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배터리·무선 외장하드·무선 블루투스 등 다양

무선 외장하드 – 새로텍, 휴대용 무선 외장하드 '와이디스크'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 로지텍,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얼티밋이어 UE 롤'
액션 캠 - 고프로, 액션 캠 '히어로4 세션'
미니빔 - LG전자 ‘미니빔 TV’
방수케이스 - 라이프프루프, 아이폰6, 6 플러스 방수 케이스
게임패드 - 아이폰·아이패드용 무선 게임패드 '스트라투스 XL'
 
지난 두 달 간 우리나라를 뒤흔든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도 진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여름 휴가철이 돌아왔다. 메르스로 인한 막연한 불안감을 떨쳐내고 도심을 떠나 자연 속에서 마음껏 힐링을 하고 싶은 맘이 간절할 것이다.
한번 밖에 없는 여름 휴가를 더욱 즐겁게 보내기 위해서는 반드시 챙겨야 하는 아이템들이 있다. 특히 지갑보다 스마트폰을 더 소중히 여기는 ‘디지털 휴가족’에게 추천할 만한 스마트 IT 기기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보조 배터리, 무선 외장하드,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등이 디지털 휴가족에게는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와같이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파트너 제품 몇 개만 더 챙기면 스마트폰을 더욱 똑똑하게 사용할 수 있고 휴가의 즐거움도 배가 된다.
새로텍 관계자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스마트폰의 기능을 업그레이드시켜주는 파트너 제품들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며 “휴대성을 고려해 작고 가볍고 다기능인 제품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휴가 시즌이 지나서는 여행지에서 촬영한 사진, 동영상 등을 저장, 공유, 인쇄하는 IT 기기의 매출이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휴가족에게 적합한 스마트폰 파트너 제품에 대해 알아본다.
 
세로텍 대용량 보조 배터리 시크 7000
 
▲ 새로텍 시크 7000
여행 중 스마트폰을 충전할 곳을 찾기란 쉽지 않다. 보조 배터리를 준비하면 이동 중 급하게 배터리가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새로텍 시크 7000(Chic 7000)은 휴가철, 야외활동 중에 바닥난스마트기기(디지털기기)를 손쉽게 충전할 수 있는 대용량 휴대용 보조 배터리다.
 
시크 7000은 170g의 가벼운 무게감, 9.9mm의 두께로 슬림하면서도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디자인에 스카이 블루, 아이보리 화이트, 미디엄 옐로우, 라이트 그레이의 화사한 컬러감이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충격에 강한 강화 플라스틱 재질에 내부 기판 및 전지를 보호하는 충격 완화 설계와 더불어 소프트 필 코팅 기법을 적용해 이물질, 긁힘, 지문, 파손 등으로 표면을 보호해 주는 한편 손에 쥐었을 때의 그립감이 매우 부드럽다.
 
시크 7000은 7,000mAh의 대용량과 2.1A의 초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배터리 본체를 충전함에 있어서도 2A 입력이 가능해 기존 타사 제품 대비 2배 빠른 충전이 가능하며 저가 제품에 주로 사용되는 Grade B, C급 리튬폴리머 배터리가 아닌, 아이패드 등에 사용되는 국제표준의 내부저항, 전류, 전압 값을 모두 충족하는 최고급 Grade A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사용해 안정성은 물론 효율성도 매우 뛰어나다.
 
또한 스마트IC가 적용된 보호회로가 내장되어 비정상적인 환경에서도 보조 배터리뿐만 아니라, 연결된 스마트 기기도 안전하게 보호한다.
 
세로텍 휴대용 무선 외장하드 와이디스크 WF-20U3
 
▲ 새로텍 와이디스크 WF-20U3
휴대용 무선 외장하드는 와이파이(802.11b/g/n)를 자체 내장함으로써 외장하드의 데이터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모바일 기기로 불러온다. 스마트폰의 용량은 16G 혹은 32GB 정도로 스마트폰을 통해 드라마나 영화를 보고 싶은 사용자들은 턱없이 부족한 용량이 늘 불만거리였다. 그러나 무선 외장하드에 데이터를 담아두면 장소에 상관없이 어디서든 전용 앱을 통해 초대용량 HD 드라마, 영화, 음악 등을 감상할 수 있으며 동시 접속이 가능해 여러 명이 여러 대의 스마트폰, 태블릿 PC을 통해 같은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 1TB의 넉넉한 용량은 HD급 영화 500편을 저장할 수 있을 만큼 여유가 있다.
 
