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선데이토즈]
[사진=선데이토즈]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12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선데이토즈는 모바일 퍼즐 게임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에 신규 콘텐츠 '판다의 스케치북'을 업데이트했다.

'판다의 스케치북'은 주인공 곰 삼형제를 비롯한 다양한 캐릭터들이 이야기를 전개하고 미션을 풀어나가는 무대인 월드맵을 색다르게 단장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다.

색칠하기를 콘셉트로 기획, 개발된 이번 업데이트는 나무를 알록달록 물들이고, 기존에 없었던 장식품을 배치할 수 있는 등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에 이색 재미를 더할 콘텐츠로 관심을 모은다.

‘판다의 스케치북’을 사용하기 위한 아이템인 물감은 출석 체크 등의 간단한 미션부터 경쟁 이벤트, 레벨 클리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집할 수 있다.

따라서 이번 업데이트는 이용자 모두가 즐길 콘텐츠를 확대하는 의미가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권태혁 선데이토즈 PD는 "이번 업데이트가 퍼즐 플레이의 즐거움은 물론 게임 이야기가 진행되는 무대를 이용자들이 직접 꾸미는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에 신규 펫 ‘티라고스 계열’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티라고스 계열’은 광역 공격이 가능한 전천후 펫이다. 강력한 공격력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적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고 회복 효과를 감소시키는 등 아군 전투를 지원할 수 있는 다재다능함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모험의 장’ 신규 난이도 악몽이 추가됐다. 기존 어려움 난이도 보다 더욱 강력한 적들이 등장하며 다양한 보상을 포함해 도라비스 계열의 영혼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 했다. 

누적된 석기생활 활약도에 따라 받는 보상이 ‘펫 풀 성장’ 이벤트로 대폭 상향 된다. 펫 성장을 가속화 할 수 있는 대형 고기를 비롯해 각각 스킬 통조림, 펫 코인, 펫 개조석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알찾기’ 콘텐츠 보상도 상향 변경되어 시즌2로 찾아왔다.

‘알찾기’를 진행해서 얻을 수 있는 펫이 리뉴얼되고, 보상 획득 레벨 구간도 재정비됐다. 이를 통해 인기 펫을 ‘알찾기’에서 쉽게 획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은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에 11월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들을 선보였다.

먼저, 7일 동안 접속만 하면 매일 기념 아이템을 제공하는 ‘빼빼로데이 기념 출근체크’ 이벤트를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채용 계약서 11개’, 인게임 재화 ‘쿼츠 1111개’, ‘특수 적성핵 교환권 11개’ 등 다양한 기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에 ‘메인스트림 EP2~5’, ‘이벤트 에피소드 EP1~2’ 등 특정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일반 장비 강화 모듈 보다 두 배의 강화 경험치가 반영된 ‘빼빼로맛 강화 모듈’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에피소드 ‘오래된 공포: 금지된 지식의 추종자들’을 운영한다. 

독특한 스토리와 풍부한 배경 음원으로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에피소드를 유닛 공격 속도와 스킬 충전 속도를 50% 증가시키는 등 색다른 전투 환경으로 바꿨다.

각성 캐릭터 ‘에이스 오브 윙즈 이수연’ 기밀채용을 다음달 3일까지 진행한다. 

캐릭터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 에피소드’를 운영하며 최초 클리어 시 ‘융합핵 1개’와 모든 메달을 획득하면 ‘쿼츠 100개’ 등을 지급한다.

지난 4월에 출시했던 레이싱 테마 스킨 5종도 같은달 3일까지 재판매한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은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지역 ‘극지방’ 3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300레벨 이상이 입장할 수 있는 ‘설풍의 요새(어려움)’를 추가했다. ‘설풍의 요새(어려움)’에서는 한층 강화된 기믹과 ‘석상’ 몬스터의 디버프 주문을 만나볼 수 있다.

3:3으로 PvP를 즐길 수 있는 ‘무한장 협동전’은 다른 수행자와 그룹 상태로 진입할 수 있도록 변경해 원하는 수행자와 그룹을 맺고 무한장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일일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으로 ‘이벤트재화 동백꽃’을 지급하는 ‘동백꽃 획득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급받은 ‘동백꽃’ 재화를 모으면 ‘동백꽃 교환소’에서 ‘태고의 보물(5일)’, ‘금강무기도안 선택상자’, ‘각성:괘 선택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은 온택트로 준비 중인 ‘넥슨 지스타 2020’과 ‘네코제9’를 아우르는 ‘WE DELIVER JOY’ 캠페인을 공개하고,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WE DELIVER JOY’ 캠페인은 변화한 환경에 맞춰 그동안 오프라인 행사에서 넥슨이 제공해온 게임 본연 즐거움을 이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쉽게 누리고, 안전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직접 찾아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캠페인으로 ‘넥슨 지스타 2020’과 ‘네코제9’는 특별 제작된 ‘WE DELIVER JOY’ 슬로건을 함께 내세운다.

