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KT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 KT DS에 자사의 데이터 모델링 도구 ‘eXERD(엑스이알디)’ 200카피를 납품했다고 밝혔다.

‘엑스이알디’는 이클립스 기반의 지능형 E-R 모델링 툴로 초보자도 쉽게 접근이 가능하며 실제 모델링 작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동화 기능과 인터랙티브한 인터페이스를 제공, 사용상의 편의성을 한층 강화한 제품이다.

기존 제품들과는 달리 동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 시각화된 애니메이션으로 함축적인 정보를 전달하며 한눈에 모든 데이터 관계를 파악할 수 있고, 사용자가 논리물리 모델을 동시에 보면서 작업할 수 있어 논리물리 모델링을 매칭시키는 불편함을 해소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오픈소스 DBMS PPAS(Postgres Plus Advanced Server)도 함께 지원하게 되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토마토시스템 이상돈 대표이사는 “사용자 편의성 중심의 기능들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량으로 공급되는 사례가 점차 늘어나고 있으며 현재 공공, 금융, 대학, 기업 등에도 도입이 잇따르고 있다”며 “이번 KT DS 납품을 계기로 제품에 대한 신뢰성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엑스이알디는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하는 개인에게 무료 라이선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도입을 검토하는 기업에게도 무료 평가판 다운로드를 제공하고 있어 간단한 등록만으로 모든 기능을 제약 없이 검토해 볼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