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클 최 한국 CA 테크놀로지스 대표는 모바일 시대가 본격화 되면서 기업들이 ‘애플리케이션 경제’의 흐름을 읽고 중요성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CA테크놀로지스는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관리 솔루션 ‘CA APM’에 새로운 기능을 잇따라 추가하고 있다. 새로운 기능 추가를 통해 국내 업체들에 빼앗긴 APM 시장을 회복하려는 의지를 강력히 표명하고 있다. 

마이클 최 한국CA테크놀로지스 사장은 “CA APM은 모든 환경에서 각 트랜잭션의 가시성을 제공한다"며 "문제가 고객의 사용 경험을 해치고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기 전에 기업은 선제적으로 파악해 대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모바일 지원 강화=CA테크놀로지스는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관리 솔루션 ‘CA APM’ 신제품을 2015년 상반기 출시했다. 신제품은 복잡성을 줄이고 모바일 APM을 지원하도록 업그레이드됐다. CA APM 신제품은 모바일 앱과 ‘CA 모바일 앱 애널리틱스(CA MAA)’의 사용자 데이터를 통합해 관리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메인프레임에서 모바일까지 엔드 투 엔드 모니터링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CA APM은 소프트웨어 개발 초기에 애플리케이션과 성능 데이터 수집이 가능한 ‘CA 릴리즈 오토메이션’ 기능도 제공한다. 서비스에 영향을 주는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해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CA 유니파이드 인프라스트럭처 매니지먼트(구 CA 님소프트)’에서 얻은 인프라 관리 데이터를 CA APM 대시보드와 연결했다.

분석 기능 강화=이 회사는 또 최근 새로운 IT 운영 분석 기능을 공개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생산성 및 수익창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의 잠재적 성능 문제를 조기 진단함으로써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성능 지표를 사용해 복잡한 성능 문제를 자동 확인하고, 분류 및 진단 부서가 보다 신속히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고 덧붙였다.

CA APM 9.5는 실제/가상/클라우드/메인프레임 환경 전반에서 트랜잭션을 인프라와 연결함으로써 고객이 전방위적으로 최종 사용자 환경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세 가지 새로운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각 기능은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가 최종 사용자에게 영향을 미치기 전에 고객이 이를 쉽게 파악해 서비스 중단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 CA APM 사용자 화면
설명에 따르면 애플리케이션 성능 지표를 통해 알고리즘적으로 이상 행동을 자동 탐지하기 때문에 문제해결을 위한 추론과정이 필요 없다.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가 발생하면 이를 신속하게 해결한다.

애플리케이션 행동 분석 엔진은 별도의 라이선스를 요구하지 않으며 고급 다변수 분석 기법을 이용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컴포넌트뿐만 아니라 다수 애플리케이션 상에서도 이상 행동을 탐지한다. 또한 CA APM이 생성한 방대한 성능 데이터 저장소를 자동 분석하고 설치 후 몇 시간 내 컴포넌트와 애플리케이션의 이상 행동에 대한 탐지를 시작한다.

또한 IT 부서가 고민하지 않은 문제에 대해서도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따라서 평균 보수 시간이 줄어들어 혁신 역량을 높이고 서비스 품질 및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데 IT 리소스를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웹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크로스 브라우저 HTML5와 자바스크립트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현대적이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다수 인기 웹 브라우저의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를 더욱 용이하게 모니터링ㆍ분류ㆍ진단할 수 있다. 새로운 레이아웃을 바탕으로 향상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IT 관리자에게 경고 팝업창을 띄우고 애플리케이션 전체 환경에서 문제 발생 가능 지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 CA APM은 대용량 비정형 데이터를 분석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미리 감지할 수 있다. 따라서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는 안정적인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고객이 보유 IT 리소스와 예산, 역량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신제품에선 지원언도 늘렸다. 자바와 닷넷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PHP도 지원한다. 몽고디비(Mongo DB)상의 CA APM를 인증한다. CA APM 몽고디비 콜렉터는 단일 대시보드에서 지능형 분석, 경고, 가시성을 위해 CA APM에 몽고디비의 메트릭스를 통합한다.

마이클 최 사장은 "소비자의 힘이 커지고 경쟁이 치열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은 독창적인 경쟁 우위를 확보해야 하며,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능력이야말로 기업 차별화 요소”라며, “CA 테크놀로지스는 분석과 같은 서비스 어슈어런스 포트폴리오의 고급 기술을 바탕으로 규모가 크고 복잡한 애플리케이션 제공 환경에서 IT 운영 변화에 필요한 혁신을 주도한다"고 밝혔다.

이어 "CA APM은 대용량 비정형 데이터를 분석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미리 감지할 수 있다"며 "따라서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는 안정적인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고객이 보유 IT 리소스와 예산, 역량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홍민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