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1 07:20 (화)
티맥스소프트, HN과 ICT 융합 비즈니스 협력
티맥스소프트, HN과 ICT 융합 비즈니스 협력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05.1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산업 특화 ICT 서비스 공동 기획 및 마케팅∙세일즈 협력 시행
티맥스의 소프트웨어 개발 노하우와 HN의 IT 컨설팅 역량 융합 예정
1차 벤더 및 기타 제조 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상호 고객 네트워크 활용 기대
티맥스소프트와 HN이 ‘ICT 융합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좌측부터 노영주 HN 대표이사,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이사) [사진제공= HN)
티맥스소프트와 HN이 ‘ICT 융합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좌측부터 노영주 HN 대표이사,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이사) [사진제공=HN)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티맥스소프트와 HN이 기업 고객들의 디지털 혁신을 위해 협력한다.

티맥스소프트는 IT∙건설∙융합기술 기업 HN(대표이사 노영주)과 ‘ICT 융합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ICT 비즈니스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양 측은 금번 협약을 통해 제조 산업에 특화된 ICT 서비스를 공동 기획하고 마케팅 및 세일즈 협력을 시행해 시장 확대를 이루고자 한다. 이를 위해 양 사가 개발 중인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클라우드, DBMS 등 다양한 ICT 신기술을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티맥스소프트는 미들웨어 솔루션을 필두로 축적해온 다양한 소프트웨어 기술을 제공한다. 티맥스의 소프트웨어 개발 노하우와 HN이 지닌 IT 컨설팅 역량을 융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한다.

양 사가 지닌 풍부한 네트워크를 통한 프로젝트 기회 창출 역시 기대된다. HN은 다양한 고객사들의 ICT 인프라 설계, 구축 및 운영을 담당하고 있으며, 티맥스소프트 역시 공공, 금융, 제조 등 여러 분야에서 레퍼런스를 쌓아왔기 때문이다. 양 사는 1차 벤더 및 기타 제조 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상호 고객 네트워크 활용을 이룰 전망이다.                                             

노영주 HN 대표이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들어서면서 전 세계 기업들의 디지털화와 혁신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HN의 ICT 기술력이 한 단계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며, 디지털화 시류에 맞춰 고객사들의 디지털 고도화 니즈를 충족함은 물론 신성장 융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이사는 “HN과의 협력은 현재 급증한 기업의 IT 관련 수요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만족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티맥스소프트가 보유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기술력과 HN이 지닌 컨설팅 역량 및 강력한 네트워크가 만들어내는 시너지로 기업 디지털 혁신의 토대를 함께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