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연제광 리아모어소프트선임연구원, 심재홍리아모어소프트대표, 최재유미래창조과학부차관, 김종서 에이티솔루션즈 대표,홍성렬 에이티솔루션즈 전무

HTML5 컴포넌트 전문 개발회사인 리아모어소프트(대표:심재홍)는 웹표준의 HTML5 기반의 데이터 시각화 도구인 ‘알메이트 HTML5차트’로 미래창조과학부 주최 1.2월 신SW상품 대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Active-X나 별도의 플러그인 필요 없이 웹브라우저에서 작동하여 데이터를 다양한 차트(chart)형태로 보여준다. 또한 모바일 중심의 최근의 웹환경에 맞게 PC, 스마트폰, 태블릿PC등의 여러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하여 개발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HTML5 캔버스 랜더링 기술로 구현하여 실행속도가 빠르고, 인터넷익스플로러(IE9) 이상의 브라우저 외에도 IE7,8의구버전에서도 동작이 가능하며,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등의 다양한 유무선 브라우저를 지원한다.

데이터를 차트로 변환하는 컴포넌트 솔루션은 주로 고가의 외산제품이 시장을 주도하여 가격과 라이선스 정책, 기술지원등 국내 기업고객환경을 제대로 충족하지 못하였었지만, 뛰어난 기능과, 실시간 고객지원 등을 통해 국내 600개의 고객사를 확보하여 수입을 대체하고 미국, 일본 등 해외 20여개국 50여 고객사로 확보.수출하고 있다.

차트종류로는 선/막대/영역/파이/도넛차트 등의 기본차트와 브로큰 축차트/윙차트/스탁차트/목표대비실적/히스토리/이미지/실시간/프롬투/슬라이드/실시간/게이지차트/모션차트 등 프리미엄 차트 29종을 제공하고 있으며, 범례/이펙트/확대.축소/라벨/동적변경/각종이벤트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300여가지의 예제샘플을 제품내에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손쉽게 차트를 구성할 수 있고, 데이터와 레이아웃을 분리하여 협업과 레이아웃의 재사용이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이 제품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 인증을 획득하여 제품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검증 받았다.

다양한 HTML5 기반의 데이터 처리UI제품군을 가지고 있어, 웹에서 대용량의 데이터를 엑셀과 같은 인터페이스로 손쉽게 표현.처리할 수 있는 알메이트 HTML5그리드, 추상화된 지도위에 각종데이터를 결합하여 위치기반의 시각화를 편리하게 완성할 수 있는 알메이트 HTML5맵차트, 각종 증권정보를 데스크탑 및 모바일에서 한번에 구현할 수 있는 알메이트 HTML5 증권차트등 UI(user intrerface)에 특화된 제품들을 보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다양한 그래픽과 함께 데이터를 흥미롭고 직관적으로 가공하는 인터랙티브 인포그래픽 제작 플랫폼을 개발중으로 개발자나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손쉽게 디자인 할 수 있도록 신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