. 

SPC그룹은 커피 생두 수입 시 농가 직거래 방식을 지향해 왔으며 이번 발효커피도 SPC그룹이 4년째 직거래하고 있는 콜롬비아 카우카 지역 '엘 파라이소 농장'과 협업해 최적의 가공 과정과 배합비, 발효시간 등을 찾아낼 수 있었다.

SPC그룹은 한남동에 위치한 플래그십 매장인 '패션5 테라스'에서 싱글오리진 발효커피 '콜롬비아 플뢰르 드 패션'을 선보였으며, 전국 3400여 매장을 보유한 파리바게뜨에서도 새로 개발한 발효커피를 활용한 블렌드 커피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70'을 출시한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 델몬트 허니 애플&시나몬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찬바람이 부는 계절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온장음료 '델몬트 허니 애플&시나몬'을 새롭게 선보였다.

델몬트 허니 애플&시나몬은 다가오는 추운 날씨를 맞아 따뜻한 음료를 찾는 소비자를 위해 기존 델몬트 허니 레몬&배에 이어 선보이는 온장음료 라인업 확장 제품이다. 

주로 커피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던 애플시나몬 음료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RTD 제품으로 만들어 커피·두유·유자음료 등으로 한정된 기존 온장음료 시장에서 차별점을 뒀다.

냉·온장이 가능한 내열 페트병 제품으로 출시돼 추운 겨울에는 따뜻하게, 무더운 여름에는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또 온장고가 없는 일반 가정에서도 전자레인지를 통해 간편하게 데운 후 따뜻하게 마실 수 있다.

패키지는 사과를 상징하는 빨간색 라벨에 사과·시나몬·꿀벌 이미지를 넣어 제품 특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으며, 280mL 용량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점선 모양의 이중 절취선으로 라벨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에코 절취선 라벨'이 적용돼 재활용이 용이한 점도 특징이다.

사진=KFC
사진=KFC

◇ KFC, '올데이 치킨나이트' 이벤트 진행...3일간 치킨 1+1 제공

KFC가 오늘부터 오는 13일까지 3일 동안 매장방문 및 공식 앱에서 주문시 하루 종일 치킨을 1+1로 제공하는 '올데이 치킨나이트'를 진행한다.

KFC는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소비자들에게 KFC의 모든 종류의 치킨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맛보고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 따라 KFC는 본래 오후 9시 이후에만 진행하는 1+1 '치킨나이트'를 온 종일로 시간대를 넓혀 오리지널치킨과 핫크리스피치킨 등 대표 인기 메뉴를 비롯해 치르르치킨, 치르르블랙라벨 치킨 등 최근 출시한 신메뉴까지 치킨 전 메뉴를 단 3일 동안 시간에 관계없이 1+1으로 제공한다.

3일 동안 진행되는 올데이 치킨나이트를 이용하려면 프로모션 기간 동안 KFC 매장 주문 및 KFC공식 앱을 통해 딜리버리 또는 징거벨 오더, 웹주문, 콜센터 주문을 통해 치킨을 주문하면 프로모션 적용이 가능하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장 에디션 사전예약 판매...제철별미 '비비고 석박지' 출시

CJ제일제당이 김장철을 맞아 비비고 김치를 앞세워 소비자 취향과 입맛 잡기에 나섰다. 김치가 가장 맛있는 김장 시즌에 기획전과 신제품을 통해 비비고 김치의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더욱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CJ더마켓에서 두 차례에 걸쳐 비비고 김치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김장철 기획 제품으로 '비비고 포기김치 김장 에디션 10kg'을 판매하며, 1차 예약은 오는 17일까지, 2차는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다. 사전 예약은 선착순 1500명 한정으로 받고 접수 순서에 따라 각각 오는 25일과 다음달 1일에 순차적으로 배송한다.

'비비고 포기김치 김장 에디션'은 직접 김치를 담거나 부모님으로부터 김치를 받아서 먹는 3040세대를 위한 기획 제품으로, 김장김치 대신 활용하거나 선물로도 좋다. 소비자가 7만9800원이며 사전예약을 이용하면 할인된 가격인 6만9800원에 구입 가능하다. 김장 에디션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신라스테이 숙박권, 비비고 석박지 등을 제공한다.

겨울철 별미김치 신제품도 출시했다. '비비고 석박지'는 제철 무로 만들었으며 CJ 비비고 노하우가 담긴 명품 액젓을 사용했다. 

내년 2월까지만 겨울 시즌 한정으로 판매하며, 비비고 설렁탕, 순댓국, 진한교자칼국수 등 비비고 국물요리와 함께 매대 진열 및 동시구매 할인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다.

사진=현대홈쇼핑
사진=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중소기업 육성 위한 '미라클 데이즈' 특별전 진행

현대홈쇼핑이 중소기업 상품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11일부터 12일까지 미라클 데이즈 특별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 진행하는 것으로 우수한 상품력을 갖춘 중소기업 상품을 소개하는 특별 행사다. 

현대홈쇼핑은 행사 기간 동안 방송을 통해 총 19개 중소기업 상품을 선보이며, 구매 고객을 위해 총 2000만원의 경품 혜택도 마련했다. 

대표적인 방송으로는 11일 오후 1시 40분부터 진행되는 '코지마 마사지기' 방송을 비롯해 천하일미 탕수육, 천하일미 김치, 안나수이 프릴 기모셔츠, 일월 마스크 등이다. 대부분의 상품 모두 이번 특별전에서는 가격 인하, 앱 추가 할인 등 강화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현대홈쇼핑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선보이는 19개 중소기업 상품 중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한 개 상품을 선정해 별도의 수수료가 없는 무료 상생 방송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