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P8, 유럽 소비자 스마트폰으로 선정

화웨이는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화웨이 P8’이 유럽영상음향협회(EISA, European Imaging and Sound Association)의 ‘2015-2016 유럽 소비자 스마트폰)’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화웨이 P8은 P 시리즈 고유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기능성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려 뛰어난 디자인, 기술력, 활용성이 완벽하게 결합된 제품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EISA는 “화웨이 스마트폰은 합리적인 가격대 임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카메라 성능과 정교한 디자인을 갖췄으며, 특히 P8의 2,680mAh 배터리 용량, f/2의 조리개로 저조도 환경에 최적화된 카메라, 5.2인치 풀HD IPS-NEO 디스플레이가 인상적”이라고 평가했다.

▲ 화웨이 플래그십 스마트폰 ‘화웨이 P8’

 

 

또한 P8은 견고한 듀얼 안테나 디자인에 빠른 스위칭 기술이 더해져 최적의 모드를 지능적으로 인식해 통화 끊김을 방지하고 강력한 연결성을 보장한다.

지난 2014년 ‘화웨이 P7’은 ‘아름다운 유리 마감’, ‘매력적인 가격’ 및 ‘뛰어난 카메라 성능’을 높이 인정받아 ‘2014-2015 유럽 소비자 스마트폰’으로 선정됐으며, 2013년에는 6.18mm의 슬림한 디자인의 ‘화웨이 P6’가 동일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P8의 라이트 페인팅 모드를 통해 사용자들은 어둠 속에서 광원을 활용한 촬영이 가능할 뿐 아니라, 고대비 환경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김정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