매년 오프라인에서 두 행사가 선보였던 넥슨 신작을 접하는 즐거움, 넥슨 IP로 2차 창작물을 제작해 공유하는 재미를 온라인으로 전한다.

먼저, 넥슨은 ‘WE DELIVER JOY’ 캠페인 첫 번째 순서로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온라인 중심 행사로 개최되는 ‘지스타 2020’에 신작들을 공개한다.

20일과 21일 양일간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온라인으로 치러지는 ‘지스타컵 2020’에는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로 참여한다.

캠페인 두 번째 순서로 ‘네코제9’를 27일부터 29일까지 공식 유튜브에서 개최한다.

‘네코제9’는 앞서 ‘게임을 방구석으로 배달합니다’ 티저 영상을 통해 프로그램 세부 일정이 공개됐다.

이용자 창작물을 판매하는 네코상점, 방구석 라이브 경매, 보이는 라디오 등 언택트 프로그램으로 꾸려진다.

온라인 콘텐츠숍 ‘네코장’은 27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샌드박스가 운영 중인 머치머치 플랫폼에서 치러진다.

한편, 넥슨은 웹페이지 오픈과 함께 ‘WE DELIVER JOY’ 캠페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포장된 박스에 ‘WE DELIVER JOY’가 새겨진 테이프를 붙이고 이용자를 찾아가는 과정을 짧게 다뤘다. 캠페인 본편 영상은 ‘지스타 2020’이 개막하는 19일 선보인다.

[사진=엔씨]
[사진=엔씨]

엔씨소프트 PC온라인 MMORPG ‘아이온’이 클래식 서버를 오픈했다.

아이온 클래식 서버는 필드에서 캐릭터 육성에 전념할 수 있는 1.2 버전 콘텐츠를 제공한다. 총 8개 직업으로 구성된다. 육성을 완료하면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드라웁니르 동굴을 공략할 수 있다.

아이온은 요새전을 정해진 시점에 열어 이용자가 계획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보상 대상과 내용도 변경해 일부 직업이 받던 불이익을 최소화했다. 

시공 균열 오픈 확률은 높이고 원활한 PvP 진행을 위해 디버프도 수정했다.

아이온 클래식은 오픈 후 일주일 간 24시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이후에도 매일 1시간씩 콘텐츠 제약없이 플레이할 수 있다. 

엔씨는 암흑의 포에타와 데마니온 퀘스트가 포함된 1.5 버전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아이온은 라이브 서버에서도 콘텐츠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템페르 훈련소에 위치한 도전의 문을 통해 6인 던전 ‘미궁’에 입장할 수 있다. 

총 다섯 단계 중 파티원 캐릭터가 네 번째 단계까지 전원 생존해야 최종 단계에 도전할 수 있다. 스테이지를 완료할 때마다 받는 '공허의 은화'로 다양한 소모품을 구입할 수 있다.

서비스 12주년 ‘데바의 날’과 클래식 서버 오픈을 기념해 프리미엄 음향기기 전문기업 보스와 제휴 이벤트도 진행한다. 

‘보스, 아이온에 집중하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빈칸에 들어갈 단어를 댓글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보스 인이어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인 ‘AION X QC20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5일 정기점검 전까지다.

[사진=엔씨]
[사진=엔씨]

엔씨소프트가 케이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엔씨는 내년 초 한국을 포함한 세계 134개국에 유니버스를 동시 출시할 계획이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3개 언어로 서비스된다. 사전 예약은 유니버스 공식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엔씨는 사전 예약 오픈을 기념해 유니버스의 첫번째 아티스트 ‘아이즈원’을 공개했다. 이날부터 매일 오전 10시 공식 사이트를 통해 유니버스에서 만날 수 있는 아티스트 11팀이 차례대로 공개된다.

유니버스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일부 공개됐다. 

