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3 16:20 (목)
VMware,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 SpringOne 2021 개최
VMware,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 SpringOne 2021 개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09.0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개발자, 데브옵스 전문가, 소프트웨어 리더를 위한 글로벌 컨퍼런스 SpringOne 2021 개최
- 현대오토에버 서정식 대표, 기조연설서 VMware Tanzu 통한 디지털 혁신 사례 발표, 개발 생산성과 운전자 디지털 경험 동시에 높이는 소프트웨어 중심의 스마트 모빌리티 강조
- 쿠버네티스 상에서 앱, API의 구축, 배포를 지원할 Tanzu Application Platform 베타 버전 공개
[사진제공=VMware]
[사진제공=VMware]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VMware가 지난 1일(미국 현지시간)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 ‘스프링원 2021’을 개최했다.

2일 VMware에 따르면 이틀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변화하는 환경에서의 개발자 경험’을 주제로 개발자, 데브옵스 전문가, 소프트웨어 리더들이 모여 스케일러블 앱 구축을 위한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세션과 워크숍, 소셜 네트워킹 기회 등을 제공한다.

SpringOne은 컨테이너 환경에서 쿠버네티스를 기반으로 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VMware Tanzu 팀이 이끄는 연례 행사로, 지속적인 통합 및 배포, 보안, 쿠버네티스, 데브옵스, 마이크로서비스 등 다양한 주제를 심도 있게 다룬다. 올해 행사에서는 다양한 세션이 ▲초급 스프링 ▲중·고급 스프링 ▲아키텍처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애자일 리더십 등 다섯 개의 트랙으로 나뉘어 제공된다.

 

SpringOne 2021에서는 현대오토에버 서정식 대표이사가 첫날 기조연설자로 나서, 모빌리티 기술 기업으로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VMware Tanzu 기반 마이크로서비스 도입과 이를 통해 운전자의 디지털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된 디지털 전환 사례를 발표했다. 자율주행차, 커넥티드 카의 증가, 차량 소프트웨어의 급격한 발전 등 자동차 제조업은 점차 소프트웨어 중심 산업으로 탈바꿈하고 있으며, 현대오토에버는 이러한 변화 속에서 개발자 경험과 운전자의 사용 경험을 동시에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VMware는 현대오토에버가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를 통해 데브섹옵스와 마이크로서비스 기반 환경을 빠르게 내재화할 수 있도록 VMware Tanzu Labs의 엔지니어와 현대오토에버의 엔지니어를 일대일 연결하는 페어 프로그래밍, 신속한 앱 개발을 지원하는 테스트 드리븐 개발 등 고도화된 개발자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VMware Tanzu 플랫폼을 통해 자체적으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와 패치, 애플리케이션 배포, 확장, 모니터링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앱 개발에서 배포에 이르는 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됨에 따라 신규 앱을 적시에 시장에 배포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SpringOne 2021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기조연설자들이 개발자 경험 향상이 어떻게 개발 생산성 증진 뿐 아니라 비즈니스 성과의 양적, 질적 성장에 기여하는지, 그리고 각 기업에서 VMware Tanzu를 통해 어떻게 개발자 경험 향상을 이루고 있는지 공유했다.

VMware는 SpringOne 2021를 통해 쿠버네티스 상에서 통해 애플리케이션과 API를 구축, 배포하는 기업들에게 개발자 경험을 제공하는 VMware Tanzu Application Platform의 베타 버전을 처음 공개했다. 

초기 베타 버전은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추상화의 핵심인 ▲기본 규정 준수 및 모범 사례가 포함된 애플리케이션 템플릿 ▲자동화된 컨테이너 이미지 빌드팩 ▲서빙 및 이벤팅을 지원하는 런타임 ▲API 탐색 및 라우팅 ▲이미 실행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인사이트 제공해 빠른 문제해결을 지원 등이 제공된다.

아제이 파텔 VMware 본사 수석 부사장 겸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및 관리 부문 총괄 사장은 “VMware Tanzu는 스프링 및 쿠버네티스 에코시스템의 장점을 모두 제공함으로써 개발자 경험을 향상시킨다”며 “SpringOne은 참석자들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디지털 경험과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해 서로 연결하고, 배우고,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SpringOne 2021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