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8 22:20 (목)
대웅제약, ‘올로스타’ 혈압강하 효과 국제학술지 등재
대웅제약, ‘올로스타’ 혈압강하 효과 국제학술지 등재
  • 윤정환 기자
  • 승인 2020.11.1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사진=대웅제약 올로스타

[데일리그리드=윤정환 기자] 대웅제약은 고혈압·이상지질혈증 치료제 ‘올로스타’의 혈압 강하 효과에 대한 연구가 SCI급 국제학술지인 미국 치료학 저널에 등재됐다고 11일 밝혔다. 

올로스타는 대웅제약이 자체 기술로 개발한 복합개량신약이다. 대웅제약의 특허 플랫폼 기술인 방출 속도 조절 이층정 제형을 접목해 체내 약물 흡수를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연구는 18세 이상 고혈압을 동반한 급성관상동맥증후군 환자 11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대웅제약은 환자를 올로스타 복용군 55명, 병용군 57명으로 무작위 배정하고 12개월간 상태를 관찰했다.

 

연구 결과, 올로스타 복용군에서 수축기와 이완기 혈압 모두 유의미하게 감소됐음을 확인했다.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LDL-C)이 큰 폭으로 감소하는 등 지질농도도 개선됐다.   

임상을 진행한 조진만 강동경희대병원 심혈관센터장은 “고정용량 복합제를 복용하는 것이 개별 약제를 병용하는 것보다 복약순응도가 높아 환자들이 약물을 잘 복용했고, 그 결과 혈압 및 콜레스테롤 조절에도 효과적임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창재 대웅제약 영업마케팅 부사장은 “올로스타의 임상 연구 결과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학술지에 등재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많은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