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250억원...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
비대면 온라인 수업 ‘라이브 클래스’ 호조세 지속

[사진=청담러닝]
[사진=청담러닝]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청담러닝이 올 3분기 별도 기준 역대 최대 분기실적을 달성했다.

청담러닝은 3분기 매출액 250억원, 영업이익 56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 39% 증가한 수치다.

이는 올해 3월 봄학기 개강과 함께 출시한 청담러닝 비대면 온라인 수업 서비스 ‘라이브 클래스’의 성공적 운영에 기인한다. 

코로나 19에도 불구 ‘라이브 클래스’ 호조세로 청담러닝 월평균 재원생 수는 지난 5월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3분기 평균 재원생 수 증가율은 약 6.3%에 달한다.

3분기 매출 성장세를 월등히 상회하는 영업이익을 달성한 것은 여름학기 특강 성공적 운영 및 코로나 19로 인한 오프라인 학원 운영 관련 고정비 절감 효과가 작용했다.

한편, 3분기 누적 기준 청담러닝 별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한 672억원, 영업이익은 4.5% 감소한 105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한 것은 코로나19로 인한 개원 연기 등으로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약 50% 수준인 16억 원 상당 감소한 것에 기인한다.

자회사 씨엠에스에듀 등을 포함한 청담러닝 연결기준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6% 성장한 457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약 11% 감소한 48억원을 기록했다.

이동훈 청담러닝 대표는 “청담러닝이 별도 기준으로 이번 3분기에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라이브 클래스’ 선제적 출시 및 성공적 운영에 기인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향후 인공지능 등 다양한 기술을 적용해 비대면 온라인 수업 서비스 품질을 고도화하는 한편 베트남, 중국 등 해외사업 성장동력 강화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