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문서 열람 및 편집, 확장자 변환, OCR(문자 인식) 등 다양한 기능 갖춰

이스트소프트가 HWP 파일 변환까지 지원하는 PDF 변환편집 프로그램 ‘알PDF’ 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알PDF는 알집, 알송 등으로 유명한 알툴즈(ALTools) 시리즈의 새로운 제품으로, PDF 문서를 자유롭게 열람하고 편집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문서 파일 형태로 변환까지 지원하는 PDF 변환편집 프로그램이다.

먼저 알PDF는 PDF 문서 파일의 자유로운 열람과 편집 등 PDF 편집기로써 본연의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특히 단순한 문자 수정은 물론 그림 및 링크 추가, 페이지 단위로 편집 가능한 페이지 구성 편집 등 각종 부가 기능을 함께 지원하여, 다양한 방식의 문서 편집을 가능하게 한다.

▲ 사진 = 알PDF의 문서 확장자 변환 기능

또한 한글 MS-WORD(MS워드) 등 일반 문서 편집 프로그램의 검토 기능과 동일한 노트, 영역 강조 등 ‘문서 검토 도구’를 지원하여 PDF로 제작된 문서의 원본을 유지하면서 손쉽게 검토 내용을 기재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한편 알PDF가 내세우는 가장 큰 강점은 다양한 파일 형태 변환 기능이다. PDF로 제작된 문서를 엑셀, 워드, 한글 등 각종 문서 형태로 변환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현재 알PDF는 doc(x), xls(x), pptx, JPG, EPUB, HTML, TIFF 등 총 16가지 파일 형태로의 변환을 지원한다.

특히 대부분의 PDF 편집 프로그램이 지원하지 않는 한글 고유의 hwp(x) 확장자 변환 기능도 제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이 밖에도 PDF 문서 내에서 동작하는 체크박스, 라디오 버튼 등‘필드 추가’기능을 제공해 설문조사, 각종 신청서 등의 문서 제작이 용이하다.

문서 보안을 위한암호화 기능, 스캔된 문서를 편집 가능한 파일로 변환해주는 문자 인식(OCR) 기능도 기본적으로 갖췄다.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는 “원본 문서의 변형을 방지하기 위해 PDF 문서를 널리 사용하고 있지만, 문서의 편집이 꼭 필요한 경우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PDF편집 프로그램을 찾기가 쉽지 않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PDF 열람 및 편집, 한글 등 다양한 형태의 문서 변환 기능 등 국내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알PDF를 사용해 쉽고 간편하게 PDF 문서를 편집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미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