새로텍 휴대용 무선 외장하드 와이디스크(WiDisk)WF-20U3는 최대 1TB를 제공해 용량 부족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장소에 상관없이 어디서나 와이디스크 전용 앱(안드로이드 또는 iOS 전용 앱 무료 제공)을 다운받으면 저장된 디지털 컨텐츠 등을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PC에서 바로 볼 수 있다.
 
제품과 통신 중에도 스마트기기에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고, 최대 5대의 스마트 기기에서 동시 접속이 가능해 여러 대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컴퓨터로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으며 한번 충전으로 최대 5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와이디스크 WF-20U3는 깔끔한 블랙 컬러 제품으로 모서리 부분을 라운드 처리해 부드러운 곡선미를 살렸으며, 배터리를 포함해 270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와 컴팩트한 크기로 핸드백 등 작은 가방에도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다.
 
로지텍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얼티밋이어 UE 롤
 
▲ 로지텍 얼티밋이어 UE 롤
로지텍의 얼티밋이어 UE 롤은 방수를 지원하는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다.
 
얼티밋이어 UE 롤은 강력한 비트와 풍부한 저음을 360도 전 방향으로 웅장하고 선명하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UE 롤은 얼티밋이어 블루투스 스피커 UE 붐의 특성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인의 모바일 라이프스타일에 맞도록 설계됐다.
 
UE 롤은 제품에 특별히 디자인된 끈이 부착돼 있어 물놀이 시 수영복에 묶거나 배낭여행 중 가방이나 자전거에 제품을 묶을 수 있어 무엇을 하던 함께 하는 사람들과 음악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또한 가장 강력한 최고급 소재로 섬세하게 제작된 이 제품은 국제공인방수등급 ‘IPX7’을 인증 받아 물에 빠뜨리거나 땅에 떨어트려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이 밖에도 UE 롤은 UE 붐과 마찬가지로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되는 UE 롤 전용 애플리케이션이 제공되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이 앱은 사용자가 좋아하는 음악으로 아침에 눈을 뜰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음악 알람 기능과 스마트폰을 사용해 원격으로 UE 롤의 전원을 키고 끌 수 있는 원격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다른 얼티밋이어 스피커와 연결이 가능해 여러개의 스피커로 더욱 웅장한 사운드를 즐길 수도 있다.
 
앱 업데이트 사항은 무선으로 UE 롤에 전송돼 번거로움 없이 편리한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고프로, 액션 캠 히어로4 세션
 
▲ 고프로 히어로4 세션
고프로 히어로4 세션은 지금까지 출시한 고프로의 액션 캠 중 가장 작고 가벼우며 별도의 하우징 없이도 10m까지 방수가 가능한 제품이다.
 
히어로4 세션은 풀HD(1080p/60f, 720p/100f) 및 쿼드HD(1440p/30f)의 해상도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사진 촬영은 800만 화소를 지원한다. 사진 촬영시 초당 최대 10매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버스트 모드와 0.5~60초 사이의 일정한 간격으로 촬영해 짧은 영상으로 표현하는 타임랩스 모드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히어로4 세션은 고프로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히어로4에 비해 크기가 가로 3.8cm, 세로 3.8cm, 깊이 3.6cm로 50%가 작고, 무게는 74g으로 40% 가벼우며, 고프로의 다양한 마운트와 호환이 가능하다.
 
또한 4대 3의 화면비율로 촬영한 영상이 16대 9 비율로 동적 확대되는 '슈퍼뷰', 사진·동영상의 고급 수동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튠', 밝고 어두운 환경을 촬영할 때 유용한 '자동 저조도 모드' 등을 포함하고 있다.
 
히어로4 세션은 활동 중에 바람 소리 등의 잡음을 줄이기 위해 마이크를 교차로 바꾸며 녹음하는 이중 마이크 시스템을 채택했다. 하우징 없이 방수가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어 물속에서의 녹음 기능이 크게 향상됐다.
 
