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봇 사업 및 AI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서의 협업 적극 추진
- 티맥스에이아이의 AI 챗봇 기술과 세오의 로봇 기술 융합∙티맥스의 통합 SaaS 플랫폼 활용해 세오의 CCTV 관제시스템 사업 공동 진행 등 다양한 협업 실행

사진=티맥스에이아이와 세오가 ‘로봇 서비스 SW기술 협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좌측부터 김서균 티맥스 전무, 김호군
사진=티맥스에이아이와 세오가 ‘로봇 서비스 SW기술 협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좌측부터 김서균 티맥스 전무, 김호군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티맥스에이아이는 세오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로봇 사업 및 AI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서의 협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금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티맥스에이아이의 AI 챗봇 기술과 세오의 로봇 기술을 융합시켜 대화형 로봇 서비스 시장 진출의 기반을 다진다. 또한 AI 알고리즘 및 AI 모듈∙로봇 관련 소프트웨어를 공동 개발하며 기술 협업을 이루고 관련 R&D 사업을 함께 기획할 예정이다.

티맥스에이아이의 AI 챗봇은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멀티모달 인터페이스를 통해 텍스트 뿐 아니라 음성∙제스처∙터치 등의 다양한 입력체계를 인식할 수 있어 고객사가 원하는 형태의 대화형 로봇 서비스 구현이 가능하다.

또한 방대한 DB를 기반으로 손쉬운 개발 기능과 다양한 앱 서비스를 제공하는 티맥스의 통합 SaaS 플랫폼을 세오가 추진하는 관제시스템 사업에 적용시키는 등 세오의 CCTV 관제 사업 및 조달 사업도 공동 진행한다. 세오 하드웨어와 티맥스 소프트웨어의 시너지 극대화를 통해 기능을 고도화하고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김호군 세오 대표는 “글로벌 보안 로봇 시장의 규모가 확대되고 보안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세오는 로봇, AI, IoT 보안 등 차별화된 기술 개발을 토대로 티맥스에이아이와 AI 챗봇 기술 등을 융합하여 보안 시장에서 중요한 플레이어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이동석 티맥스에이아이 대표는 “세오와의 협력은 티맥스에이아이가 로봇 및 관제시스템 등 지금까지 진출하지 않았던 새로운 시장으로 영역을 넓힐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챗봇 기술을 포함한 다양한 AI 요소 기술 뿐 아니라 티맥스의 통합 SaaS 플랫폼을 세오의 로봇∙관제 기술에 다양한 방식으로 적용시키며 혁신적인 서비스를 창출해내겠다”고 말했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