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러블과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적용을 위한 플렉서블 센서 개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플렉서블 센서 시장은 2020년 약 90억 달러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세계적으로 전자기기, 헬스케어, IoT 등 첨단 IT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센서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웨어러블 기기,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의류 등에 적용하기 위한 플렉서블 및 웨어러블 센서 개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기존 플렉서블 센서는 바이오센서를 중심으로 많은 시장이 형성이 되어 있지만 최근에는 인쇄전자 디바이스를 필두로 의료와 헬스케어, 산업 및 가전제품 등 다양한 시장 적용으로 2020년에는 약 90억 달러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산업기술 세미나 및 오픈이노베이션 기반 사업화 전문기업 비즈오션에서는 다양한 산업에 적용될 차세대 플렉서블과 웨어러블 센서의 최신 기술 및 응용 동향과 상용화 전망에 대해 논의하는 '플렉서블 웨어러블 센서 최신 기술 및 응용 동향과 상용화 전망' 발표 세미나를 3월 17일 오전 9시 30분부터 한국기술센터 국제회의장 16층에서 연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산업계 및 학계의 핵심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양질의 정보 및 인맥 교류의 장이 형성될 예정이며, 기술개발 전략과 사업화의 제시를 위한 자리가 될 것이다.

엄금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