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1 07:20 (화)
위메이드트리, 가상자산 금융서비스 회사 하이퍼리즘에 전략적 투자
위메이드트리, 가상자산 금융서비스 회사 하이퍼리즘에 전략적 투자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05.1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 전문 가상자산 자산운용 및 브로커리지 서비스 제공사 하이퍼리즘에 투자 집행
국내 가상자산 기관 시장 성장에 대한 위메이드트리의 선행 투자
위메이드트리는 가상자산 금융서비스 사업을 확대하고 공격적으로 투자할 예정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는 가상자산 금융서비스 회사 하이퍼리즘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위메이드트리는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를 기반으로 하여 블록체인 지갑 및 탈중앙화 거래소, 블록체인 게임, NFT 마켓 등 다양한 블록체인 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가상자산에도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

하이퍼리즘은 2018년 1월 국내 최초의 기관 전문 가상자산 자산운용사로 설립됐다. 현재 국내 대기업과 적격투자자를 포함해 미국, 일본, 싱가폴, 중동 등의 50여개 기관 고객으로부터 가상자산을 수탁하여 운용하고 있다. 2019년에는 브로커리지 서비스를 론칭했으며, 국내외 상장기업, 벤처캐피탈,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 등과의 거래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수천억원 규모의 수탁 자금 및 누적 거래액을 기록하고 있는 하이퍼리즘은 이번 보통주 발행을 통해 약 1,200억원(약 115억엔)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

 

알고리즘 트레이딩 기술을 강점으로 하는 하이퍼리즘의 핵심 인력들은 서울대 및 포항공대 출신의 수학 올림피아드 메달리스트와 글로벌 회사에서 금융 서비스 경험을 쌓은 경영진들로 구성돼 있다.

위메이드트리의 김석환 대표는 "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가상자산 관련 금융서비스 영역에서 하이퍼리즘이 가장 긴 트랙레코드를 가진 업계 1위라는 점에 주목했다. 작년 말부터 미국 가상자산 업계에서 확인된 기관 시장의 성장이 조만간 한국에서도 나타날 것으로 판단하고 선제적으로 투자를 집행했으며, 앞으로도 가상자산 금융사업을 확대하고 투자를 지속할 것이다"며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하이퍼리즘 오상록·이원준 대표는 "앞으로 더욱 많은 기관들이 가상자산 시장에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추는 한편, 위메이드트리의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인 위믹스와도 운용 분야에서 적극 협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