이용자는 콘서트, 스트리밍 등 온·오프라인 팬덤 활동을 유니버스 앱에 인증, 기록하는 ‘콜렉션’ 기능을 즐길 수 있다. ‘콜렉션’에 기록한 활동에 따라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엔씨는 유니버스 앱에서 아티스트의 AI 보이스를 구현할 계획이다. AI 보이스는 엔씨에서 음성 AI를 연구하고 있는 ‘Speech AI Lab’의 기술로 개발된다. 

이용자는 유니버스에서 아티스트와 대화하는 듯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유니버스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팬덤 활동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올인원 플랫폼이다. AI 등 최신 IT 기술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결합했다. 

엔씨는 유니버스를 통해 K-POP 아티스트와 국내·외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엔씨]
[사진=엔씨]

엔씨소프트가 소셜미디어 어워드에서 5관왕을 달성했다.

엔씨는 지난 11일 제13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공감콘텐츠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전문가 및 고객 평가, 콘텐츠 경쟁력, 공적조서 운영성 등을 종합평가해 시상한다.

엔씨는 이 시상식에서 공감콘텐츠대상 종합대상(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과 브랜드콘텐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소셜미디어대상 IT/게임부문에서도 대상을 수상했다. 

엔씨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에서 주최한 ‘제10회 대한민국 SNS 대상’과 '제6회 2020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도  ‘IT개발부문 대상’과 '올해 블로그 기업부문 대상’을 각각 수상해 올해 소셜미디어 어워드에서 5관왕을 달성했다.

엔씨는 올해 초 CI 리뉴얼을 시작으로 기업 철학인 ‘즐거움의 가치’를 대중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에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담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신입사원 채용 설명회를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해 참여자들 사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박명진 엔씨 브랜드커뮤니케이션실 실장은 “엔씨는 새롭고 깊이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앞으로 글로벌 팬들을 대상으로도 커뮤니케이션 영역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네오위즈]
[사진=네오위즈]

팀써니트는 개발 중인 PC 패키지 게임 ‘블레이드 어썰트’ 텀블벅 모금을 시작했다.

블레이드 어썰트는 SF컨셉의 2D액션 플랫포머 로그라이트 게임이다. 화려한 픽셀 아트와 전투 상황에 맞춰 전략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전투시스템과 조작감이 특징이다.

텀블벅 모금은 이날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총 30일간 진행되며 목표 금액은 500만 원이다. 

후원자들에게는 후원 금액에 따라 게임 이용권, 디지털 사운드 트랙과 키링, 뱃지, 장패드 등 굿즈 등을 보상으로 증정한다.

아울러 게임 콘텐츠에 등장하는 드론과 기어, NPC를 직접 디자인 및 제작할 수 있게 된다. 선착순으로 스팀키를 33%할인된 가격인 1만원에 제공한다.

블레이드 어썰트는 스팀을 통해 내년 1분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퍼블리싱은 네오위즈가 맡는다.

[사진=팩토리얼게임즈]
[사진=팩토리얼게임즈]

팩토리얼게임즈는 웹툰 제작사 와이랩과 공동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게임 ‘슈퍼스트링’ 정식 출시를 앞두고 공식 카페 오픈 및 신규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웹툰계 어벤져스라 불리는 기대작 ‘슈퍼스트링’은 와이랩의 유명 웹툰 아일랜드, 신암행어사, 부활남, 테러맨, 심연의 하늘, 신석기녀 등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이 하나의 세계관 안에 등장하는 모바일 수집형 RPG다.

‘슈퍼스트링’에는 총 100여 종의 히어로와 몬스터가 등장한다. 캐릭터 스킬 성장 및 능력 강화를 통해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성장시킬 수 있다.

공식 카페는 ‘슈퍼스트링’의 정보와 소식을 빠르게 전달하고,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운영된다. 

‘슈퍼스트링’에 등장하는 영웅들의 정보와 이후 진행될 다양한 이벤트에 대해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실제 게임플레이로 이뤄진 시네마틱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에는 미지의 적들에 맞서 싸우는 테러맨·부활남·신석기녀의 화려한 스킬 연출을 담았다. 

악당 아지태와 몰입감 넘치는 전투 연출을 통해 스토리를 더욱 풍부하게 구현했다.

‘슈퍼스트링’은 이달말 CBT를 진행해 출시를 위한 마지막 담금질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컴투스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유저들이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스토리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메인 플랫폼 전반적 UI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먼저 스토리에 따라 다양한 콘셉트로 구성돼 작품 내 캐릭터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스토리 대기실’이 새롭게 추가됐다. 

