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
리뷰소프트웨어·보안
[TechWatch] 보메트릭, 라이브 데이터 트랜스포메이션 기능
최한기 기자  |  newschoi@dailygrid.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3.02  
트위터 페이스북 google 링크드인 밴드 카카오톡
   
▲ 보메트릭 토큰화(VORMETRIC TOKENIZATION) 및 다이나믹 데이터 마스킹(Dynamic Data Masking) 구성도

모든 산업에 있어서 IT시스템 다운타임은 계획된 것이라 할지라도 비용적으로 부담된다. IT다운타임은 영업력과 생산성을 저해해 경제적인 손실을 가져옴은 물론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기업 이미지 손실로 이어진다. 다운타임은 시스템 작업뿐만 아니라 암호화를 포함한 데이터 처리 과정으로 발생할 수 있다.

기존에 기업들이 저장 데이터에 암호화 솔루션을 도입하고 관리하는데 있어 가장 큰 문제는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기존의 암호화된 데이터의 암호화 키를 재설정 하는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작업 동안 업무가 중단 되는 다운타임 발생 때문이었다.

이에 따라 높은 처리량을 요구하는 대규모 데이터베이스에서 데이터를 사용하는 동시에 안전하게 보호하길 원하는 기관들이 다운타임을 최소화하는 기술에 관심 갖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기업은 그들의 비즈니스에 방해가 되지 않으면서 높은 수준의 보안성을 제공하는 데이터 보안 솔루션을 요구하고 있다.

보매트릭이 최근 공개한 ‘보메트릭 라이브 트랜스포메이션(Vormetric Live Data Transformation)’은 어플리케이션이나 서비스의 운영 중단 없이 초기 암호화 과정을 매끄럽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보메트릭은 보메트릭 클라우드 인클립션 게이트웨이(Vormetric Cloud Encryption Gateway)의 카링고(Caringo) 서비스 지원 및 볼트리스 토큰화를 포함해 기존 보메트릭 데이터 시큐리티 플랫폼 솔루션에 대한 추가적인 업그레이드를 함께 발표했다.

2016 보메트릭 데이터 위협 보고서에서 따르면, 전 세계 보안 담당자 중 57%가 “복잡성”이 데이터 보안 기술 확대 적용에 있어 가장 큰 장벽이라고 답했다. 실제로 과거에는 초기 암호화 또는 암호 키 변경을 위해 어플리케이션 다운타임이 요구됨에 따라 암호화 솔루션의 도입 및 관리가 어플리케이션 사용에 영향을 미쳤다.

보메트릭 라이브 데이터 트랜스포메이션(Vormetric Live Data Transformation)은 어플리케이션 가동 중에 암호화를 진행해 이러한 문제를 줄여준다. 이를 통해 솔루션은 초기 암호화에 따른 운영 중단 및 암호 키 유지보수와 관련된 복잡한 운영 문제를 제거하고 어플리케이션과 비즈니스 운영에 대한 방해요소를 최소화한다는 설명이다.

데이터가 전통적인 데이터 센터에서 저장되건 클라우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과 같은 새로운 환경에서 저장되건 라이브 데이터 트랜스포메이션은 데이터의 접근성을 높여 기업들이 언제든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라이브 데이터 트랜스포메이션은 보안 규정을 충족하면서도 보안성 및 비즈니스 유연성을 높이며 비즈니스를 중단시키거나 속도를 저해하지 않고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라이브 데이터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 기능은 다음과 같다.

• 간단한 암호화 과정: 기업들은 사용자, 어플리케이션, 비즈니스 흐름에 방해 없이 데이터를 이용하면서 동시에 암호화할 수 있다.
• 온라인 키 교체: 정기적으로 암호화 키를 교체하도록 하는 보안 규정을 충족시킨다. 보메트릭 라이브 데이터 트랜스포메이션은 암호화 키 재설정 과정이 진행될 동안 어플리케이션을 온라인 상태로 유지한다.
• 지능적 CPU 관리: 평문을 암호문으로 변환하는 데이터 전환 과정이 어플리케이션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암호화 및 키 갱신 작업은 데이터가 많이 사용될 때에는 CPU 리소스(자원)을 적게 이용하고, 데이터 처리가 과정이 적을 때는 많은 CPU를 이용한다.

보메트릭 관계자는  "보메트릭의 독자적인 라이브 데이터 트랜스포메이션 기술은 어플리케이션을 오프라인 시키지 않고도 도입이 가능하고, 암호화 키 유지보수를 위해 시스템 운영 중단 시간이 필요치 않는 암호화 및 접근제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해야 하는 기관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
<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최한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google 링크드인 밴드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시 중구 수표로 72-13, 401호 (수표동, 대한전기회관)   |  대표전화 : 02) 749-3205  |  팩스 : 02) 749-3207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 00378  |  발행.편집인 : 장영신  |  등록일 : 2007.05.28  |  발행일 : 2007.05.30  |  청소년보호책임자: 심재형
Copyright © 2011 데일리그리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rid@dailygrid.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