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교육환경, 삼성디스플레이시티 개발 예정
분양가상한제 적용, 비규제지역으로 수요자들 관심

아산 탕정에 '호반써밋 그랜드마크' 조감도[사진 호반건설 제공]
아산 탕정에 '호반써밋 그랜드마크' 조감도[사진 호반건설 제공]

[데일리그리드=김호성 기자]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은 충남 아산시 탕정면 갈산리 일대 5개 블록에 '호반써밋 그랜드마크'를 11월 말 분양할 예정이다. 호반건설이 D1-1블록, D1-2블록, D2-1블록, D3-2블록을 시공하고, 호반산업은 D3-1블록을 시공한다.

호반써밋 그랜드마크는 신흥 주거벨트로 조성되고 있는 삼성디스플레이시티권에서도 브랜드와 입지가 뛰어난 대규모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호반써밋 그랜드마크는 전 가구가 소비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이하 전용) 59㎡, 74㎡, 84㎡로 구성되며 지하 2층~지상 28층 총 32개동 3,027가구에 달한다. 또한 삼성디스플레이시티1은 물론 증설 예정인 삼성디스플레이시티2, 탕정지구(산단지원시설), 탕정테크노 일반산업단지 등 주변 개발도 가속화되고 있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단지는 탕정미래초와 연접해 있으며 남측으로 학교용지가 예정돼 있다. 인근에 삼성고(자사고), 충남외고 등 명문학교도 위치해 있다. 또한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갤러리아 백화점 등 천안아산역세권 중심상업지구 이용이 편리하고, 지중해마을의 생활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곡교천, GWP파크, 체육공원 등을 누리는 쾌적한 생활도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1호선 탕정역이 예정돼 있고, KTX·SRT 천안아산역이 가깝다. 또한 이순신대로가 연접해 있고, 아산~천안간 고속도로가 개통예정으로 천안 시내 및 서울 수도권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호반써밋 그랜드마크는 조망권을 극대화한 쾌적한 단지로 설계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 위주의 설계(일부 제외), 판상형과 탑상형 등 다양한 구조를 적용했으며,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가변형 평면을 제공한다.

또한 지상에 차없는 단지로 조성해 입주민의 안전성을 확보했고, 힐링을 주제로 한 조경, 커뮤니티광장,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등 건강과 여가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한다. 각 블록별 게스트 하우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호반건설 분양 관계자는 “신흥 주거벨트로 조성되고 있는 탕정 일대에 공급하는 3,027가구의 브랜드 대단지"라며 "우수한 교육 환경, 삼성디스플레이시티권 개발 등이 수요자들에게 알려져 관심과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수도권과 가까운 지역 중 얼마 남지 않은 비규제지역으로 전국청약이 가능하다.

'호반써밋 그랜드마크'의 견본주택은 충남 아산시 탕정면 매곡리 617-14번지에 들어서며 11월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7월 예정이다.

김호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