메인 스토리를 웹툰 형식으로 간략하게 요약한 ‘미리보기’, 각 선택지 별 주인공 호감도 및 매력도를 확인 가능한 ‘돋보기’ 기능도 업데이트 됐다.

빼빼로데이를 맞아 인기작 ‘하트시그널’ 스페셜 데이트 스핀오프가 공개됐다. 로맨스판타지 장르의 신규 스토리 ‘신데렐라는 악마를 선택했다’가 공개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유저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여러 이벤트도 진행된다. 

유저들은 게임 접속 보상, 룰렛 이벤트 등에 참여해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젬 선물을 받아볼 수 있다.

[사진=게임빌]
[사진=게임빌]

게임빌이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원하는 트레이너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영입 방식이 변경됐다.

기존에는 확률업 이벤트에 포함되는 트레이너 영입 확률을 높여서 해당 트레이너 수급가능성을 높여주는 정도였다.

이제는 레전드 등급 획득 시, 이벤트 대상 트레이너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유저들 전략적인 선수 육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트레이너들도 등장했다.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인 ‘클레피나’는 우익수 계열 중 최초로 등장하는 최상급 트레이너다.

슈퍼스타 등급의 중간 계투 트레이너 ‘MK-3’도 특이한 외모로 관심을 끈다. 신규 트레이너 등장을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영입확률업 이벤트가 진행된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오는 15일까지는 2020 포스트시즌 콘테스트 3회차가 진행된다.

지능 속성 선수를 육성하면 자동으로 참여할 수 있다.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오는 24일까지는 이벤트 미션, ‘골든보이와 포스트 시즌 즐기기’가 진행된다. 미션을 진행하면 ‘상급 홀로그램’, ‘골든보이 트레이너 영입권’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코어 초월 시스템’과 ‘트레이드 제안’ 콘텐츠도 등장해 게임 재미를 더한다. 코어는 선수를 육성할 때 트레이너에게 장착해 육성 효과를 상승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이번에 코어 초월 시스템이 도입됨에 따라 레전드 등급 코어를 최대 3단계까지 강화할 수 있다. 코어 초월을 통해 레전드 등급 코어 활용성을 높여 구단 전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트레이드 제안’은 ‘플래닛 리그’에서 무작위로 발생한다. 친구로 맺어진 다른 유저 선수 3명을 트레이드해서 랜덤 미니게임으로 구성된 입단 테스트를 거쳐 참여할 수 있다.

경기 후 참여한 선수는 소멸되지만 선수 등급보다 최대 2단계까지 높은 코어 초월 재료 등 강력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Book 3.3’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Book 3.3 업데이트에는 △신규 파티 던전 ‘뒤틀린 세트의 미궁’ △장비 개조 2차 맞춤 시스템 △공적치 시스템 △신규 재화 ‘마일리지’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추가됐다.

새롭게 추가된 ‘뒤틀린 세트의 미궁’은 180레벨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입장이 가능하다.

신규 꾸밈옷 ‘올림푸스 셋트’, ‘황혼의 마수정’, ‘아누비스 장비’ 등 전설 4티어 제작을 위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280레벨 달성 후 몬스터 사냥을 통해 ‘공적치’를 획득할 수 있는 ‘공적치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상점에서 획득한 ‘공적치’를 이용해 전용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신규 재화 ‘마일리지’를 선보여 상점에서 ‘달빛나비’를 구입할 때마다 ‘마일리지’를 제공, 이용자들이 적립한 마일리지를 통해 별도 전용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기존에 상품을 구입했던 이용자들에게도 마일리지를 소급 적용해 제공할 예정이다.

신규 ‘히든 퀘스트’를 추가하고 기타 시스템 개선을 통해 보다 원활한 게임 플레이 환경을 조성했다.

카카오게임즈는 ‘Book 3.3’ 업데이트와 함께 ‘돌아온 달빛조각사 생활의 달인’ 시리즈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날부터 오는 29일까지 신규 및 복귀 모험가를 위해 추천 장비, 부위별 추천 옵션, 강화 팁 등 공략을 게시한 이용자 중 추천을 많이 받은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인게임 보상을 선물한다.

직업 별 공략 게시글을 올린 이용자 중 추천을 많이 받은 이용자들에게 다채로운 인게임 보상을 지급한다.

22일까지 ‘뒤틀린 심연’의 던전 3종 모스 몬스터 처치 후 파티원과 인증샷을 촬영해 공략 팁과 함께 게시한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빨간 나비 등 고급 인게임 보상을 제공한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