LG전자 ‘미니빔 TV’
 
▲ LG전자 미니빔 TV
미니빔은 캠핑장 같은 야외에서 가족끼리 영화를 보는 야외극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LED 프로젝터 ‘미니빔 TV’ 신제품 2종(모델명 PF1500, PW800)을 선보이고 있다.
 
미니빔 TV는 LED를 광원으로 쓰는 프로젝터로 TV 튜너를 내장해 안테나만 있으면 지상파 방송을 볼 수 있는 제품이다. LED 수명은 최대 3만시간에 달해 광원 교체 없이 하루 8시간씩 10년간 사용할 수 있다.
 
PF1500은 풀HD(1920×1080) 해상도에 최대 1400안시루멘의 밝기, 15만대 1의 명암비를 지원해 밝고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미니빔 TV 최초로 4코너 키스톤, 줌 기능을 탑재해 반듯한 직사각형 모서리 보정, 영상크기 조절이 가능하다. 블루투스 기능으로 사운드바, 스피커 등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는 음향 기기와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PW800은 젤리 스킨 케이스로 맞춤형 디자인을 강화했으며 생수 한 병과 비슷한 600g의 무게로 휴대성이 뛰어나다. HD(1280×720) 해상도와 10만대 1의 명암비를 지원한다.
 
라이프프루프, 아이폰6, 6플러스 방수 케이스
 
▲ 라이프프루프 방수 케이스
계곡, 바다 등 물을 찾아 떠난 여행족이라면 스마트폰 방수케이스를 꼭 챙겨야 한다. 물에는 한없이 약한 스마트 기기들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견고한 방수팩이 필요하다.
 
미국의 라이프프루프가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전용 충격방지 방수케이스 3종을 선보이고 있다.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라이프프루프 케이스 3종은 아이폰6 Fre와 아이폰6 Nuud, 아이폰6 플러스 Nuud로 구성되며, 국제방수규격 IP-68 등급 인증으로 수심 2M에서 최대 1시간 이상 완전 방수를 자랑한다.
 
특히 Nuud 제품의 경우 라이프프루프만의 독자적인 스크린리스 기술을 통해 별도의 보호 필름 없이 액정을 물, 먼지 등과 같은 외부 이물질로부터 완벽하게 차단해준다.
 
또한 미국 국방부가 제정하는 MIL-STD 810 등급을 획득하여 최대 2M 높이에서 어느 방향으로 낙하해도 아이폰을 완벽하게 보호해준다. 이 밖에도 사운드 강화 시스템이 적용된 전용 스피커 포트를 통해 보다 선명하고 높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스틸시리즈코리아, 아이폰·아이패드용 무선 게임패드 스트라투스 XL
 
▲ 스틸시리즈코리아 스트라투스 XL
휴가 중 아이폰, 아이패드 등 휴대용 기기의 게임 어플리케이션을 터치가 아닌 콘솔 방식으로 조작의 재미를 더해주는 기기도 있다.
 
스틸시리즈코리아는 아이패드, 아이폰 등 IOS 기반의 모바일 게임을 콘솔스타일로 즐길 수 있는 풀 사이즈 무선 게임 컨트롤러 스트라투스 XL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스트라투스 XL'은 기존 '스트라투스' 보다 사이즈를 키운 풀사이즈 구성이다. 오락실 조이스틱을 연상시키는 두 개의 아날로그 스틱을 갖췄으며, 방향패드(D 패드)와 4개의 숄더버튼, 4개의 액션버튼은 적당히 압력을 가했을 때에만 입력이 될 수 있는 입력민감도 버튼을 사용, 정밀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스트라투스 XL을 통해 최대 4명까지 플레이가 가능하며 게임 중에 연결된 컨트롤러 또는 플레이어 수가 붉은색 LED 조명으로 표시된다. 애플기기에 제품을 설치할 때에는 간단히 블루투스를 통해 연결하도록 전용 페어링 버튼이 포함되어 있다. AA 형 2개의 전원으로 40 시간 이상 연속사용이 가능, ON-OFF 스위치로 효율적인 전원 관리가 가능하다.
김정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