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무선 콤보 mk345·안랩 멀티충전기·바우와우 스마트 배개 등 다양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프로듀사’가 직장인으로서의 방송국 PD의 삶을 현실적으로 담아내 시청자들의 사랑을 얻고 있다. 상사에 대한 눈치, 야근 등 고단한 직장인들의 이야기를 써내려가면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는 것이다.

고단한 직장 생활을 견뎌내는 직장인들에게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고 피로를 푸는데 도움을 주는 IT기기가 있다면 조금이나마 위안이 될 것이다. 야근과 밤샘 업무에 고군분투하는 직장인을 위한 IT기기를 소개한다.

 
장시간 작업의 효율성을 향상시켜 줄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 콤보
 
▲ 로지텍 무선콤보 ‘mk345’
시간 개념까지 잃을 정도로 장시간 편집실 또는 사무실에 서 일하는 PD나 직장인들에게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키보드와 마우스 콤보가 있다면 오랜 시간 지속되는 업무에도 손목에 불편함이 없어 유용할 것이다.
 
로지텍 무선 콤보 ‘mk345’는 편안하게 손목을 받쳐주는 부드러운 손목 받침대와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키보드 받침대를 탑재해 장시간 일하는 직장인들의 피로를 덜어준다.
 
또한 액체 유입 대비 설계로 인해 업무 중 실수로 커피를 흘려도 키보드를 걱정할 필요 없이 책상 위 엎질러진 커피를 닦아내기만 하면 돼 연이은 밤샘 작업에 커피를 달고 사는 직장인들에게 편리하다.
 
키보드와 마우스 모두 리시버 하나로 무선 연결할 수 있는 mk345는 전력 소모가 최적화된 설계 방식을 통해 키보드의 배터리 수명은 최대 3년, 마우스는 최대 18개월까지 지속 가능해 도중에 배터리를 교체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배터리 걱정 없이 동시에 여러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멀티 충전기
 
▲ 안랩 ‘휴대용 5포트 USB 멀티충전기’
수십 명의 스태프들과 소통하기 위해 통화가 많은 PD나 복잡한 업무 처리를 위해 여러 대의 IT기기를 사용하는 직장인들에게 배터리 잔량 표시만큼 신경 쓰이는 일도 없다.
 
안랩 ‘휴대용 5포트 USB 멀티 충전기’는 단일 충전기로 최대 5개의 스마트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이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비롯한 IT기기 사용 시간이 많은 직장인들에게 유용하다.
 
따로 멀티 탭을 구비할 필요 없이 전원 케이블 하나만 콘센트에 꽂기만 하면 손쉽게 여러 대의 IT기기를 동시 충전 가능하며 급속 및 대용량 충전 포트 2개가 포함돼 있어 늘 부족한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들의 시간을 절약해준다.
 
또한 명함케이스 정도의 작은 크기에 부드러운 곡선형의 디자인을 적용해 외근, 출장 등 외부에서 업무를 봐야 하는 경우에도 간편히 휴대할 수 있어 업무 도중에 맥이 끊기지 않도록 도와준다.
 
자투리 시간 동안 숙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 베개
 
▲ 바우와우 ‘마시필로 스마트 에디션’
밤낮 구분 없이 업무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이라면 업무 도중 틈틈이 눈을 붙이는 동안이라도 숙면을 취하고 싶을 것이다.
 
사물인터넷(IoT)과 베개를 접목해 화제가 된 스마트 베개 바우와우 ‘마시필로 스마트 에디션’은 사용자가 베개를 베고 자기만 하면 실시간으로 깊은 수면시간, 얕은 수면시간, 뒤척임 횟수, 코골이 시간 등을 측정해 수면 패턴을 분석해준다.
 
사용자는 얼마나 건강한 수면을 유지하고 있는지 혹은 꼭 개선해야 할 수면 습관은 없는지 베개와 연동된 스마트폰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늘 얕은 수면에 고생하는 직장인일지라도 손쉽게 숙면을 유도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 밖에도 베개에서 머리를 완전히 떼어야 알람이 멈추는 스마트 알람 기능을 통해 깊은 잠에 빠졌을 때 깨어나지 못해 업무에 지장을 주는 난감한 상황이 오지 않도록 해준다.
김정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